[인사동 맛집]필수 데이트코스, 줄서 먹는 인사동 맛집 ‘별다방 미스리’

민보경 기자  83bkmin@naver.com   |  

인사동은 경복궁에서 창덕궁 사이에 자리 잡고 있어 골목 구석구석 한국의 전통의 멋과 맛을 즐길 수 있는 곳이기에 외국인의 발걸음뿐만 아니라 내국인의 발걸음으로도 늘 북적북적 거린다.

인사동에는 서구적인 카페보다는 전통찻집, 토속 먹거리들을 쉽게 만날 수 있다. 카페들 중에서도 현대와 전통, 추억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이색 공간으로 유명한 별다방 미스리가 위치해 있다.

별 다방 미스리 인사동 본점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각 종 사람과 사람의 일상을 공유하는 소셜네트워크의 데이트코스로 소개되며 M본부 ‘우리 결혼 했어요’에서 용화와 서현이 다녀갈 만큼 커플들의 단골 데이트 코스로도 많이 소개되어 멀리 외국 관광객들도 줄을 서서 기다리는 수고를 마다하고 빼먹지 않고 방문하는 필수 여행 코스이다.

별다방 미스리는 어떠한 이색으로 어른부터 아이들, 커플들이 마음을 사로잡았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별다방 미스리의 대표메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유명한 ‘추억의 도시락’은 어른들에게는 70년대 80년대의 추억을 느낄 수 있게 하고 젊은 커플들에게는 그때 그 시절을 느낄 수 있는 이색 먹거리이다. 분홍 소세지와 볶음김치, 계란 후라이와 김의 조화로 어른부터 젊은 커플들의 입맛과 마음을 사로잡았다.

 어릴 적 학교 앞 문방구, 분식집에서 많이 먹었던 그 때 그 떡볶이인 ‘전투 떡볶이’는 인위적인 맵기가 아닌 땡초와 6시간 우려낸 진한 양파육수로 매운맛과 단 맛을 사로잡은 ‘땡기는’ 건강 떡볶이 이다.

 온도를 오래 유지할 수 있는 양은냄비에 푸짐하게 담은 ‘냄비 빙수’는 주인장의 ‘덤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메뉴이다.
별다방 미스리의 전통차 또한 직접 끓여 진한 맛을 이끌어내어 한국 전통의 맛과 멋, 건강까지 담은 전통차의 맛 또한 일품.

별 다방 미스 리 만의 특별함은 여기서 끝이 아니다. 주인장의 후덕한 마음씨를 볼 수 있는 리필시스템은 언제와도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덤’이 살아 있는 현재와 과거 정이 깃든 이색 카페이다.

이곳이 인사동 데이트코스에서 빠질 수 없는 이유 중에는 지루할 틈이 없는 다양한 즐길 거리에서도 나온다.

 
 

별 다방 미스리의 가장 인기 있는 이벤트로 100일 엽서를 소개하면

매장 한 켠에 마련된 편지지를 ‘별다방 우체통’에 넣으면 100일 뒤에 무료로 보내주는 이벤트로, 휴대폰 문자로 보내는 디지털이 아닌 아날로그적 감성의 추억을 되살려주는 손 편지로 친구, 커플, 가족들에게 인기 있는 이벤트 중 하나이다.

이 외에 소원나무, 공기놀이, 빙고, 추억의 뽑기 등 각 종 이벤트로  쉴 틈 없이 커플부터 친구, 가족들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직원들과 소통을 하며 많은 추억을 만들어 나갈 수 있기에 지금까지 명실상부 인사동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 데이트 코스로 자리 잡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

“종교 문맹 시대, ‘기독교 문해력’ 제안합니다”

2024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 동계연수회 및 한국대학선교학회(회장 이승문 교수)·한국기독교교양학회(회장 이인경 교수) 공동학술대회가 ‘고전으로서의 성서, 교양으로서의 기독교’라는 주제로 19일 오후 연세대학교 상남경영관에서 개막했다. 이날 행사는 개…

1인 가구

초핵가족화, 5060 고독사, 비혼 출산, AI, 마약…

가정사역단체 하이패밀리(대표 송길원·김향숙)에서 2024년 연말을 맞아 올해 가정 이슈 관련 10대 뉴스를 선정 발표했다. 다음은 구체적 내용. 1. 초핵가족화, 1인 가구 증가 앞당겨져 대한민국은 1인 가구 급증으로 인해 ‘초핵가족화’라는 새로운 가족 구조 변…

김상준

9주년 맞는 ‘원크라이’ 김상준 사무총장 “나라 위한 기도회, 위대한 유산”

‘국가 위한 기도’ 문화 되살려야 그리스도인 최고의 방법은 기도 내년 우크라 인근 방문 기도 예정 원크라이가 2025년 9년째를 맞아 1월 3일 오전 11시부터 평촌 새중앙교회(담임 황덕영 목사)에서 개최될 뿐 아니라, 국내외 집회를 잇따라 열며 지경을 더욱 확대…

탄반연합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5차 기자회견

탄핵반대범국민연합 “계엄, 야당의 폭정과 독재에 대응한 것”

탄핵반대범국민연합(탄반연합)이 18일 헌법재판소 정문 앞에서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4차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정치권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시도를 강력히 반대하며 헌법재판소에 공정한 판결을 촉구했다. 기자회견에서 탄핵반대범국민연합은 지난 12…

박한수 목사(거룩한빛광성교회).

“세상은 진리와 거짓의 영적 전쟁터”… 홀리브릿지네트워크, 7천 용사 세운다

3040 목회자 중심으로 리더 양성 성경적 세계관과 창조 질서 수호 사회 변혁할 교회/기관/단체 연합 홀리브릿지네트워크 선교회는 3040세대의 젊은 목회자들을 중심으로 성경적 세계관과 창조질서를 수호할 강한 교회를 세우고, 사회 각 영역에서 변혁을 일으킬 …

서울신학대학교 서울신대 신학전문대학원 제1기 웰다잉 Well-Dying 최고위 과정

“신학대에서 개설할 수 있는 가장 의미 있는 과정”

천국 입학 준비, 잘 안 돼 있어 죽음 생각과 대화 피하는 현실 당하지 않고, 맞이하는 죽음을 국내 신학대 최초로 개설된 서울신학대학교 신학전문대학원(원장 하도균 교수) 제1기 기독교 웰다잉(Well-Dying) 최고위 과정 종강예배가 12월 19일 오후 서울 롯데호텔 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