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임직원, 사회복지관서 추석 음식 만들며 '릴레이 봉사'

홍보라 기자  brhong1004@naver.com   |  

임직원 100명, '꿈에 그린 도서관' 건설 기관 6곳 찾아 나눔 실천

▲23일 한화건설 임직원 20여 명이 서울 양천구 한빛종합사회복지관에서 복지관원들과 인근 지역 소외계층에게 선물할 추석 음식을 직접 만들고 있다. ⓒ한화건설 제공
▲23일 한화건설 임직원 20여 명이 서울 양천구 한빛종합사회복지관에서 복지관원들과 인근 지역 소외계층에게 선물할 추석 음식을 직접 만들고 있다. ⓒ한화건설 제공

한화건설(대표이사 최광호)은 임직원 100여 명이 지난 15일부터 '꿈에 그린 도서관'이 들어선 사회복지관 6곳을 찾아 릴레이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봉사는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대체공휴일 포함) 이어지는 추석을 맞이해 이웃과 사랑을 나누는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의 일환이다.

특히 지난 23일에는 최광호 대표를 포함한 임직원 20여 명이 서울 양천구 한빛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송편 만들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들은 복지관원들과 함께 송편, 절편, 전 등 각종 추석 음식을 만들어 인근 지역 소외계층에게 전달했다.

최광호 대표이사는 "임직원과 함께하는 나눔활동이 이웃에 기쁨과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이웃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건설은 지난 2006년부터 성동 장애인 종합복지관과 인연을 맺은 뒤 아동지원사업과 월 1회 이상 임직원의 자원 활동을 통해 복지관 아이들이 사회에 진출하기 위한 교육을 돕고 있다.

아울러 지난 2011년에는 복지시설 내 유휴공간을 활용한 꿈에 그린 도서관 개관 사업을 시작해 최근 46호점까지 늘렸으며, 연말에는 50호점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꿈에 그린 도서관은 매월 한화건설 임직원이 리모델링 등에 참여해 복지시설 내 도서관을 신설하고, 복지관원들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꿈에 그린 도서관 짓기는 건설업 특성에 맞게 기획된 봉사활동"이라며 "도서관에 채워지는 책들은 직원들이 기부하거나 회사 차원에서 별도로 구매한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한화건설은 김장나눔과 연탄배달을 통해 소외된 이웃을 돕고 있으며 한화그룹과 함께 교향악, 가족 음악 등의 축제를 개최해 사회공헌활동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중증외상센터

<중증외상센터> 의료팀 집념에서 겹쳐 보이는 기독교 신앙?

박욱주 박사님이 OTT 넷플릭스 시리즈로 호평받고 있는 는 웹툰 및 웹소설 기반 작품으로, 전장을 누비던 천재 외과 전문의가 유명무실한 중증외상팀을 ‘심폐 소생’하기 위해 부임하면서 벌어지는 통쾌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주지훈(백강혁 역), 추영우(양…

조르주 루오 반 고흐 티모시 슈말츠

깨어진 존재들의 공감에 뿌리내리는 ‘기독교 미학’

하나님 나라 추구 그리스도인 세상 더 잘 알고자 함 필요해 ‘정복하고 다스리라’는 말씀, 샬롬 비전 구현 구체적 행위 피조계 돌보라는 명령 완수 깨어짐 속 빛나는 존재 발견 기독교 미학의 특징 중 하나는 ‘이상화된 미’를 고집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크…

김조한

가수 김조한, 시편 프로젝트 동참 ‘10편: 그 이름을 부릅니다’

R&B 대디 김조한 ‘첫 작업’ 감격 “이 곡은 내 자식 같은 노래” 가수 김조한 씨가 지난 1월 31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그 이름을 부릅니다’를 발표했다. 신곡 ‘그 이름을 부릅니다’는 시편 10편 메시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 색다른 멜로디와 …

그라운드C

‘제2의 전한길’ 그라운드C, 세이브코리아 부산 강연에서 시대를 흔들다

강연에서 대중을 몰입시키는 능력은 단순한 말솜씨를 넘어선다. 논리적 흐름, 강렬한 메시지, 그리고 감정적 결집을 이끄는 힘—이 모든 요소가 결합될 때, 연설은 단순한 정보 전달이 아닌 ‘대중을 움직이는 힘’으로 작용한다. 필자는 평소 그라운드C(김성원)…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

전국 각지서 일어난 수십만 국민들 “탄핵반대·자유수호”

윤석열 대통령이 기소된 후 맞은 첫 주말인 1일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 네 번째 집회가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과 부산역광장 등 전국 11개 지역에서 동시에 열렸다. 탄핵 반대와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외치는 수십만의 성도들과 시민들이 결집했으며, …

전한길

전한길 강사가 고발한 ‘불의한 헌법재판관들’의 실체

대한민국 사법부는 국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공정하게 운영돼야 한다. 특히 헌법재판소는 국가의 최고 법률기관으로서 국민과 국가를 보호하는 최후의 보루다. 그러나 최근 헌법재판소의 결정들이 정치적 논란을 일으키면서 그 신뢰가 흔들리고 있다. 과연 헌법…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