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장병 56만명에 '커피' 쏜다…특별채용도 진행

홍보라 기자  brhong1004@naver.com   |  

군 장병 특별채용에 군필자도 지원 가능

▲스타벅스 바리스타 2명이 오는 10월 1일부터 특별휴가에 들어가는 56만명의 장병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오늘의 커피'를 들고 환하게 웃고 있다. ⓒ스타벅스 제공
▲스타벅스 바리스타 2명이 오는 10월 1일부터 특별휴가에 들어가는 56만명의 장병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오늘의 커피'를 들고 환하게 웃고 있다. ⓒ스타벅스 제공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오는 10월 1일 국군의 날을 맞아 대통령 특별휴가를 받는 장병 56만명에게 '오늘의 커피' 톨사이즈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장병들은 부대에서 받은 쿠폰과 특별휴가증을 스타벅스 매장에 제시하면 오늘의 커피를 바로 받을 수 있다. 이 이벤트는 내년 9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아울러 오는 10월 1일부터 열흘간 바리스타 공개채용에 나서는 스타벅스는 전역자들의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해 '군 장병 특별전형'을 마련했다.

군 장병 특별전형에는 전역을 앞둔 장병뿐 아니라 이미 전역한 군필자도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들은 서류 전형과 인·적성 검사에서 우대 혜택을 받는다.

스타벅스는 장병들의 편의를 위해 주요 지역에 직접 찾아가 면접을 보고, 커피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합격자들은 오는 10월 28일 개별 통보를 받고, 모두 정규직으로 근무하게 된다. 현역 장병의 경우 전역 전까지 입사가 유예된다.

이들은 본사에서 바리스타 교육을 받은 뒤 각 매장으로 발병 받고, 내부 선발 과정을 거쳐 부점장과 점장으로 승격해 매장을 총괄 관리하는 리더로 성장하게 된다.

이들은 스타벅스가 커피 전문가 양성을 위해 진행 중인 '커피 마스터 프로그램'에 참여해 커피 기기, 서비스, 외국어 등의 과정을 이수해 개인 역량을 발전시킬 수도 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매년 우수 인원을 선발해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글로벌 커피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커피 농가와 미국 시애틀에 있는 본사 방문 등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극복 스톤 롤 슬라이드 투쟁 어려움 저항 심연 도전 장애물 경험 불편 역경

회복탄력성, 넘어지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은 현대 사회의 피상적 강함 개념을 넘어, 진정한 의미의 강인함을 새롭게 조명하는 책이다. 저자는 강인함이 단순한 공격성이나 무감정함이 아닌, 오히려 부드러움 속에 숨겨진 깊은 내…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미래목회포럼

“애국가, 신앙과 민족정신 만나 표현된 최고의 걸작”

애국가 통해 나라 사랑 되새기자 하나님만 독립 해방 주신다 고백 이념과 갈등 넘어 하나 묶을 도구 미래목회포럼(대표 황덕영 목사, 이사장 이상대 목사) 정기포럼이 ‘애국가와 나라사랑: 애국가에 담긴 하나님의 섭리’라는 주제로 5월 8일 오전 서울 중구 한…

금산교회

여성 차별과 신분제 타파, 문맹 퇴치와 한글 보급까지

3.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 남존여비로 여성 교육 전무 선교사들, 여성 교육 강조해 하나님 동일한 형상 일깨워 이화학당 등 교육기관 설립 내한 선교사들의 활동으로 나타난 세 번째 큰 변화는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였다. 이는 여성 교육과 여권 신장의 결…

거모연

감리교 ‘거모연’, 민주당의 ‘헌법 파괴적 입법’ 규탄

감리교 시민단체 ‘거센 파도를 이기는 모래알 연합’(대표 박온순 목사, 이하 거모연)이 8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청년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의 최근 입법 행보를 강력히 비판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부가 들어…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