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아제약, 카툰박스에 '장애아동 창의적 작품' 새긴다

홍보라 기자  imsorapark@gmail.com   |  

문화예술 지원사업 '프로젝트 A' 통해 발굴

▲지난해 '프로젝트 A'에서 선정된 작품 6개로 디자인된 조아제약의 카톤박스들. ⓒ조아제약 제공
▲지난해 '프로젝트 A'에서 선정된 작품 6개로 디자인된 조아제약의 카톤박스들. ⓒ조아제약 제공

조아제약(대표이사 조성환·조성배)이 장애아동 창작지원 메세나 사업인 '프로젝트 A'에서 수준급 작품들을 발굴해 향후 자사의 카톤박스(판지로 만든 상자)에 적용할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

프로젝트 A는 지난 2012년에 시작해 매년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조선희)이 주최하고 조아제약이 후원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지난해 서울시 민관협력 우수사업으로 선정돼 조아제약이 서울시장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지난달 30일 서울문화재단 잠실창작스튜디오에서 열린 '프로젝트 A 아트워크 심사'에는 총 30개의 미술품이 출품됐다.

이날 조아제약 관계자와 멘토 예술가 전원이 심사해 최종 선정된 작품은 오는 11월 서울시청 시민청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올해 멘토와 멘티는 마리킴과 곽준호(자폐성 장애 2급·원촌초), 아트놈과 윤지원(자폐성 장애 1급·한국육영학교), 임지빈과 김준성(지적장애 3급·방현초), 라오미와 박기현(자폐성 장애 3급·목동중), 홍원표와 이준서(뇌성마비 2급·성산초) 등 총 5팀으로 꾸려졌다.

멘티들은 지난 4월 진행된 장애아동 일일 미술 멘토링을 통해 선정된 뒤 6개월간 월 2회 이상 멘토와 공동 작업을 수행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극복 스톤 롤 슬라이드 투쟁 어려움 저항 심연 도전 장애물 경험 불편 역경

회복탄력성, 넘어지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은 현대 사회의 피상적 강함 개념을 넘어, 진정한 의미의 강인함을 새롭게 조명하는 책이다. 저자는 강인함이 단순한 공격성이나 무감정함이 아닌, 오히려 부드러움 속에 숨겨진 깊은 내…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미래목회포럼

“애국가, 신앙과 민족정신 만나 표현된 최고의 걸작”

애국가 통해 나라 사랑 되새기자 하나님만 독립 해방 주신다 고백 이념과 갈등 넘어 하나 묶을 도구 미래목회포럼(대표 황덕영 목사, 이사장 이상대 목사) 정기포럼이 ‘애국가와 나라사랑: 애국가에 담긴 하나님의 섭리’라는 주제로 5월 8일 오전 서울 중구 한…

금산교회

여성 차별과 신분제 타파, 문맹 퇴치와 한글 보급까지

3.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 남존여비로 여성 교육 전무 선교사들, 여성 교육 강조해 하나님 동일한 형상 일깨워 이화학당 등 교육기관 설립 내한 선교사들의 활동으로 나타난 세 번째 큰 변화는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였다. 이는 여성 교육과 여권 신장의 결…

거모연

감리교 ‘거모연’, 민주당의 ‘헌법 파괴적 입법’ 규탄

감리교 시민단체 ‘거센 파도를 이기는 모래알 연합’(대표 박온순 목사, 이하 거모연)이 8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청년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의 최근 입법 행보를 강력히 비판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부가 들어…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