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자유당 “성매매특별법 합헌 대환영”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동성애 법제화 반대에도 앞장설 것 밝혀

▲기독자유당의 동성애 반대 기독 지도자대회 모습. ⓒ크리스천투데이 DB

▲기독자유당의 동성애 반대 기독 지도자대회 모습. ⓒ크리스천투데이 DB

기독자유당은 3월 31일 "성매매를 한 사람을 처벌하도록 규정한 성매매특별법 조항은 헌법에 위반되지 않는다는 헌법재판소의 결정에 대환영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성매매는 성을 상품화하는 것으로, 인간의 존엄성을 크게 훼손하는 중대한 범죄"라며 "기독자유당은 이번 헌법재판소의 판결에 대환영하는 바이고, 나아가 동성애 법제화 반대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아래는 이들이 합헌을 환영한 이유.

첫째, 인간의 성을 금전을 통해 사고 파는 것을 합법화할 경우 이를 하나의 직업으로서 인정하는 것으로, 금전에 의한 주종관계와 지배관계가 성립하게 된다. 이는 성매도인의 성뿐 아니라 인격에 대한 지배권을 가지는 것으로, 사회적 악영향은 이루 말할 수 없다.

둘째, 성매매로 경제적 취약층에 미칠 영향과 파장은 매우 심각하다. 청년 실업 60만 시대, 청소년의 원조교제 등 사회적·경제적 약자에 대한 보호가 아닌, 사회적 문제를 대두시키고 있다.

셋째, 성매매는 직업의 자유로 보호할 대상이 아니다. 성매매는 성적 자기결정권의 문제가 아닌, 인간의 존엄성 위배에 해당하는 것이다. 성매매의 위험성은 사회 곳곳에 도사리고 있으며, 직업으로서도 매우 부적합하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행사모

“사모가 건강해야, 교회가 힘이 납니다”

영적·정신적·신체적·대인관계 건강 목회자 부부 행복해야 교회도 행복 은혜받은 사모들이 다른 사모 도와 ‘행복한 사모대학’ 20주년 기념 감사예배 및 행복축제가 12월 10일 오후 서울 중랑구 은혜제일교회(담임 최원호 목사)에서 개최됐다. 한국가정상담…

제주평화인권헌장

“제주평화인권헌장 선포 보류 환영… 완전 폐지하라”

합의 없는 일방적 제정 안 돼 도민 참여단 100명, 공개해야 이미 헌법으로 보호받고 있어 의견 전달 설명식 공청회 문제 제주평화인권헌장 선포가 제주도민들의 반대로 보류된 가운데, 인권헌장을 완전히 폐지할 것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이 10일 오전 제주시 제주…

중국 박해

中 정부, 가정교회 헌금을 ‘사기범죄’로 규정

중국 정부가 미등록 가정교회를 ‘사기 단체’로 규정한 데 대해, 변호사, 인권운동가, 종교 지도자들은 “종교 또는 신앙의 자유를 침해한다”며 강력히 규탄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중국 인권 변호사 단체는 최근 성명에서 “중국 공산당이 가…

기침 총회

기침 이욥 총회장 “교단 화합 위해 헌신하겠다”

기독교대한침례회(기침)는 12월 9일 대전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피영민) 교단기념 대강당에서 제80대 총회장 이욥 목사와 22대 총무 김일엽 목사의 이·취임 감사예배를 개최했다. 1부 이·취임 감사예배는 총회 교육부장 김성열 목사(만남의교회) 사회로 한국침…

한림원

“유신진화론, 무신론·불가지론으로 귀결될 위험 있어”

루터, 이행득의에서 이신득의로 하나님의 義, 심판에서 십자가로 로마가톨릭 전통 뿌리채 뒤엎어 기독교 넘어 세계 역사의 새 지평 깊은 성경연구로 복음진리 발견 교회 위협 반복음적 사상 배격을 ‘유신진화론, 무엇이 문제인가?’라는 주제로 열린 학술대…

이영훈 김영걸 손현보

비상계엄 후 첫 주일 설교… “정쟁 그치고, 사랑과 용서로 하나 돼야”

이영훈 목사 “하나님 심판 있어” 김영걸 목사 “성명서보다 기도” 손현보 목사 “염려 대신 기도를” 이찬수·박한수 목사 “기도할 때” 12.3 비상계엄 사태 이후 첫 주일인 12월 8일, 교단장들을 비롯한 한국교회 주요 목회자들은 나라를 위한 기도를 강력히…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