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이들에게 받은 상처 때문에 위로가 필요한가?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이럴 때 도움이 될 만한 성경구절 5가지를 소개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우리는 사랑하는 이들에게 상처받을 때 낙심한다. 특히 배우자, 가족, 가까운 친척들의 거절이나 배신은 이 세상 누구도 원치 않는 경험이다. 그러나 슬프게도 우리 모두 여러 가지 방식으로 이를 경험한다”면서 “성경은 하나님이 ‘위로하시는 분’(고전 1:3~4)이라고 말씀한다. 그분은 우리가 겪는 모든 고통을 그것이 있기 전에도, 있을 때에도, 있고 난 후에도 알고 계시는 분이시다. 또한 여러분이 기분 나쁜 상황이나 환경에 직면했을 때 어떻게 느끼고 생각하는지 아시는 분”이라고 전했다.
이어 “무엇보다 그분은 여러분의 고통 속에서 여러분과 동행하시며, 충만한 사랑과 위로를 주셔서, 우리가 그분께 받은 위로를 통해 일어나 다른 이들을 위로하길 원하신다. 우리의 하나님은 사랑과 긍휼의 하나님이시며, 죽을 수밖에 없는 인간들과 함께하기로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작정하셨다. 그렇기 때문에 그분은 당신의 사랑과 용서의 성품을 온전히 효과적으로 드러내 보이실 수 있었다. 그리고 우리를 영원한 고통에서 구원하셨다(요 3:16, 14:8~12, 고후 5:18~20)”고 했다. 다음은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소개한 성경구절 5가지.
스바냐 3장 17절
“그가 너로 말미암아 기쁨을 이기지 못하시며 너를 잠잠히 사랑하시며 너로 말미암아 즐거이 부르며 기뻐하시리라”
나훔 1장 7절
“여호와는 선하시며 환난 날에 산성이시라 그는 자기에게 피하는 자들을 아시느니라”
시편 33편 8~9절
“너희는 여호와의 선하심을 맛보아 알지어다 그에게 피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시편 91편 14~16절
“하나님이 이르시되 그가 나를 사랑한즉 내가 그를 건지리라 그가 내 이름을 안즉 내가 그를 높이리라 그가 네게 간구하리니 내가 그에게 응답하리라 그들이 환난 당할 때에 내가 그와 함께 하여 그를 건지고 영화롭게 하리라 내가 그를 장수하게 함으로 그를 만족하게 하며 나의 구원을 그에게 보이리라 하시도다”
요한계시록 21장 3~4절
“내가 들으니 보좌에서 큰 음성이 나서 보라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며 하나님이 저희와 함께 거하시리니 저희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친히 저희와 함께 계셔서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씻기시매 다시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이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