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CK, ‘평화조약 체결 위한 美 횡단 캠페인’ 마쳐

김진영 기자  jykim@chtoday.co.kr   |  

▲NCCK가 지난 7월 18~30일, 미국 LA, 시카고, 인디아나폴리스, 워싱톤에서 ‘평화조약 체결을 위한 미국횡단 캠페인’을 진행했다. ⓒNCCK

▲NCCK가 지난 7월 18~30일, 미국 LA, 시카고, 인디아나폴리스, 워싱톤에서 ‘평화조약 체결을 위한 미국횡단 캠페인’을 진행했다. ⓒNCCK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 김영주 목사) 화해·통일위원회(위원장 노정선 교수) 소속 22명이 지난 7월 18~30일, 미국 LA, 시카고, 인디아나폴리스, 워싱톤에서 '평화조약 체결을 위한 미국횡단 캠페인'을 진행했다.

NCCK 화통위는 이번 캠페인 목적에 대해 "첫째는 미국교회에 한반도 평화조약의 중요성을 알리는 동시에 서명운동 참여를 독려하고, 둘째는 미국 정계에 한반도 평화조약체결의 절실함을 설득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일정은 우선 18일 LA에서 한인교계 지도자들을 면담했고, 다음 날 기자회견과 연방청사 앞 피켓 시위를 열었다. 이후 시카고로 이동해 미국연합감리교회 정희수 감독 등을 30여 명의 목회자가 참석한 가운데 이 캠페인의 목적과 취지 등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다

또 25일 인디애나폴리스에 있는 미국 연합·제자교회의 샤론 와킨스 총회장을 면담했고, 이후 조 도넬리 상원의원과 안드래 칼슨 하원 의원실을 방문해 정책 보좌관들과 면담했다. 아울러 인디애나폴리스 광장에서 거리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했다.

26일에는 워싱턴 D.C.에 소재한 감리교빌딩에서 미국 NCC 총무인 짐 윙클러(Jim Winkler) 목사를 만났고, 27일 오전 공화당 코리 가드너 상원 의원실 정책 담당관인 트랜트 비숍을 만났다.

28일에는 미국 NCC 소속 38개 교단 중 한반도 문제에 관심이 있는 UMC, PCUSA, 성공회, 메노나이트 교회, 퀘이커, 팍스 크리스티(천주교), 메리놀 선교회 등의 대표자들과 한반도 평화통일에 관한 공동협의회를 가졌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다니엘기도회

전두환 전 대통령 손자 전우원 씨, 다니엘기도회 깜짝 등장

2024 다니엘기도회 여섯째 날인 11월 6일 4선 의원과 경기도지사를 지내고 지금은 마약예방 활동을 하고 있는 남경필 대표(은구 이사장)가 간증에 나선 가운데, 전두환 전 대통령 손자인 전우원 씨가 등단해 인사를 전했다. ‘우리 꼰대가 변했어요(욥기 23:10)’라는 …

시민단체들 인권위에 강유정 의원에 대한 진정서 제출

“인권위 ‘하극상’ 문책하고, 국민 인권 차별한 강유정 의원 사퇴하라”

인권위 수장 파악 못한 현안보고서 제출 납득 안 돼 인권위 직원들이 안 위원장 망신주려는 의도로 유추 ‘고등학생 문해력’ 반복한 강 의원 인격 의심스러워 페북 삭제된 주요셉 목사 표현의 자유 침해당했는데 피해자 보호는커녕 능멸, 대한민국 국민 인권 …

10.27 연합예배

수백만 울린 10.27 연합찬양대 솔리스트 유난이 “나를 다 비웠을 때…”

온·오프라인으로 200만여 명이 함께한 ‘10.27 연합예배’의 여운이 계속되고 있다. 크리스천투데이 유튜브 생중계 영상이 11월 8일 오후 현재까지 126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고, 당시 접속 국가 리스트에 따르면 총 102개국에서 온라인으로 예배를 함께한 …

도널드 트럼프

美 트럼프가 복음주의자들의 압도적 지지를 얻은 이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2016년 대선 때부터 트렌스젠더주의 등 민감한 이슈들에 대해 보수적인 입장을 견지해 왔다. 이번 대선에서는 창조 질서 등 전통적 가치를 수호하겠다고 밝혀 많은 복음주의자들의 지지를 얻었다. 한 여론조사에서는 복음주의자…

목회트렌드 2025

2025년 목회, 리더십·여성·문해력·소그룹에 주목하라

1. 리더십이 탁월한 목회 절실 2. 여성과 함께하는 목회 대안 3. 문해력이 곧 목회력이다 4. 소그룹이 교회 미래 만든다 2025년 한국교회 목회자들이 주목해야 할 목회 키워드 4가지가 제시됐다. 이와 관련, 최근 발간된 책 저자들 중 김도인 목사(아트설교연구원…

기독교대한감리회 제36회 총회

“퀴어신학 이단 규정, 감리교 회복 단초… NCCK·WCC 탈퇴 보류는 안타까워”

행정총회 중 발견된 문제점들 지적 녹색·여성 신학 주창 실체 드러내 예문집 등 통한 사상 설파 막아야 기독교대한감리회 동성애대책통합위원회(위원장 김찬호 목사, 이하 위원회)가 지난 10월 30-31일 교단 제36회 총회 중 발견된 문제점들을 규탄하는 성명서를 7…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