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모던 시대에 구약의 의미는 존재하는가?’ 주제로
지역교회와 목회자들을 ‘교회를 위하여’라는 기치로 섬겨온 미드웨스턴침례신학대학원이 오는 27일 뉴저지 지구촌교회(담임 김주헌 목사)에서 ‘포스트모던 시대에 구약의 의미는 존재하는가?’라는 주제로 공개강좌를 진행한다.
뉴저지한인침례교지방회와 공동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공개강좌는 강사로 미드웨스턴 아시아부 학장 박성진 박사가 참여해 의미론과 해체주의의 성경본문 의미해체에 대해 살펴보고 이에 대한 대안으로 어떻게 성경의 의미를 재구성할 것인가에 대한 심도있는 강의를 진행한다.
강사인 박성진 박사는 달라스신학교에서 Th.M으로 신/구약을 전공했고 히브리 유니언 칼리지에서 고대근동학과 비교셈족언어학으로 Ph.D.를 받았다.
강의 후 점심과 함께 교제할 수 있는 시간 역시 준비되어 있다. 뉴욕/뉴저지 지역 모두에게 공개되는 이번 강좌는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이날 미드웨스턴 한국부 박사과정 소개도 겸할 예정이다.
미드웨스턴침례신학대학원은 남침례교단(SBC) 산하 6대 신학교 중 하나로 목회학 석사, 목회학 박사, 교육목회학 박사, 성경사역학 철학박사 등 다양한 학위 과정을 100% 한국어로 제공한다.
북미 주류 신학교의 학위를 인가하는 ATS(Association of Theological Schools)와 미국 내 종합대학교의 학위를 인가하는 최고 인가기관인 HLC(Higher Learning Commission)에 모두 정식 인가되어있다. 현재 한국부는 420명이 이르며 교과과정이 질적으로 북미 내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다.
입학 정보는 한국부 웹사이트(http://www.mbts.edu/academics/koreanstudies/) 또는 이미경 선교사(816-414- 3754, ks@mbts.edu)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개강의 관련 문의) 뉴저지한인침례교지방회 회장 박근재 목사 201-647- 7766
장소: 지구촌교회(70 Sheridan Ave. Ho-Ho- Kus, NJ 07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