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자 이광기 씨가 내레이션 녹음 중 눈물을 보인 까닭은…

김은애 기자  eakim@chtoday.co.kr   |  

CBS 특별기획 다큐멘터리 ‘땅끝의 아이들’ 참여

▲연기자 이광기 씨가 내레이션 녹음을 하고 있다. ⓒCBS 제공

▲연기자 이광기 씨가 내레이션 녹음을 하고 있다. ⓒCBS 제공

"이번 더빙을 통해 전쟁과 질병, 가난으로 절망 가운데 살아가는 아이들에게 무엇을 해줄 수 있을지 고민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죠...."

연기자 이광기 씨가 CBS와 월드비전이 함께 하는 '힐링로드 시즌4 - 땅끝의 아이들' 다큐멘터리의 내레이터를 맡았다. 크리스천인 이광기 씨는 오랜 기간 꾸준하고 성실하게 제 3세계 아동과 관련한 모금운동과 구호활동에 물질적인 기부는 물론 지속적인 재능기부를 펼쳐왔다. 최근 방송활동으로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는 중에도 가난과 질병, 노동으로 고통받는 제 3세계 아동들을 위해 선뜻 내레이터로 참여했다. 

2016년 1월을 시작으로 헐벗고 굶주린 해외아동을 위해 달려간 '힐링로드 시즌 4 - 땅끝의 아이들' 은 우간다, 르완다, 네팔, 잠비아 등 4개국 아이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프로그램이다. 

힐링로드 더빙을 하던 도중 이광기 씨는 북받치는 감정에 눈물을 참지 못해 녹음이 중단되기도 했다. 그가 눈물을 쏟은 아이는 잠비아의 조세핀. 조세핀이 장애 동생 곁을 떠나지 않는 모습에 이광기 씨는 감정을 추스르지 못했다. 아버지로부터 대물림된 척추 장애를 가진 우간다의 삼 남매가 한 끼를 위해 불편한 몸으로 일하는 모습을 보며 "더 장애가 심각해지기 전에 빨리 치료를 해줘야 할 텐데..."라며 연신 눈물을 참던 이광기 씨는 아버지와 같은 마음으로 내레이션을 소화해냈다. 자연스럽게 감정이 스며드는 그의 목소리가 사연의 깊이를 더해 아이들을 위한 사랑, 실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내레이션을 마친 이광기 씨는 "모든 아이들이 마음 아프지만, 특히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치료를 제때 받지 못하는 잠비아의 오드윈과 우간다의 장애 형제들이 너무 마음이 아팠다"며 "제 목소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전할 수 있어서 보람을 느꼈는데, 이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제 3세계 아이들에 대한 생각이 변화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광기 씨는 '월드비전' 홍보대사 위촉 이후 제 3세계 아동들을 위한 나눔 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다. 올해도 어김없이 월드비전 패밀리 나눔 콘서트 '2016 해피엔딩'을 기획하고 있다. 12월 17일에 경기도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 극장에서 열리는 '2016 해피엔딩'은 월드비전의 후원자, 자원봉사자, 홍보대사를 비롯한 비후원자도 함께 모여 다 같이 나눔의 기쁨을 공유하고 함께 유대를 다지는 후원 감사의 자리로 마련됐으며, 수입금으로 먼 길을 맨발로 걸어 다녀야 하는 아프리카 아이들에게 자전거를 선물할 예정이다.

이광기 씨는 이번 더빙에 참여하며 평소 갖고 있던 나눔에 대한 철학을 이야기했다. 

"나눔은 누군가에게 기쁨을 주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나에게 주는 선물입니다. 우리가 한 명의 아이라도 살리는 데 작지만 보탤 때 우리에게는 행복이 찾아옵니다. 그것은 하나님을 위한 나로 살았을 때 오는 큰 기쁨인 것 같습니다. 나눌수록 커지는 나눔의 행복을 더 많은 사람들이 누렸으면 좋겠습니다. " 

지난 2012년부터 시작된 '힐링로드 시즌4 - 땅끝의 아이들'은 총 2부작으로 구미상모교회 김승동 목사, 대구반야월교회 이승희 목사, 주님기쁨의교회 김대조 목사, 광주벧엘교회 리종빈 목사 등 한국교회를 대표하는 목회자들의 기쁨과 눈물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이들의 여정을 통해 제 3세계 아동들의 참혹한 현실과, 그 안에서 벌어지는 감동의 이야기가 전해질 것이다.

연기자 이광기 씨의 내레이션 참여로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는 '힐링로드 시즌 4 - 땅끝의 아이들 1부'는 오는 12월 16일(금) 아침 7시 30분에 첫 방송될 예정이다. 2부는 12월 23일(금) 아침 7시 30분에 방송될 예정이다. *

1:1 해외 아동 결연 및 문의: 02) 2078-7000 (월드비전)

* 힐링로드 시즌 4 - 땅끝의 아이들 1부 
본방:  12월 16일(금) 아침 7시 30분 / 재방: 12월 17일(토) 아침 9시 / 삼방: 12월 19일(월) 아침 7시 30분 / 사방: 12월 21일(수) 밤 8시 10분

* 힐링로드 시즌 4 - 땅끝의 아이들 2부
본방:  12월 23일(금) 아침 7시 30분 / 재방: 12월 24일(토) 아침 9시 / 삼방: 12월 26일(월) 아침 7시 30분 / 사방: 12월 28일(수) 밤 8시 10분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