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13-14일 충청 일부와 전라도, 제주도는 흐리고 가끔 눈비가 올 것이라고 기상청은 예보했다.
그러나 당분간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와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추울 것으로, 기상청은 "건강관리와 농·축산물 관리, 수도관 동파 등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라"고 권고했다.
토요일인 14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전라도와 제주도는 흐리고 전라도는 오후까지, 제주도는 밤까지 가끔 눈 또는 비가 올 전망이다.
주일인 15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으며,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는 아침까지 눈 또는 비가 올 수 있다.
13일인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서울·경기와 강원영서남부, 충청도, 전라도, 경상내륙은 아침부터 오후 사이에 흐리고 가끔 눈(전남은 눈 또는 비)이 오는 곳도 있다고 한다. 충남과 전라 서해안, 제주도 산지는 밤부터 눈 예보가 있다.
특히, 13-14일 충청·전라도, 제주도 산지, 울릉도·독도에는 많은 눈이 내려 쌓이고, 일부 지역에서는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울 수 있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