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인이 신앙 없는 사람과 데이트해도 괜찮을까?

기자  7twins@naver.com   |  

[크리스천투데이 결혼정보 & 웨딩 특집] 핫 뉴스(Hot News)
▲ⓒPixabay 제공

▲ⓒPixabay 제공

기독교인은 대개 같은 신앙을 가진 배우자를 맞이하길 고대한다. 그런데 사랑을 꽃피울 상대가 기독교인이 아니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
영국 자선사업단체 비저블미니스트리스(Visible Ministries)에서 관계성 개발을 맡은 앙드레 아데포프(André Adefope)는 "기독교인에게 신앙이 없는 사람과 데이트하는 것이 옳은지를 묻는 것은 잘못된 것"이라고 꼬집었다.

본인의 연애관이 확실히 정립됐다면, 상대가 기독교인이 아니더라도 그 연애관에 맞춰 관계를 설정할 수 있다고 판단될 때 본격적으로 사랑을 시작해도 무방하다는 것이 앙드레 아데포프의 설명이다.

앙드레 아데포프는 "많은 기독교인이 비기독교인과 연애하는 것은 잘못됐다고 말한다. 하지만, 이런 말들은 괜한 죄책감을 심겨줄 뿐"이라며 "기독교인과 데이트하는 것이 하나님께 반드시 영광을 돌리는 일이라고 보장할 수 없다"고 전했다.

기독교인 커플 중에 데이트하면서 서로의 연애관이 맞지 않아 이별한 사례를 수없이 목격했다는 앙드레 아데포프는 "기독교인과의 연애가 행복을 가져다줄 것이라는 보장이 없고, 비기독교인과의 연애가 고통에 가득 찰 것이라고 단언할 수도 없다"고 밝혔다.

안드레 아데포프는 "성경은 정략결혼 시대에 작성돼 데이트에 관한 언급을 찾아볼 수 없다. 하지만, 사랑과 결혼에 대한 조예 깊은 말씀이 있다"며 "이 시대 연애에 대한 딜레마를 해결할 수 있는 결혼에 관한 성경 구절을 묵상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에베소서 5장 21~33절을 예로 들었다. 이 구절에서 배우자가 지녀야 할 자세를 엿볼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33절은 "너희도 각각 자기의 아내 사랑하기를 자신같이 하고 아내도 자기 남편을 존경하라"고 조언한다.

안드레 아데포프는 "사도 바울은 기독교인들이 연인의 우선순위가 무엇인지, 또 그가 소중히 생각하는 게 무엇인지를 살펴봐야 한다"며 "비기독교인과의 연애는 단순히 옳고 그름을 판단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상대와 함께 가치로운 것을 만들어나갈 방법을 준비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