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기상청 “안개 주의, 대체로 맑아”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10월 25일, 기상청은 이날 날씨에 대해 "전국이 산둥반도 부근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겠으며, 아침까지 중부 내륙과 일부 남부 내륙 지방에 안개, 서리, 얼음이 끼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기온의 경우 당분간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최저기온은 2-12도, 낮 최고기온은 17-21도가 될 전망이다.

특히 안개가 짙게 끼어, 출근길 사고에 유의해야 한다고 기상청은 강조했다. 전국 가시거리가 70-160m에 불과한 곳도 나오고 있다. 기상청 제공 기상도를 보더라도 '안개' 표시가 많다.

오전 7시 현재 주요 지점 가시거리 현황은 중부지방 보은 70 이천 90 파주 120 서천 120 청산(연천) 150 괴산 150 상당(청주) 160 금산 170, 전라지방 화순 40 장흥 50 해남 80 군산 90 장수 90 고창 110 나주 110 광산(광주) 150 곡성 180, 경상지방 함양 70 산청 90 거창 100 영천 100 성주 100 함안 140 화서(상주) 160 등이다.

이 안개는 밤 사이에 맑은 날씨로 기온이 내려가면서, 대기 중의 수증기가 응결되어 나타나는 복사안개이다.

26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중부지방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질 전망이다 모레인 27일에는 전국에서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맑아질 예정이다.

해안 지방의 경우 오늘까지 동해안 너울로 높은 물결이 진행돼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10월 3일 오전 은혜와진리교회 대성전(담임 조용목 목사)에서 ‘제2회 한국교회 기도의 날’이 개최됐다.

“한국교회, 불의에 침묵 말고 나라 바로잡길”

대통령의 비상계엄, 자유민주 헌정질서 요청 목적 국회, 탄핵 ‘일사부재의 원칙 위반’… 증거도 기사뿐 공산세력 다시 정권 잡고 나라 망치도록 둬야 하나 12월 20일 각자 교회·처소에서 하루 금식기도 제안 대한민국기독교연합기관협의회, (사)한국기독교보…

이정현

“이것저것 하다 안 되면 신학교로? 부교역자 수급, 최대 화두 될 것”

“한국 많은 교회가 어려움 속에 있다. 내부를 들여다보면, 결국 믿음의 문제다. 늘상 거론되는 다음 세대의 문제 역시 믿음의 문제다. 믿음만 있으면 지금도 교회는 부흥할 수 있고, 믿음만 있으면 지금도 다음 세대가 살아날 수 있고, 믿음만 있으면 앞으로도 교회…

김맥

청소년 사역, ‘등하교 심방’을 아시나요?

아침 집앞에서 학교까지 태워주고 오후 학교 앞에서 집이나 학원으로 아이들 직접 만나 자연스럽게 대화 내 시간 아닌 아이들 시간 맞춰야 필자는 청소년 사역을 하면서 오랫동안 빠지지 않고 해오던 사역이 하나 있다. 바로 등하교 심방이다. 보통 필자의 하루…

윤석열 대통령

“탄핵, 하나님의 법 무너뜨리는 ‘반국가세력’에 무릎 꿇는 일”

윤 정부 하차는 ‘차별금지법 통과’와 같아 지금은 반국가세력과 체제 전쟁 풍전등화 비상계엄 발동, 거대 야당 입법 폭주 때문 대통령 권한행사, 내란죄 요건 해당 안 돼 국민 상당수 부정선거 의혹 여전… 해소를 6.3.3 규정 지켜 선거범 재판 신속히 해야 수…

한교총 제8회 정기총회 열고 신임원단 교체

한교총 “극한 대립, 모두를 패배자로… 자유 대한민국 빨리 회복되길”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김종혁 목사, 이하 한교총)이 2024년 성탄절 메시지를 통해 국내외 혼란과 갈등 속에서 평화와 화합을 소망했다. 한교총은 국제적으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분쟁이 계속되는 상황과 더불어, 국내에서는 정치권…

차덕순

북한의 기독교 박해자 통해 보존된 ‘지하교인들 이야기’

기독교 부정적 묘사해 불신 초래하려 했지만 담대한 지하교인들이 탈북 대신 전도 택하고 목숨 걸고 다시 北으로 들어갔다는 사실 알려 북한 군인들에게 복음을 전하다 체포된 두 명의 북한 지하교인 이야기가 최근 KBS에서 입수한 북한의 군사 교육 영상, 에 기…

이 기사는 논쟁중

윤석열 대통령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그대에게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사람들 잘 알려진 대로 빙산은 아주 작은 부분만 밖으로 드러나고, 나머지 대부분은 물에 잠겨 있다. 그래서 보이지 않고 무시되기 쉽다. 하지만 현명한 …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