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림교회, ‘수능 당일 기도회’ 개최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수험생들에게 믿음과 용기를 주는 자리

▲학부모들이 수험생 자녀를 위해 기도하고 있다. ⓒ교회 제공

▲학부모들이 수험생 자녀를 위해 기도하고 있다. ⓒ교회 제공

"두려워 말라, 너는 내 것이라!"

2018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11월 16일, 광림교회(담임 김정석 목사)는 교육관 2층 유년부실에서 '수능 당일 기도회'를 개최한다.

수능 시험은 전국 1180개 시험장에서 16일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5시 40분까지 실시된다. 약 59만명의 수험생들은 시험 당일 해당 고사장에 8시 10분까지 입실을 마쳐야 한다. 또한 수험표, 신분증, 시침과 분침이 있는 아날로그 시계, 도시락, 물 등을 지참할 수 있다.

수능 당일기도회는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 40분까지 수능시험과 동일한 시간에 맞춰 학부모와 중보기도자들이 함께 말씀을 읽고 찬양을 부르며, 수험생들이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무사히 시험을 잘 치를 수 있도록 간절히 기도하게 된다.

광림교회 외에도 전국 다수 교회에서 '수능 기도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광림교회는 교육국 주관 '수험생을 위한 특별기도회'를 수시시험 대비 1차 8월 28일-9월 9일, 2차 10월 23일-11월 15일 매일 오후 7시 30분 본당 지하 유치부실에서 진행했다. 또 '두려워 말라, 너는 내 것이라(사 43:1)'라는 제목으로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위한 <수험생을 위한 묵상집>을 발간하기도 했다.

주일인 12일 오후 4시 30분부터 나사렛 성전(본당 지하)에서는 <수험생 안수기도회>가 열렸다. 김정석 목사는 "주님께서 힘 주시고 능력 주셔서 수능시험을 담대히 치를 수 있도록" 수험생들과 학부모에게 권면과 축복의 말씀을 전했고, 교구별 담당목사들은 수험생 한 명 한 명에게 직접 안수기도를 실시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10월 3일 오전 은혜와진리교회 대성전(담임 조용목 목사)에서 ‘제2회 한국교회 기도의 날’이 개최됐다.

“한국교회, 불의에 침묵 말고 나라 바로잡길”

대통령의 비상계엄, 자유민주 헌정질서 요청 목적 국회, 탄핵 ‘일사부재의 원칙 위반’… 증거도 기사뿐 공산세력 다시 정권 잡고 나라 망치도록 둬야 하나 12월 20일 각자 교회·처소에서 하루 금식기도 제안 대한민국기독교연합기관협의회, (사)한국기독교보…

이정현

“이것저것 하다 안 되면 신학교로? 부교역자 수급, 최대 화두 될 것”

“한국 많은 교회가 어려움 속에 있다. 내부를 들여다보면, 결국 믿음의 문제다. 늘상 거론되는 다음 세대의 문제 역시 믿음의 문제다. 믿음만 있으면 지금도 교회는 부흥할 수 있고, 믿음만 있으면 지금도 다음 세대가 살아날 수 있고, 믿음만 있으면 앞으로도 교회…

김맥

청소년 사역, ‘등하교 심방’을 아시나요?

아침 집앞에서 학교까지 태워주고 오후 학교 앞에서 집이나 학원으로 아이들 직접 만나 자연스럽게 대화 내 시간 아닌 아이들 시간 맞춰야 필자는 청소년 사역을 하면서 오랫동안 빠지지 않고 해오던 사역이 하나 있다. 바로 등하교 심방이다. 보통 필자의 하루…

윤석열 대통령

“탄핵, 하나님의 법 무너뜨리는 ‘반국가세력’에 무릎 꿇는 일”

윤 정부 하차는 ‘차별금지법 통과’와 같아 지금은 반국가세력과 체제 전쟁 풍전등화 비상계엄 발동, 거대 야당 입법 폭주 때문 대통령 권한행사, 내란죄 요건 해당 안 돼 국민 상당수 부정선거 의혹 여전… 해소를 6.3.3 규정 지켜 선거범 재판 신속히 해야 수…

한교총 제8회 정기총회 열고 신임원단 교체

한교총 “극한 대립, 모두를 패배자로… 자유 대한민국 빨리 회복되길”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김종혁 목사, 이하 한교총)이 2024년 성탄절 메시지를 통해 국내외 혼란과 갈등 속에서 평화와 화합을 소망했다. 한교총은 국제적으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분쟁이 계속되는 상황과 더불어, 국내에서는 정치권…

차덕순

북한의 기독교 박해자 통해 보존된 ‘지하교인들 이야기’

기독교 부정적 묘사해 불신 초래하려 했지만 담대한 지하교인들이 탈북 대신 전도 택하고 목숨 걸고 다시 北으로 들어갔다는 사실 알려 북한 군인들에게 복음을 전하다 체포된 두 명의 북한 지하교인 이야기가 최근 KBS에서 입수한 북한의 군사 교육 영상, 에 기…

이 기사는 논쟁중

윤석열 대통령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그대에게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사람들 잘 알려진 대로 빙산은 아주 작은 부분만 밖으로 드러나고, 나머지 대부분은 물에 잠겨 있다. 그래서 보이지 않고 무시되기 쉽다. 하지만 현명한 …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