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 청와대 국민청원 “초등학교 교실 활용 보육시설 확충”

이미경 기자  mklee@chtoday.co.kr   |  

▲ⓒ청와대 홈페이지

▲ⓒ청와대 홈페이지

유시민 작가가 12일 청와대 국민청원을 통해 초등교실을 활용해 공공보육시설을 확충하자는 의견을 올렸다. 

유 작가는 "대한민국 국민으로 청와대에 직접 청원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자신에 대해 "저는 직업으로 글을 쓰는 사람이며 이름을 유시민"이라고 밝혔다. 

그는 "개인적으로 자녀양육을 다 마쳤다. 막내가 새해 고3이 된다. 그렇지만 저희 부부가 큰 아이를 백일 무렵부터 앞집 아주머니에게 맡기고 일하러 다녔던 때를 둘째를 역시 백일 때부터 아파트 단지 안의 가정보육시설에 맡겼던 때를 잊지 않았다"면서 "보육에 대한 국가의 지원이 거의 전무했다. 자녀보육 때문에 고민하는 젊은 부모들을 안타까운 마음으로 지켜보고 있다"고 했다. 

그는 "취학 전 영육아를 가진 젊은 부모들은 공공보육시설 확충을 간절하게 바란다. 그런데 늘어난 국가부채와 낮아진 경제 성장률로 인해 재정 여력이 소진된 탓에 정부는 짧은 시간에 공공보육시설을 짓기 어렵다"면서 "초등학교의 여유 공간 일부를 특활 공간으로 사용하고 있는 교실 일부를 공공보육시설로 활용할 것을 청원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 일이 이루어지려면 청와대와 총리실이 강력한 조정 통합 기능을 발휘해야 한다. 관련 부처끼리 협의하라고 하면 안되는 이유를 수도 없이 찾아낼 것"이라며 "그래서 청와대에 청원하기로 마음먹었다"고 청원 이유에 대해 밝혔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극복 스톤 롤 슬라이드 투쟁 어려움 저항 심연 도전 장애물 경험 불편 역경

회복탄력성, 넘어지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은 현대 사회의 피상적 강함 개념을 넘어, 진정한 의미의 강인함을 새롭게 조명하는 책이다. 저자는 강인함이 단순한 공격성이나 무감정함이 아닌, 오히려 부드러움 속에 숨겨진 깊은 내…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미래목회포럼

“애국가, 신앙과 민족정신 만나 표현된 최고의 걸작”

애국가 통해 나라 사랑 되새기자 하나님만 독립 해방 주신다 고백 이념과 갈등 넘어 하나 묶을 도구 미래목회포럼(대표 황덕영 목사, 이사장 이상대 목사) 정기포럼이 ‘애국가와 나라사랑: 애국가에 담긴 하나님의 섭리’라는 주제로 5월 8일 오전 서울 중구 한…

금산교회

여성 차별과 신분제 타파, 문맹 퇴치와 한글 보급까지

3.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 남존여비로 여성 교육 전무 선교사들, 여성 교육 강조해 하나님 동일한 형상 일깨워 이화학당 등 교육기관 설립 내한 선교사들의 활동으로 나타난 세 번째 큰 변화는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였다. 이는 여성 교육과 여권 신장의 결…

거모연

감리교 ‘거모연’, 민주당의 ‘헌법 파괴적 입법’ 규탄

감리교 시민단체 ‘거센 파도를 이기는 모래알 연합’(대표 박온순 목사, 이하 거모연)이 8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청년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의 최근 입법 행보를 강력히 비판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부가 들어…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