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 스무디 만드는 법 딸기 효능 “피로회복 스트레스 감소 염증 예방” 딸기 하루 섭취량은

이미경 기자  mklee@chtoday.co.kr   |  

▲ⓒPixabay

▲ⓒPixabay

겨울에도 하우스 재배 기술이 발달하면서 딸기를 먹을 수 있게 됐다. 딸기는 하루에 200g 정도 섭취하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C의 권장량을 넘게 섭취 가능하다. 안토시아닌 라이코펜 같은 폴리페놀도 함유하고 있어 몸에 좋은 과일 중 하나다. 

딸기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을 갖고 있다. 딸기 속에는 엘라그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콜라겐이 파괴되고 염증이 생기는 것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 

딸기 속 비타민 C 성분은 피로유발물질인 젖산의 분비를 억제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딸기 스무디를 만들기 위해서는 딸기 300g 얼음과 우유 100g, 꿀 1큰술이 필요하다. 

딸기를 큼직하게 썰어 믹서에 딸기 얼음 꿀을 넣고 곱게 갈아준다. 얼음 대신 우유를 넣으면 딸기 스무디를 만들 수 있으며 생과일 대신 냉동딸기를 사용하면 물 대신 얼음을 넣어 만들면 된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극복 스톤 롤 슬라이드 투쟁 어려움 저항 심연 도전 장애물 경험 불편 역경

회복탄력성, 넘어지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은 현대 사회의 피상적 강함 개념을 넘어, 진정한 의미의 강인함을 새롭게 조명하는 책이다. 저자는 강인함이 단순한 공격성이나 무감정함이 아닌, 오히려 부드러움 속에 숨겨진 깊은 내…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미래목회포럼

“애국가, 신앙과 민족정신 만나 표현된 최고의 걸작”

애국가 통해 나라 사랑 되새기자 하나님만 독립 해방 주신다 고백 이념과 갈등 넘어 하나 묶을 도구 미래목회포럼(대표 황덕영 목사, 이사장 이상대 목사) 정기포럼이 ‘애국가와 나라사랑: 애국가에 담긴 하나님의 섭리’라는 주제로 5월 8일 오전 서울 중구 한…

금산교회

여성 차별과 신분제 타파, 문맹 퇴치와 한글 보급까지

3.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 남존여비로 여성 교육 전무 선교사들, 여성 교육 강조해 하나님 동일한 형상 일깨워 이화학당 등 교육기관 설립 내한 선교사들의 활동으로 나타난 세 번째 큰 변화는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였다. 이는 여성 교육과 여권 신장의 결…

거모연

감리교 ‘거모연’, 민주당의 ‘헌법 파괴적 입법’ 규탄

감리교 시민단체 ‘거센 파도를 이기는 모래알 연합’(대표 박온순 목사, 이하 거모연)이 8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청년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의 최근 입법 행보를 강력히 비판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부가 들어…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