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사역자 데마 콜한 목사는 자신의 웹사이트에 '아이들이 일상생활에서 예수님과 만나게 하려면...'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
1. 아이들이 어디에 있는지부터 시작하라.
"나는 선한 목자라 나는 내 양을 알고 양도 나를 아는 것이"(요 10:14).
어린 양떼의 목자로서, 자녀를 발견하고 자녀가있는 곳을 찾기 위해 시간을 들이지 않으면 어린이의 삶에 커다란 영향을 미칠 수 없다.
그들이 가장 흥분하는 것은 무엇인가? 그들은 무엇을 두려워하는가? 그들의 꿈은 무엇인가? 그들의 의심과 질문은 무엇인가? 그들은 어떻게 하나님을 보는가? 그들은 어떻게 자신을 보는가?
아이들에 대해 궁금해하라. 많은 질문을 던지라. 이것은 그들을 참여시키고, 경험을 개인적으로 만들고, 뒤따르는 모든 것을 위한 토대를 마련한다.
2. 안전한 환경을 만들라.
어린이들이 그들의 내면의 생각, 의심, 질문 및 감정에 대해 개방적이고 정직하게 되기를 원할 경우, 우리는 따뜻하고 환영하는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
아이가 마음을 열기 전에 그들은 안전함을 느낄 필요가 있다. 각 어린이는 함께 하는 것이 틀림 없고 안전하다고 여겨져야 한다.
정서적 안전은 당신의 태도에서 시작한다. 어린이를 받아들이고 그들을 축하하고 얼굴을 밝히며 주의를 기울이고, 최선을 다하며 하나님의 꿈을 꿈꾸며, 자신의 이야기를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것이다. 자신의 혼란과 실수까지도 포함한 삶을 정직하게 드러내는 것이다.
3. 어린이들과의 대화를 환영하라.
예수님을 경험하게 하려면 그들의 참여를 권유해야 한다. 단순한 청취자 또는 관찰자로 보지 말라. 당신이 알고 있고 그들에게 이야기하고 싶은 것이 별로 아니지만, 그들에게 이야기 할 기회를 주는 것이다.
이 부분을 고백 시간으로 보아 그들의 영적 상태가 어떠한지(두려움, 욕심, 구원, 그리스도의 주권, 용서 등)와 관련이 있는 곳을 인정할 수 있는 기회로 삼으라.
아이들은 자신의 내면을 탐구하고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공개적으로 이야기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을 수 있다. 따라서 아이들을 인도해 마음이 맞는 대화를 쉽게 하는 것이 당신의 임무다.
4. 개인적인 이야기를 나누라.
부정적이든 긍정적이든 당신의 인생 경험은 당신이 가진 최고의 교육 도구 중 하나다. 그것을 현명하게 사용하라. 아이들이 이야기에 연결된다. 다른 사람들의 경험은 그들에게 희망을 주고 자신의 삶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도구와 어휘를 제공한다.
5. 항상 성경을 가르치라.
창조적인 소개와 감동적인 개인적인 간증도 훌륭하지만 자녀들을 그들의 삶을 변화시킬 힘을 가진 하나님의 말씀에 연결시키지 않으면 경험은 불완전할 것이다. 더 큰 영향력과 명확성을 위해 주제를 직접 말하는 짧은 구절(1-2 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6. 행동을 촉구하라.
진리가 그들의 생활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아이들에게 보여주고 그들에게 시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라. 이것은 아이들이 하나님의 존재 및 진리를 그들의 삶으로 초대하는 부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