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어린이날 맞아 중앙박물관·자연사박물관 특별개관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어린이날 대전 가볼만한 곳

▲지난해 특별개관 모습. ⓒ한남대 제공

▲지난해 특별개관 모습. ⓒ한남대 제공

한남대학교(총장 이덕훈)는 제96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5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중앙박물관과 자연사박물관을 특별 개관한다.

한남대학교는 이날 박물관을 방문한 관람객들을 위해 학예연구사와 안내요원이 어린이들에게 밀착해 상세하고 쉽게 설명하는 도슨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중앙박물관(관장 이주현)에서는 가족과 친구들에게 하고 싶은 말을 전하는 '나만의 패넌트 만들기', 실제 발굴유적지에서 출토된 토기와 기와를 직접 스튜디오 촬영과 탑본해보는 체험을 함께 마련하였다.

자연사박물관(관장 정성은)은 평소 접하기 힘들었던 다양한 동식물 표본을 관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조형예술학부 대학생들이 진행하는 페이스페인팅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어린이들에게 선물도 증정한다.

한남대학교를 상징하는 독수리 마스코트도 운영하여 교정 일대에서 어린이들과 사진촬영을 하고 행사를 안내할 예정이다.

한남대 박물관 특별개관 행사는 1990년도에 시작하여 현재까지 대전지역의 대표적인 어린이날 행사로 각광받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감리교 감독회장 이취임식

[기감 최종] 김정석 신임 감독회장 “복음으로 미래 열 것”

김정석 목사(광림교회)가 기독교대한감리회(감리교) 신임 감독회장에 취임했다. 김 신임 감독회장은 취임사에서 “오직 복음의 능력으로 도전을 넘어 새로운 미래를 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감리교 제36회 총회 감독회장 및 감독 이‧취임식이 31일 오후 2시…

이성경

배우 이성경 “코로나 때 텅 빈 예배당서 찬양했는데…”

첫날 문화공연을 위해 배우 이성경 자매가 나와 ‘내 길 더 잘 아시니’를 불렀다. 이후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이성경 자매”라고 자신을 소개한 그는 “처음 이 자리에서 찬양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렸을 때가 떠오른다”며 “코로나 때였다. 이 큰 예배당이 비어…

프랜차이즈 가마치통닭의 (주)티지와이 회장 김재곤 장로

가마치통닭 김재곤 대표 “‘원망’ 대신 ‘감사’ 택했더니… 선물받은 ‘기적의 삶’”

중학생 때 부모 잃고 소년가장 전락 힘겹게 꿈 키우다 누명 써 구치소행 우연히 읽은 성경 속 ‘용서’ 구절에 용서 실천 후 평안 얻고 신앙 시작 그 어떤 분야보다 경쟁이 치열한 대한민국 치킨 프랜차이즈 시장. 가마치통닭은 바로 이곳에 2016년 불쑥 뛰어들어…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포럼

정치인들 “교회가 차별금지법 문제점 적극 알려야”

11월 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회 도서관 강당에서 열린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전문가포럼에서는 국회의원들과 목회자들의 인사와 축사, 격려사, 그리고 성명서 발표도 이어졌다. 이날 ‘국민 대다수 보편적 인권을 무시하고, 소수인권을 앞세우며 기독…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 일부 야당의원들이 앞장서고 있는 차별금지법 제정 움직임에 대한 문제점’ 포럼

“고민정·김성회·천하람 의원, 기독교 혐오한 것”

일부 야당 의원들이 앞장서고 있는 차별금지법 제정 움직임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소수 인권을 앞세워 기독교를 능멸하는 일부 야당 의원들의 사퇴를 촉구하는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전문가포럼이 11월 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회 도서관 강당에서 …

탈북민 강제북송 반대 기자회견

“중국 정부, 양심 있다면 탈북민들 증언 외면 못할 것”

‘중국 정부 탈북난민 강제북송 반대 기자회견’이 10월 31일 오후 서울 중구 명동 중국대사관 앞에서 개최됐다. ‘탈북민 강제북송반대 범국민연합’ 주최로 열린 이날 기자회견은 선영재 사무국장 사회로 김정애 공동대표(강제북송진상규명국민운동본부), 전마…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