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사역자 제니 F. 스미스 목사는 최근 자신의 블로그에 '아이들의 어려운 질문에 대답하기 위한 8가지 팁'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 어린이들의 질문은 우리를 여러 가지 이유로 놀라게 한다. 우리가 제대로 그 질문에 대답하지 못하고 그들의 가난하게 대답하고 그들의 신학을 제대로 정립시키지 못할 것에 대해 두려움을 갖는다.
아이들이 질문을 할 때, 특히 신앙에 관해서 질문 할 때 아주 좋은 현상이다. 첫째, 그들은 생각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둘째, 그들이 당신에게 묻는다면 그것은 신뢰를 의미한다.
다음은 어려운 질문에 답할 때 기본 지침이다.
1. 당황하지 말라.
우리가 아이의 질문에 대해 당황했을 때 아이들은 질문하는 것이 안전하지 않다고 느낀다. 우리는 아이에게 가장 안전한 장소를 제공하기 바란다. 심호흡을 하면서 "너는 왜 그런 질문을 했니?", "넌 그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니?", "왜 그렇게 생각하니?"라고 되물어보라.
2. 그들이 실제로 요구하는 것을 명확히 하라.
시간을 내어 그들이 정말로 묻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내도록 하라. 대답을 시작하기 전에 질문을 명확히 해보라.
3. 나이와 성숙도에 따라 대답하라 .
3세 아이는 10세 아이와 같은 깊이로 대답을 처리 할 수 없다. 일부 5세 어린이는 다른 어린이보다 훨씬 성숙하며 더 깊은 답변이 필요하다.
4. 자녀와의 관계에 따라 대답하라.
교회 지도자 또는 자원 봉사자인 경우 부모에게 전달해야 하는 몇 가지 질문이 있다. 당신은 " 산타와 이빨 요정이 사실이라고 믿니?" 당신이 그 주제에 얼마나 열렬할지라도. 논란의 여지가 있는 주제를 항상 부모님과 함께하십시오.
5. 항상 정직하라.
완전히 사실이 아닐지라도 모호하고 빠르게 답답하게 대답하는 것은 쉽다. 그러나 우리의 목표는 쉽지 않다. 우리의 목표는 아이들이 그리스도를 알고 성경적 세계관을 갖도록 하는 것이다.
6. 항상 성경을 가리키라.
항상 성경 말씀에서 시작하라. 성경에 기록되어 있지 않은 말이라면 "성경은 그렇게 말하지 않는다..."라고 말하라.
7. 항상 성경에서 당신의 의견을 분리하라.
이것은 성경에 의해 직접적으로 다루어지지 않은 질문에 특히 중요하다. 성경에 나오는 내용이 아니라 생각하는 것을 나누고 있다는 것을 어린이들이 알도록 하라.
8. "나는 모른다"라고 대답하는 것은 완전히 좋은 대답이다.
자녀가 답변을 찾거나 함께 질문을 연구할 것을 제안 할 시간을 주도록 자녀에게 요청하는 것이 좋다. 부모가 걸어 다니는 도서관일 필요는 없다. 우리 중 누구도 모든 것을 알 수 없다는 것을 모델링하는 것은 매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