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 없는 우리 남편을 가족에게 돌려보내 주십시오”

|  

[백영모 선교사 아내 호소문 전문]

▲아내 배 선교사가 호소문을 낭독하고 있다. ⓒ이대웅 기자

▲아내 배 선교사가 호소문을 낭독하고 있다. ⓒ이대웅 기자

문재인 대통령님께 정중히 청원드립니다.

이철성 경찰청장님과 경찰관님들, 외교부 장관과 필리핀 주한 대사 등 외교관님께 호소합니다. 그리고, 자랑스러운 조국의 국민들에게 눈물로 호소합니다.

제발 아무 죄 없는 우리 남편을 우리 가족에게 돌려보내 주십시오.

제 남편 백영모 선교사는 2001년 1월 18일부터 필리핀에서 선교사로 활동하셨습니다. 그런데 5월 30일 마닐라에 있는 딸의 학교 근처에서 잠복 중이던 사복 경찰에게 체포되었습니다.

남편이 딸 앞에서 필리핀 경찰에게 끌려간 날부터, 우리 가족은 눈물로 세월을 보내고 있습니다. 아무리 기다려도 상황이 달라지지 않습니다. 딸 아이는 졸업식을 하루 앞두고, 그것도 학교 내에서 아빠가 강제로 끌려가는 모습을 보고 너무나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부푼 꿈은 하루아침에 무참히 짓밟혔고, 두려움과 분노 등으로 인해 엄청난 혼란과 고통 속에 빠져 살아가고 있습니다.

저 또한 철창 안에 갇힌 남편을 볼 때마다 이러다 감옥에서 무슨 일이라도 일어나지는 않을까 밤에도 좀처럼 잠을 이룰 수가 없습니다. 남편이 보지도 못한 총기와 수류탄, 총탄을 소지했다고 거짓 서명을 한 경찰관 9명이 있는 안티폴로경찰서 유치장에 남편이 있다는 게 저에게는 감당할 수 없는 일입니다.

그래서 저는 매일같이 유치장 앞을 지키고 있고, 이 자리에 나오기 직전까지 "남편을 이대로 두고는 한국으로 못 나겠다"고 몇 번이나 계획을 바꾸고 망설였는지 모릅니다. 그래서 한국행 비행기를 타지 않으려고 했습니다. 남편의 신변이 걱정 됐습니다.

그렇지만 주변 분들의 위로와 진심어린 응원에 용기를 냈습니다. 저는 남편의 생명을 담보로 잡고 이 자리에 섰습니다. 더 이상 물러설 곳 없습니다. 더 이상 시간이 없습니다. 저는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하고 이곳에 나왔습니다.  

존경하는 대통령님, 그리고 경찰청장님! 그리고 국민 여러분!

제발 우리 남편을 살려주십시오. 그 무섭고 참혹한 감옥에서 우리 남편을 구해주십시오. 저는 우리 정부와 국민, 언론을 믿습니다. 우리 남편을 석방하기 위해 기도하고 청원운동을 벌이는 분들을 믿고 버티고 여기까지 왔습니다.

다시 한번 제 남편 백영모 선교사와 남편과 같은 처지에 있는 우리 국민을 구원하여 주시기를 눈물로 청원 드립니다. 국민들께서는 제가 올린 청와대 국민청원에 서명으로 동참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우리 정부와 경찰청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외교적, 정치적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서 하루 속이 남편이 석방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2018. 6. 22.
백영모 부인 배OO 드림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