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 첫 퀴어축제 열려… 반대 집회에 3만명 운집

김진영 기자  jykim@chtoday.co.kr   |  

“동성애 조장·확산 강력히 규탄”

▲국민대회가 진행되고 있다. ⓒ주최 측

▲국민대회가 진행되고 있다. ⓒ주최 측

광주퀴어문화축제가 21일 전라남도 광주 동구 5·18민주광장과 금남로 일대에서 주최 측 추산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처음으로 열렸다.

이와 함께 같은 날 금남로4가에선 광주기독교교단협의회, 전남기독교총연합회 등 현지 기독교 단체를 중심으로 '국가인권정책(NAP) 독소조항 철폐 및 퀴어집회 반대 국민대회'가 진행됐다. 주최 측 추산 3만여 명이 참석했다.

국민대회 참석자들은 결의문을 통해 NAP가 쓰고 있는 '성평등'이라는 단어는 동성애와 동성결혼을 옹호할 수 있다며 이를 '양성평등'으로 바꾸라고 주장했다. 또 NAP가 "국민을 사람으로 대체했다"며 이것이 이슬람 난민의 유입을 초래할 수 있다고도 경고했다.

또 퀴어문화축제에 대해선 "동성애자의 인격을 존중하는 것과 퀴어문화축제를 공개된 광장에서 허락하는 것은 분명히 다르다"며 "무릇 축제란 대다수의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고 기꺼이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러나 퀴어문화축제는 그 동안 다른 도시에서의 모습에 비춰볼 때, 도심광장과 시내 곳곳에서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와 성적으로 문란한 물건들을 전시·판매하는 등의 행태를 보임으로써 시민들로 하여금 수많은 법적·도덕적 논란을 야기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주성지 광주의 심장인 5.18 문화광장에서의 퀴어문화축제를 반대한다"며 "동성애가 문화축제라는 형식을 통해 조장되고 확산되는 것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했다.
▲참석자들이 피켓을 들어 퀴어문화축제를 규탄하고 있다. ⓒ주최 측

▲참석자들이 피켓을 들어 퀴어문화축제를 규탄하고 있다. ⓒ주최 측

▲광주 금남로4가를 가득 메운 국민대회 참석자들 ⓒ주최 측

▲광주 금남로4가를 가득 메운 국민대회 참석자들 ⓒ주최 측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10월 3일 오전 은혜와진리교회 대성전(담임 조용목 목사)에서 ‘제2회 한국교회 기도의 날’이 개최됐다.

“한국교회, 불의에 침묵 말고 나라 바로잡길”

대통령의 비상계엄, 자유민주 헌정질서 요청 목적 국회, 탄핵 ‘일사부재의 원칙 위반’… 증거도 기사뿐 공산세력 다시 정권 잡고 나라 망치도록 둬야 하나 12월 20일 각자 교회·처소에서 하루 금식기도 제안 대한민국기독교연합기관협의회, (사)한국기독교보…

이정현

“이것저것 하다 안 되면 신학교로? 부교역자 수급, 최대 화두 될 것”

“한국 많은 교회가 어려움 속에 있다. 내부를 들여다보면, 결국 믿음의 문제다. 늘상 거론되는 다음 세대의 문제 역시 믿음의 문제다. 믿음만 있으면 지금도 교회는 부흥할 수 있고, 믿음만 있으면 지금도 다음 세대가 살아날 수 있고, 믿음만 있으면 앞으로도 교회…

김맥

청소년 사역, ‘등하교 심방’을 아시나요?

아침 집앞에서 학교까지 태워주고 오후 학교 앞에서 집이나 학원으로 아이들 직접 만나 자연스럽게 대화 내 시간 아닌 아이들 시간 맞춰야 필자는 청소년 사역을 하면서 오랫동안 빠지지 않고 해오던 사역이 하나 있다. 바로 등하교 심방이다. 보통 필자의 하루…

윤석열 대통령

“탄핵, 하나님의 법 무너뜨리는 ‘반국가세력’에 무릎 꿇는 일”

윤 정부 하차는 ‘차별금지법 통과’와 같아 지금은 반국가세력과 체제 전쟁 풍전등화 비상계엄 발동, 거대 야당 입법 폭주 때문 대통령 권한행사, 내란죄 요건 해당 안 돼 국민 상당수 부정선거 의혹 여전… 해소를 6.3.3 규정 지켜 선거범 재판 신속히 해야 수…

한교총 제8회 정기총회 열고 신임원단 교체

한교총 “극한 대립, 모두를 패배자로… 자유 대한민국 빨리 회복되길”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김종혁 목사, 이하 한교총)이 2024년 성탄절 메시지를 통해 국내외 혼란과 갈등 속에서 평화와 화합을 소망했다. 한교총은 국제적으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분쟁이 계속되는 상황과 더불어, 국내에서는 정치권…

차덕순

북한의 기독교 박해자 통해 보존된 ‘지하교인들 이야기’

기독교 부정적 묘사해 불신 초래하려 했지만 담대한 지하교인들이 탈북 대신 전도 택하고 목숨 걸고 다시 北으로 들어갔다는 사실 알려 북한 군인들에게 복음을 전하다 체포된 두 명의 북한 지하교인 이야기가 최근 KBS에서 입수한 북한의 군사 교육 영상, 에 기…

이 기사는 논쟁중

윤석열 대통령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그대에게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사람들 잘 알려진 대로 빙산은 아주 작은 부분만 밖으로 드러나고, 나머지 대부분은 물에 잠겨 있다. 그래서 보이지 않고 무시되기 쉽다. 하지만 현명한 …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