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 레일랜드 목사
미국 조지아 주 로렌스빌 '12Stone Church'를 섬기고 있는 댄 레일랜드 목사는 최근 자신의 블로그에 '일이 잘못될 때 잘 이끌어 가는 7가지 기본 수칙'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1. 당황하지 말라.
때로는 상황이 놀랍고 기습 당하는 것 같거나 다른 경우에는 그것을 알아챌 수 있다. 그러나 어느 쪽이든 당황하는 것은 해결책이 아니다. 사실 당황하기가 쉽다.
공황은 압도당하고 출구를 모르는 것에서 온다. 공황은 불이 붙은 건물에 붙잡힌 것과 같은 해결책이 없는 덫에 걸린 느낌의 결과이다. 그러나 당신이 공포에 빠지면, 당신은 망한다. 그것은 지도자로서도 마찬가지다.
뒤로 물러나서 조용히 생각하고 기도하라. 몇 시간 또는 며칠이든 시간이 좀 걸릴 수 있다. 아무리 큰 압력이라도 크게 요구할지라도 그렇게 하라.
생각을 모으고 평안을 회복하며 문제를 간단하고 간결하게 요약하는 몇 문장을 작성하라. 결과는 훨씬 나아질 것이다.
2. 자신의 것을 소유하라.
자연스러운 본능은 문제의 원인을 밝히고 책임을 묻거나 책임을 다른 데로 탓하려는데 있다. 인간이 구조 상 스트레스를 낮추는 방법을 찾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이유다.
이전에 생각하고 기도하는 것을 언급했던 요점과 같이 스트레스를 낮추는 좋은 방법이 있다. 물론 변명하거나 비난하는 등 수준이 낮은 방법도 있다.
전체 상황에 대한 책임을 져라. 이것은 리더로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뿐만 아니라 당신에 대한 사람들의 신뢰를 높이고 당신을 존경하게 만든다.
3. 문제를 직면하라.
문제를 직면하고 그것을 소유하라. 책임감을 가지라. 그리고 공개해야 한다. (중요 사항 : 반드시 전체 회중이 아니라 적절한 그룹에게로, 전체 회중이 될 수 있다.)
지도자가 심각한 문제에 직면 한 것보다 더 나쁜 것은 지도자가 큰 문제에 직면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무 것도 하지 않는 것이다.
사람들은 충격에 대해 회복력이 있고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잘 해결할 수 있다. 어둠 속에서 그들을 지키지 말라. 신뢰가 형성되면 사람들은 놀라울 정도로 지지 할 수 있다.
4. 당신과 함께하는 사람을 세워라.
일이 잘 진행되지 않을 때 누가 당신과 함께하는지 확인하는 것은 정치 또는 연합 형성에 관한 것이 아니다. 당신 옆에 있어줄 사람들을 찾는 것도 아니다. 장기적으로는 아무것도 해결하지 못한다.
신뢰할 수 있는 조언자와 핵심 리더십의 내부 지원 팀을 언급하는 것이다.
핵심 지도자들 당신과 교회를 사랑하고 지지한다. 이러한 지도자들은 당신에게 진실을 말하고 당신과 함께하기 때문에 매우 귀하다. 그들과 대화하고, 그들의 권고를 받고, 함께기도하고, 계획을 세우라.
5. 간단한 계획에 충실하라.
일이 잘 진행되지 않을 때 필요한 계획의 종류는 간단하고 간결하며 행동 지향적이어야 한다.
깊은 사고가 필요하지만 지나치게 생각하지 말라. 완벽한 솔루션은 없다. 팀이 동의하는 그 아이디어에 충실하라.
6. 성공이 아니라 올바른 일을 하는 데 집중하라.
성공적인 결과는 명백한 욕심이지만, 초기에 성공을 얻기 위해 빨리 갈 수 있는 방법을 사용하고 싶은 유혹을 느낄 수 있다.
그것은 예수님의 제자를 세우는 일보다는 일요일 아침 군중들을 끌기 위한 일을 하는 교회와 같다.
특히 일이 잘 진행되지 않을 때 즉각적인 성공은 없다. 올바른 일에 집중하고 포기하지 말라. 그것은 우리를 마지막 지점으로 데려간다.
7. 현실을 직시하지만 그만 두지 마라.
지도자는 문제에 직면하여 이를 해결한다는 것을 기억하라. 그것이 우리가 하는 일이다. 그것이 현실이다. 상황이 '정상적인' 문제보다 더 어려울 수 있지만 이 진실은 여전히 적용된다.
계속해라, 그만한 가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