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설립 30주년을 맞은 재단법인 월드미션협의회(이사장 이선 목사)에서 다음세대의 부흥과 회복을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시작한 월드미션 연합캠프가, 올해는 ‘다시 한 번 복음으로’라는 주제로 열린다.
지난 11년동안 월드미션 연합캠프는 매년 수백명의 다음 세대들과 소통하면서, 캠프 참석자들을 교회의 일꾼으로 세우고, 하나님과 관계가 멀어진 이들을 하나님과 교회로 돌아가게 하는 등 많은 이적과 기적들을 만들어냈다.
이사장 이선 목사는 “작은 물방울과 같이 시작한 움직임이 어느덧 큰 물줄기가 되어, 거대한 폭포수와 같은 복음의 능력을 발휘하게 됐다”며 “올해도 하나님께서 크신 은혜를 부어주실 것”이라고 확신했다.
이번 연합캠프에서는 기존 캠프 방식의 ‘복음캠프’를 청소년과 청년 중심의 1차 캠프와 장년부 중심의 2차로 나눠 진행하며, 새롭게 ‘말씀캠프’도 시작한다.
말씀캠프는 1-2차 복음캠프 후 3일 동안 청소년과 청년 사역 전문가인 김관성 목사를 주 강사로 하여 성경인물 야곱에 대해 배우게 된다. 협의회 측은 “캠프가 끝나면 머릿속에 성경 내용이 남도록 기획하여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연합캠프와 함께, 신약성경의 맥을 잡아주는 ‘바이블 컨퍼런스’도 마련했다. 협의회는 매년 세 차례씩, 하루에 구약성경 전체의 맥을 잡아주는 바이블 컨퍼런스를 개최한 바 있다. 지난 컨퍼런스에서의 구약 맥잡기에 이어, 이번에는 신약에 도전한다.
월드미션 연합캠프는 보다 효과적인 캠프 운영을 위해 스탭(STAFF)들을 자원봉사자가 아닌, 하기오스 선교회(대표 이임엘 전도사) 전문 단원들로 구성했다.
그 결과 예배, 찬양, 기도, 공동체 프로그램 등이 물 흐르듯 잘 진행되고 있다. 교회 규모와 상관없이, 참석하는 모든 성도들이 은혜 받는 일에 집중하고 있다.
월드미션 연합캠프는 뜨거운 예배와 찬양, 기도가 함께하는 프로그램들을 통해, 공동체적 즐거움을 경험시켜 회복의 첫 걸음이 되도록 이끌고 있다.
재단법인 월드미션협의회는 1989년 세계를 복음으로 깨우기 위해 각 교단 목회자들이 모여 설립된 단체이다. 월드미션 연합캠프의 여름 일정은 다음과 같다.
[복음캠프 1차]
일시: 2019년 8월 5일(월) ~ 8월 7일(수)
장소: 성은동산(경기 평택시 진위면 동천길 86)
대상: 청소년, 청년
회비: 68,000원(식비, 숙소비, 교재비 등 포함)
[복음캠프 2차]
일시: 2019년 8월 5일(월) ~ 8월 7일(수)
장소: 성은동산(경기 평택시 진위면 동천길 86)
대상: 장년부, 지도자(교역자)
회비: 68,000원(식비, 숙소비, 교재비 등 포함)
[말씀캠프]
일시: 2019년 8월 8일(목) ~ 10일(토)
장소: 성은동산(경기 평택시 진위면 동천길 86)
대상: 청소년, 청년
회비: 68,000원(식비, 숙소비, 교재비 등 포함)
[바이블 컨퍼런스] - 하루만에 끝나는 신약성경 맥잡기
일시 : 2019년 8월 24일(토) 10:00~15:00
장소 : 봉담중앙교회 본성전(경기도 화성시 동화길 161-13)
대상 : 말씀을 사모하는 자
회비 : 20,000원(식비, 교재비, 다과비 포함)
월드미션 연합캠프 강사
이선 목사 (봉담중앙교회), 이정기 목사(신나는교회), 최귀석 목사(행복으로가는교회), 라성열 목사(로뎀나무교회), 한철동 목사(광성교회), 김관성 목사(행신침례교회), 천관웅 목사(뉴사운드처치), 박준우 목사(동행교회), 민호기 목사(찬양사역자), 장종택 목사(찬양사역자), 박필종 목사(마음교회), 이이삭 목사(영안장로교회 교육부), 탁지원 소장(현대종교), 심종호 간사(마커스 워십), 이임엘 전도사(연합캠프 총괄), 다윗의 용사들, Lo.Decay, 하기오스 선교회
월드미션협의회 본부 조직
피종진 목사(대표총재), 이 선 목사(이사장), 라성열 목사(대표회장), 이석우 목사(대표대회장), 양승명 목사(대회장), 강창훈(대회장), 고신원 목사(대회장), 장흥섭 목사(사무총장), 김교순 목사(상임총무) 정현진(운영본부장) / 방준흠 목사(서무본부장) / 신학철 목사(진행본부장) / 전영태 목사(홍보본부장), 황우성 목사(서기), 인성진 목사(회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