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독립교회선교단체연합회(연합회장 송용필 목사, 이하 카이캄) 제40회 목사고시를 위한 청원서 접수가 지난 3일부터 시작된 가운데, 카이캄은 이번부터 온라인 접수를 새로 도입했다.
카이캄은 목사고시와 목사안수를 시행해온 지난 20여년 동안 우편 접수 등 오프라인으로만 관련 행정을 진행했다. 그러다 이번에 처음으로 온라인 방식을 도입하게 된 것.
카이캄은 "특히 국내보다 해외 지원자들에게 큰 이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지난 제39회 목사안수식에서는 국내 25개 대학원과 해외 17개 대학원에서 안수자들이 배출됐으며, 해외 목사안수자는 미국과 아시아, 유럽 등 갈수록 확대되고 있다"고 했다.
카이캄의 제40회 목사고시 청원서 접수는 오는 7월 31일까지 진행된다. 목사고시에 응시하고자 하는 자는 카이캄의 온라인 홈페이지(http://kaicam.org)에 접속해 팝업창 안내에 따라 본인인증을 거쳐 접수 절차를 밟으면 된다.
온라인으로는 청원서와 목회계획서를 입력할 수 있고, 신학대학원 졸업증명서 등 파일 첨부도 가능하다. 증명서의 위변조를 방지하기 위해 원본서류는 별도로 준비해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응시자격 역시 카이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카이캄은 접수 마감 후 8월 12일 필기시험과 인성심리검사(MMPI/MCMI)를 진행한다. 이어 8월 19일 필기시험 합격자를 발표하고, 이들을 대상으로 9월 2일 면접고사를 시행한 뒤 9월 9일 최종 합격자(안수대상자)가 확정한다.
목사고시 마지막 단계인 목사 안수자 연수교육(필수연수교육)은 10월 14~16일 2박3일간 진행하며, 10월 21일 제40회 목사안수식을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