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처치는 개척·미자립교회의 확실한 대안”

양희준 기자  htnew3525@gmail.com   |  

하이미션, 10월부터 전국순회 실버처치 세미나 개최

▲전국 실버처치 어르신전도 사역에 동참한 교회 성도들과  하이미션 실버처치 대표 윤인규 목사

▲전국 실버처치 어르신전도 사역에 동참한 교회 성도들과 하이미션 실버처치 대표 윤인규 목사

우리나라도 급속히 고령화 사회로 들어섬에 따라 이제 어르신 전도에 관심을 가질 때가 되었다. 인생의 황혼기에 접어든 어르신들은 예수님을 만날 기회가 얼마 없다. 이제 남은 삶의 시간이 얼마 없는 이들에게는 구원이 절박하고도 시급한 일. 어르신들이야말로 최우선 전도 대상자이다. 이런 배경 하에 10여년 전부터 일찍이 실버처치(어르신교회)에 대한 사명감을 가지고 시작해온 단체 대표가 있다. 바로 하이미션 실버처치 대표 윤인규 목사다. 

하이미션(윤인규 대표)은 오는 10월부터 제21회 전국순회 실버처치 세미나를 갖는다. 서울지역은 10월 1일 한국교회100주년 기념관에서, 충청 청주지역은 10월 4일, 대구 경상지역은 10월 8일. 광주 전라지역은 10월 11일 실시될 예정이다. 

윤인규 목사는 "지금은 전도가 너무 어려운 시대"라며, "특히 미자립 개척교회는 개척후 3~5년 동안 성도가 없는 교회도 적지 않은데, 실버처치는 2,3일 전도하면 바로 세워지고 어르신들이 몰려오기 때문에 목사님들이 새힘을 받는다" 고 했다. 이어 "실버처치는 개척교회와 미자립교회의 확실한 대안이 될 것" 이라고 확신했다. 

▲전국 순회 실버처치 세미나 를 통해  실버처치 강의를 듣기위해 교회로 몰려든 어르신 분들

▲전국 순회 실버처치 세미나 를 통해 실버처치 강의를 듣기위해 교회로 몰려든 어르신 분들

실버처치 사역에 올인하기 위해 60여세의 나이로 조기 은퇴하고 5년전부터 현재까지 전국교회에 실버처치를 세우는 사역에 집중하고 있다는 윤목사에 따르면, 어르신전도는 간단하고 쉬우나 기존 전도방법하고는 많이 다르다고 한다. 그래서 반드시 세미나를 이수해야 하며 세미나는 단 한 차례만 받으면 된다. 참가비용은 1인당 교재비 금액 정도만 받는다. 

이번 21차 실버처치 세미나 접수 마감은 8월31일까지 1차, 9월24일까지 2차 마감 신청을 받는다. 회비는 1인 3만5천원 이며, 부부 참석시 6만원,  3인이상 단체참석시 3만원이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하이미션 대표번호 1899-8591, 또는 031-775-1691 으로 하면 된다.

▲제21회 전국순회 실버처치 세미나

▲제21회 전국순회 실버처치 세미나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중증외상센터

<중증외상센터> 의료팀 집념에서 겹쳐 보이는 기독교 신앙?

박욱주 박사님이 OTT 넷플릭스 시리즈로 호평받고 있는 는 웹툰 및 웹소설 기반 작품으로, 전장을 누비던 천재 외과 전문의가 유명무실한 중증외상팀을 ‘심폐 소생’하기 위해 부임하면서 벌어지는 통쾌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주지훈(백강혁 역), 추영우(양…

조르주 루오 반 고흐 티모시 슈말츠

깨어진 존재들의 공감에 뿌리내리는 ‘기독교 미학’

하나님 나라 추구 그리스도인 세상 더 잘 알고자 함 필요해 ‘정복하고 다스리라’는 말씀, 샬롬 비전 구현 구체적 행위 피조계 돌보라는 명령 완수 깨어짐 속 빛나는 존재 발견 기독교 미학의 특징 중 하나는 ‘이상화된 미’를 고집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크…

김조한

가수 김조한, 시편 프로젝트 동참 ‘10편: 그 이름을 부릅니다’

R&B 대디 김조한 ‘첫 작업’ 감격 “이 곡은 내 자식 같은 노래” 가수 김조한 씨가 지난 1월 31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그 이름을 부릅니다’를 발표했다. 신곡 ‘그 이름을 부릅니다’는 시편 10편 메시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 색다른 멜로디와 …

그라운드C

‘제2의 전한길’ 그라운드C, 세이브코리아 부산 강연에서 시대를 흔들다

강연에서 대중을 몰입시키는 능력은 단순한 말솜씨를 넘어선다. 논리적 흐름, 강렬한 메시지, 그리고 감정적 결집을 이끄는 힘—이 모든 요소가 결합될 때, 연설은 단순한 정보 전달이 아닌 ‘대중을 움직이는 힘’으로 작용한다. 필자는 평소 그라운드C(김성원)…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

전국 각지서 일어난 수십만 국민들 “탄핵반대·자유수호”

윤석열 대통령이 기소된 후 맞은 첫 주말인 1일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 네 번째 집회가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과 부산역광장 등 전국 11개 지역에서 동시에 열렸다. 탄핵 반대와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외치는 수십만의 성도들과 시민들이 결집했으며, …

전한길

전한길 강사가 고발한 ‘불의한 헌법재판관들’의 실체

대한민국 사법부는 국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공정하게 운영돼야 한다. 특히 헌법재판소는 국가의 최고 법률기관으로서 국민과 국가를 보호하는 최후의 보루다. 그러나 최근 헌법재판소의 결정들이 정치적 논란을 일으키면서 그 신뢰가 흔들리고 있다. 과연 헌법…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