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훈 교수 “김상현 대표 국대떡볶이, 한국의 칙필레 되길”

김진영 기자   |  

자신의 유튜브 채널 통해 응원

▲이정훈 교수 ⓒ유튜브 영상 캡쳐

▲이정훈 교수 ⓒ유튜브 영상 캡쳐

이정훈 울산대 교수가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국내 분식 프렌차이즈인 '국대떡볶이'와 덮밥 전문점 '지구당'의 김상현 대표를 응원했다.

'성경적 기업 국대떡볶이를 응원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에서 이 교수는 "국대떡볶이 김상현 대표는 신실한 기독교인이며 현재 외식업계를 평정하고 젊은이들을 위한 많은 일자리를 만들어냈다"고 운을 뗐다. 이어 미국의 유명한 패스트푸드 기업 '칙필레'(chick fil a)를 인용한 그는 "미국의 칙필레가 주일성수를 하며 멋진 모습을 보였다. 미 전역에서 동성애 지지자들이 조직적으로 칙필레에 대한 불매운동을 벌일 때 칙필레는 오히려 더 당당하게 성경적 가치를 고수하며 사업을 했다"며 "그래서 저는 성경적 가치관을 사업에 적용하고 있는 김 대표가 국대떡볶이와 지구당을 한국의 칙필레로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 교수는 특히 "기업가가 SNS에서 정치적 의사표현을 했다는 이유로 좌파세력으로부터 불매운동 및 공격을 당하고 있는데 이들이야말로 전체주의자요, 극우 파시즘적 행태를 보이고 있는 자들"이라고 일갈했다.

이 교수는 계속해서 "김 대표는 김정은 북한 전체주의 체제에 대해 큰 반발을 갖고 있으며 북한 주민의 자유 회복과 북한 지역의 복음화를 위해 기도하는 사람"이라며 "최근 자유를 찾아 한국에 온 탈북민들이 굶어주는 초유의 일이 발생했다. 일부 세력들은 우리 군을 비하하기도 한다. 이런 자들이 어떻게 김 대표의 애국심을 비하하는가?"라고도 물었다.

마지막으로 그는 "대한민국은 현재 기가 막힌 시대에 있는 것 같다"며 "이럴 때 일수록 미국의 크리스천들이 칙필레를 아끼고 사랑해서 칙필레가 미 전역에서 유수의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게 해준 것 처럼 국내의 크리스천을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김상현 대표를 응원해 이 훌륭한 크리스천 기업이 승승장구 할 수 있도록 도우면 좋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북한 2025 신년경축대공연 김정은

평양 한복판 김정은 앞 ‘예루살렘 그 거룩한 성’ 성가 멜로디, 우연인가?

‘우리의 국기’ 연주 중 간주 부분 세계적 성가곡 ‘거룩한 성’ 유사 조옮김해 보면 박자와 음정 일치 표절보단 개사 후 ‘복붙’한 정도 예루살렘 재건 노래한 유명 성가 평양, 동방의 예루살렘 불리던 곳 김정은 등 최고 지도부가 총출동한 북한(조선민주…

복음통일 컨퍼런스 33차

25년 후 기독교 인구 265만 명 감소 예상… 경상도가 감소율 최고

25년 후에는 국내 기독교인의 인구가 지금보다 265만 명 줄어든 560만 명 수준에 그칠 것이라는 분석이 제시됐다. 특히 지방 소멸 위험 증가 속에서 경상도 지역에서는 절반 가까이 줄어들 것이라는 전망이다. 목회데이터연구소(이하 목데연)은 21일 넘버즈 272호에서…

윤석열 대통령에게 보낼 성경에 사인하는 김진홍 목사.

윤석열 대통령, 옥중에서 성경 읽는다

김 목사 “나도 옥중에서 성경 읽다 영적 체험 尹도 하나님 만나 새로워진 뒤 직 복귀하길” 시편 “여호와께서 붙드심이라” 글귀도 적어 윤석열 대통령이 옥중에서 성경을 읽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은 김진홍 목사(두레수도원 원장)가 매일 아침 공…

윤 대통령을 둘러싼 사법부의 행태 규탄 기자회견

“윤 대통령 인권 침해 반대… 인권위, 불구속 수사 권고해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와 구속을 강력히 규탄하며 국가인권위원회가 대통령의 방어권을 보장하고 불구속 수사를 권고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세이브코리아(SAVE KOREA) 등 40여 개 시민·기독교 단체들은 20…

Carl R. Trueman 칼 트루먼

세상 바꾸려는 비판 이론, 세상 바꾸는 참 복음으로 바꾸자

서던 침례 신학교 총장인 앨버트 몰러는 이렇게 평가했다: “칼 트루먼이 존재하지 않았다면 우리가 그를 발명해야 했을 것이다.” 재치 있고 탁월한 평가라고 생각한다. 실제로 트루먼처럼 지금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을 지배하고 있는 사상이 어디서부터 어떻게…

이찬수 목사

이찬수 목사 “‘유사 내전’이라 할 정도로 대립 심화”

분당우리교회(담임 이찬수 목사)에서 ‘나라를 위한 기도’와 ‘나라를 위한 기도제목’을 홈페이지에 소개했다. 이찬수 목사는 지난 15일 ‘지금은 나라를 위해 기도할 때입니다’라는 제목으로 역대하 7장 14-15절을 언급하면서 “지금은 겸손한 마음으로 하나…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