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 감염자와 의료보건인이 들려주는 이야기

김진영 기자  jykim@chtoday.co.kr   |  

한가협, ‘디셈버퍼스트 세미나’ 대구와 서울에서

▲지난해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렸던 디셈버퍼스트 세미나에서 이언주, 조경태, 조배숙, 김순례 의원 등이 HIV감염인  지원을 위한 저금통 동전 투여식에 동참하고 있다. ⓒ한가협

▲지난해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렸던 디셈버퍼스트 세미나에서 이언주, 조경태, 조배숙, 김순례 의원 등이 HIV감염인 지원을 위한 저금통 동전 투여식에 동참하고 있다. ⓒ한가협

한국가족보건협회(한가협)가 '세계 에이즈의 날'(12월 1일)을 기념해 '디셈버퍼스트 세미나'를 오는 25일 27일 각각 대구(오후 1시~4시, 약사회관 대강당)와 서울(오후 1시~4시, 국회의원회과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대구 세미나에선 이상길 교수(계명대학교 약학), 안다한 공동대표(HIV감염인자유포럼), 김성림 원장(산부인과, 한국기독의사회 회장)이, 서울 세미나에선 김준명 교수, 박진권 대표(아이미니스트리, HIV감염인자유포럼), 이상길 교수가 각각 강연한다.

특히 서울 세미나에선 윤종필, 성일종, 김순례, 이언주 국회의원이 축사할 예정이다.

한가협은 "적극적인 에이즈 예방 운동과 에이즈 치료제의 보급운동 등으로 세계적으로 HIV/AIDS 감염률이 하락하는 가운데 대한민국에서는 오히려 청소년 청년 HIV/AIDS 감염률은 급증하고 있는 현실"이라며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이해 청소년 에이즈를 줄여나가는 범국민 운동이 필요하다"고 했다.

안다한 공동대표는 "해마다 에이즈의 날 행사를 통해 청소년 에이즈 현황을 알리고 예방하는 일을 위해 이 행사를 개최하고 있는 한가협 약사회에 감사하다"며 "갈수록 참여하는 시민들이 늘고 있으며 타 지역에서도 행사를 진행해 달라는 요청이 있었다"고 했다.  

아래는 참여신청 링크.

서울
http://naver.me/GKMpvbHF
대구
http://naver.me/5QpEGL9o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노화 회춘 불로초 저속노화 안티에이징 아기 역변 정변

“저속노화? 안티에이징? 질문을 바꿀 때”

작은 세포 통해 큰 인생 배운다 어떻게 하면 나이 들지 않을까? 벗어나 건설적 질문 던질 차례 세포처럼 나이 들 수 있다면 김영웅 | 생각의힘 | 260쪽 | 18,800원 “늙는 게 아니라, 성숙…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감리교  ‘대선을 위한 기도회’

감리교 3개 단체, ‘자유민주 수호 대통령 선출’ 위한 기도회

감리교회바로세우기연대(감바연), 감리회거룩성회복협의회(감거협), 웨슬리안성결운동본부(웨성본)가 4월 21일부터 오는 6월 3일 조기 대통령 선거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전 서울 종로 감리회 본부 앞에서 ‘대선을 위한 기도회’를 진행한다. 이들은 이번 기도회…

CECD연구소

“성경 암송, 말씀으로 자녀 양육하는 가장 좋은 길”

오감으로 습득 성경 파노라마 교리 알려주는 소요리문답도 5개월 만에 500여 구절 암송 어린이 위주이지만 어른들도 사복음서 중심 한국형 쉐마교육 ‘쉐마 성경암송 아카데미(이하 아카데미)’가 지난 3월부터 매주 토요일 서울 종로구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4…

서울연회 감독 초청 선교사 예배’

“수고에 늘 빚진 마음”… 감리교 서울연회, 해외 선교사들 위로

기독교대한감리회 서울연회(감독 이광호 목사)는 21일 오후 6시, 서울 중구 꽃재교회에서 해외 선교사들을 초청해 ‘서울연회 감독 초청 선교사 예배’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연회가 주관하고 꽃재교회(담임 김성복 감독)가 장소와 실무를 맡아 진행했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