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훈 목사 “목회와 성령 운동 집중하기 위한 조치”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교회 측 ‘공직 사의’ 표명 관련, 건강이상설 부인

▲지난 24일 설교하고 있는 이영훈 목사. ⓒ교회 영상 캡처

▲지난 24일 설교하고 있는 이영훈 목사. ⓒ교회 영상 캡처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가 KWMA 한국선교지도자포럼 폐회예배에서 “맡은 공직이 너무 많아 연말에 다 사임한다”고 선언한 가운데, 교회 관계자는 해당 발언 배경에 대해 “목회와 성령 운동에 집중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이를 위해 내년부터 순차적으로 외부에서 맡은 공직들을 내려놓을 것”이라며 “작년 교회 60주년과 이영훈 목사님 성역 40주년을 지났는데, 이제 70주년을 바라보고 목회에 집중하시려는 것”이라고 전했다.

이와 관련, 세계 최대 교회인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담임목사의 ‘공직 사임’ 발언을 놓고, 교계에서는 다양한 추측이 나오고 있다.

특히 교계 일각에서는 이영훈 목사에 대해 ‘6개월 전 과로로 쓰러졌다’, ‘최근 전립선암 수술을 받았다’ 등 건강이상설이 제기되기도 했다.

다른 관계자는 “일각에서 제기된 건강이상설과는 무관하다. 지금은 건강하시다. 얼마 전 해외 집회도 다녀오실 정도”라며 관련 소문을 부인했다.

이와 함께 최근 이영훈 목사가 한기총 대표회장 재직 시절 임직원들의 공금 횡령과 사기, 착복 및 유용 등으로 경찰에서 책임자로서 조사를 받고 검찰에 기소 의견으로 송치되면서, 그로 인한 스트레스도 영향을 미쳤으리라는 분석도 언급되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전한길‧기독교 단체들, 선관위에 ‘7대 요구사항’ 내용증명 제출  공명선거수도권연합‧수기총 등 국회 본청 앞에서 기자회견 진행

전한길 강사와 기독교 단체들, 선관위에 ‘7대 요구’ 내용증명

기독교계 1,200여 시민·종교단체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향해 공명선거를 위한 7대 요구사항을 정식으로 전달했다.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와 공명선거수도권연합, 공명선거전국연합 등은 13일 오후 2시 국회의사당 본청 앞 계단에서 기자회견과 함께 전국기독인대…

김문수 후보 지지 선언 전국기독교단체연합

전국기독교단체연합, 김문수 후보 지지 선언… “자유민주주의 수호 적임자”

지지 이유: 3권분립 원칙, 악법 저지, 약자와 동행, 청렴·정직, 탁월한 행정 등 전국기독교단체연합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등 1,200여 시민·종교단체가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에 대한 공식 지지를 선언했다. 이…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본부와 서울특별시교회총연합회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

교계, 대선 전 긴급기도운동 돌입… “기도하는 민족은 망하지 않아”

오는 6월 3일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교계가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에 돌입했다.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본부와 서울특별시교회총연합회(운영위원장 박원영 목사) 등은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본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한민국의 회복과 국…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