끊이지 않는 ‘이영훈 목사 좌파 논란’… “위선 말고 행동으로”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이 목사의 주체사상 비판 설교에 김홍기 목사 “값싼 립서비스”

▲이영훈 목사. ⓒ크리스천투데이 DB
▲이영훈 목사. ⓒ크리스천투데이 DB

세계 최대 교회인 여의도순복음교회의 담임 이영훈 목사에 대한 '좌파 논란'이 끊이질 않고 있다. 급기야 이 목사가 최근 주체사상과 공산주의에 강도 높은 비판을 했으나, 그를 비판해 온 측에서는 "위선적 립서비스 걷어치우고 행동에 나서라"고 일축했다.

이 목사는 얼마 전 열린 여의도순복음교회 교직원 시무예배와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교단 신년하례회에서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가 쓴 글을 읽고 충격과 도전을 받았다"며 "오직 복음만이 주체사상을 바꾼다"고 말했다. 그가 언급한 김 전 지사의 글은 대한민국이 주사파 세력에 의해 장악당했음을 고발하는 내용이다.

이 목사는 "북한은 달라진 게 없다. 75년 동안 주체사상과 적화통일로 똘똘 뭉쳐 있다. 그래서 어떤 집단도 북한을 이길 수 없다. 오직 기독교 신앙만이 이긴다"며 "오랫동안 기독교 복음통일을 강조한 것은, 북한에 복음이 들어가고 북한 전역에 교회가 서고 복음이 북한을 변화시킨 다음 통일이 이뤄지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한미동맹을 강조하고, 동성결혼 합법화의 위험성을 경고하기도 했다.

그러나 이영훈 목사 비판에 앞장서 온 기독교우파연구소 대표 김홍기 목사는 이에 대해 16, 17일 게시한 유튜브 영상을 통해 "안일하기 짝이 없는 시국관”이라며 "지금 자유 대한민국이 사느냐 주사파에 먹히느냐의 기로에 있는데, 왜 다 알면서 그 숙주인 문재인 대통령과 싸우지 않느냐"고 말했다. 이 영상들은 각각 "가증한 위선자 이영훈 목사, 값싼 립 서비스 걷어치우고, 주사파 부역자 노릇 중단하고, 구국투쟁의 선봉에 서라!", "이영훈 목사님, 국내의 주사파 사탄 세력과 그 숙주인 문재인과 목숨 걸고 싸우지 않으면 당신은 한국에서 가장 큰 위선자입니다!"라는 제목으로 게시됐다.

그러면서 그는 자신이 이 목사를 비판해 왔던 이유에 대해 ▲김정은 답방 논란 당시 그를 환영하자고 했던 것 ▲"20년쯤 한 집안 두 체제로 살다가 완전한 통일이 되지 않을까 싶다"고 말해 남북연방제를 지지한 것 ▲"개성공단을 문 닫을 게 아니라 10개쯤 만들었다면 오히려 북한이 달라졌을 것"이라고 말해 햇볕정책을 지지한 것 ▲재벌 재산 내놓기를 제안한 것 ▲평양에 조용기심장전문병원을 추진하는 것 ▲기도대성회에 한반도기를 사용한 것 ▲북한 인권을 비판하지 않는 것 ▲기독교 우파를 비판·훼방하는 것 ▲남북 정상의 악수 장면을 예배 중 보여준 것 ▲박원순 서울시장을 예배 중 치하한 것 등을 들었다.

▲여의도순복음교회가 2018년 상암동 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했던 기도대성회. 경기장 너머로 파란색 한반도기가 보인다. ⓒ여의도순복음교회
▲여의도순복음교회가 2018년 상암동 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했던 기도대성회. 경기장 너머로 파란색 한반도기가 보인다. ⓒ여의도순복음교회

그러면서 "구국투쟁의 선봉에 서라. 그러면 비판 없을 것"이라며 ▲교회 사역자들과 성도들을 성경적 이념으로 철저히 무장시킬 것 ▲성경적 이념을 사회의 주류 가치로 정착시키도록 전력투구할 것 ▲성경적 이념을 가진 정치인들을 뽑을 것 등을 요청했다.

한편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는 16일 부산에서 열렸던 국민대회에서 이영훈 목사가 청와대의 압박을 받았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전 목사는 "이 목사를 오해하지 말라, 그는 우파"라며, 이 목사가 소극적 행보를 보이는 이유에 대해 (이 목사가 정부를 비판하면) 청와대 사회수석이 순복음교회를 해체시키려 하기 때문이라고 하더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전한길 선관위

전한길 강사의 외침 “대한민국 혼란, 선관위가 초래”

이 글은 전한길 강사가 2025년 1월 19일 유튜브 채널 ‘꽃보다 전한길’에서 ‘대한민국 혼란, 선관위가 초래했다’라는 주제로 열변을 토한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한 칼럼이다. 최근 많은 분들이 내가 왜 이처럼 목소리를 내는지, 그리고 무엇을 얻으려 하는지 궁금…

갑바도기아 토칼리 동굴 교회

갑바도기아 동굴 교회 성화들, 눈이나 얼굴 벗겨진 이유

동굴 교회들, 어디든 성화로 가득 비둘기 알과 물 섞어 사용해 그려 붉은색은 포도, 노란색은 샤프란 갑바도기아, 화산 활동 지형 변화 동굴에서 박해 피하며 성화 그려 무슬림, 성화 눈 빼고 얼굴 지워 오전 8시가 지나자 ‘록타운(Rock Town)’ 여행사 안내직원…

예장 개혁 정서영 총회장 “자유는 공짜로 주어지지 않아”

한기총 “사랑의교회, WEA 재정 지원 중단해야”

재정 지원 급급, 매관매직 우려 봉사 경력 2-3년에 부총무 임명 종교다원주의 의혹 해소가 먼저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사랑의교회는 WEA에 대한 재정지원을 즉각 중단하라: 친이슬람, 친중 인사인 사무엘 창 부총무는 사…

뭉크

<절규> 에드바르트 뭉크가 그린 <골고다>

십자가 그리스도 주위 군상들 기독교 없는 고통과 갈등 초점 사적 감정 토로할 이미지일 뿐 현대 예술, 문화적 자살인가? 에드바르트 뭉크(Edvard Munch, 1863-1944)를 말할 때 떠오르는 것은 (1893)라는 작품이다. 얼마나 강렬한 인상을 주었는지 이 작품은 뭉크의 대…

조명가게

<조명가게> 구원 서사, 감동 있지만 효능감 없는 이유

OTT 디즈니플러스 시리즈 는 어두운 골목 끝을 밝히는 유일한 곳 ‘조명가게’, 이곳에 어딘가 수상한 비밀을 가진 손님들이 찾아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배우 주지훈과 박보영을 비롯해 김설현, 배성우, 엄태구, 이정은, 김민하, 박혁권, 김대명, 신은…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넷째 날

“복음 없는 통일은 재앙… 性오염 세력에 北 내주면 안 돼”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 넷째 날 성회가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주최로 경기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6일 진행됐다. ‘분단 80년,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에 7:3)’라는 주제로 전국과 해외에 유튜브를 통해 생방송으…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