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 “코로나19, 전화위복 기회로”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코로나 확진자 느는 중 “질서 정연한 예배 감사”
가정예배와 가족간 신앙적 대화 계기 되길 기도

▲이찬수 목사가 23일 주일예배에서 설교하고 있다. ⓒ교회

▲이찬수 목사가 23일 주일예배에서 설교하고 있다. ⓒ교회

이찬수 목사(분당우리교회)가 서현 드림센터에서만 예배드린 22일 주일예배 후 ‘질서 정연한 예배에 감사드립니다’라고 23일 밝혔다.

분당우리교회 홈페이지에 게재한 글에서 이 목사는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늘어가는 현실에서 드려지는 예배라서 염려가 많았다”며 “그런데 하나님께서 은혜 주시고, 질서정연한 예배를 드리는 성도님들이 계셔서 감사한 주일이었다”고 전했다.

그는 “1부 예배부터 3부 예배까지는 생중계로 예배를 드렸고, 4부와 5부는 준비된 영상으로 예배를 드렸다”며 “어느 장소, 어느 시간대에 드리는 예배와 상관없이, 예배를 사모하시는 모든 예배자들에게 하나님의 은혜와 임재가 나타난 줄 믿는다. 이번 기회에 가족이 함께 드리는 예배의 기쁨을 누리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주중 새벽예배와 수요예배, 그리고 금요기도회에도 가족이 함께 모여 진지한 예배가 드려지도록 기도하겠다”며 “이번 기회가 전화위복이 되어, 가정예배와 가족간의 신앙적 대화가 일어나는 계기가 되도록 기도하겠다”고도 했다.

이 목사는 “하루빨리 코로나 바이러스가 잠재워질 수 있도록 계속 기도하자”며 “계속해서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를 쉬지 않고 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 성숙한 예배자로 임해주신 성도님들께 감사 인사 올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극복 스톤 롤 슬라이드 투쟁 어려움 저항 심연 도전 장애물 경험 불편 역경

회복탄력성, 넘어지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은 현대 사회의 피상적 강함 개념을 넘어, 진정한 의미의 강인함을 새롭게 조명하는 책이다. 저자는 강인함이 단순한 공격성이나 무감정함이 아닌, 오히려 부드러움 속에 숨겨진 깊은 내…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미래목회포럼

“애국가, 신앙과 민족정신 만나 표현된 최고의 걸작”

애국가 통해 나라 사랑 되새기자 하나님만 독립 해방 주신다 고백 이념과 갈등 넘어 하나 묶을 도구 미래목회포럼(대표 황덕영 목사, 이사장 이상대 목사) 정기포럼이 ‘애국가와 나라사랑: 애국가에 담긴 하나님의 섭리’라는 주제로 5월 8일 오전 서울 중구 한…

금산교회

여성 차별과 신분제 타파, 문맹 퇴치와 한글 보급까지

3.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 남존여비로 여성 교육 전무 선교사들, 여성 교육 강조해 하나님 동일한 형상 일깨워 이화학당 등 교육기관 설립 내한 선교사들의 활동으로 나타난 세 번째 큰 변화는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였다. 이는 여성 교육과 여권 신장의 결…

거모연

감리교 ‘거모연’, 민주당의 ‘헌법 파괴적 입법’ 규탄

감리교 시민단체 ‘거센 파도를 이기는 모래알 연합’(대표 박온순 목사, 이하 거모연)이 8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청년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의 최근 입법 행보를 강력히 비판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부가 들어…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