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 “코로나19, 전화위복 기회로”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코로나 확진자 느는 중 “질서 정연한 예배 감사”
가정예배와 가족간 신앙적 대화 계기 되길 기도

▲이찬수 목사가 23일 주일예배에서 설교하고 있다. ⓒ교회

▲이찬수 목사가 23일 주일예배에서 설교하고 있다. ⓒ교회

이찬수 목사(분당우리교회)가 서현 드림센터에서만 예배드린 22일 주일예배 후 ‘질서 정연한 예배에 감사드립니다’라고 23일 밝혔다.

분당우리교회 홈페이지에 게재한 글에서 이 목사는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늘어가는 현실에서 드려지는 예배라서 염려가 많았다”며 “그런데 하나님께서 은혜 주시고, 질서정연한 예배를 드리는 성도님들이 계셔서 감사한 주일이었다”고 전했다.

그는 “1부 예배부터 3부 예배까지는 생중계로 예배를 드렸고, 4부와 5부는 준비된 영상으로 예배를 드렸다”며 “어느 장소, 어느 시간대에 드리는 예배와 상관없이, 예배를 사모하시는 모든 예배자들에게 하나님의 은혜와 임재가 나타난 줄 믿는다. 이번 기회에 가족이 함께 드리는 예배의 기쁨을 누리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주중 새벽예배와 수요예배, 그리고 금요기도회에도 가족이 함께 모여 진지한 예배가 드려지도록 기도하겠다”며 “이번 기회가 전화위복이 되어, 가정예배와 가족간의 신앙적 대화가 일어나는 계기가 되도록 기도하겠다”고도 했다.

이 목사는 “하루빨리 코로나 바이러스가 잠재워질 수 있도록 계속 기도하자”며 “계속해서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를 쉬지 않고 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 성숙한 예배자로 임해주신 성도님들께 감사 인사 올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10.27 연합예배

[10.27 연합예배] 여운 계속되는 연합찬양대 ‘Way Maker’

가톨릭·비기독교인도 감사 댓글 차별금지법, 기독교 덕 보고 산다 총 1,400여 명 빗속에서 찬양해 오케스트라 악기들 가장 걱정돼 간절한 기도, 기대와 소망 놀라워 다음 세대 힘 얻었단 간증에 눈물 온·오프라인으로 2백만여 명이 함께한 ‘10.27 연합예배’의 …

외항선교회

한국외항선교회 50주년… “요즘 선교, 봉사 있지만 예수 없어”

선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독론, 십자가, 그리고 종말론 선교, 고난·환난 없이 힘들어 절박성·긴급성 있어야 복음화 한국외항선교회(이사장 김삼환 목사, 총재 이정익 목사) 창립 50주년 감사예배가 11월 4일 오전 서울 강동구 명성교회(담임 김하나 목사) 샬…

저스틴 웰비

英성공회 보수 지도자들, 동성혼 옹호 대주교에 회개 촉구

세계성공회미래회의(The Global Anglican Futures Conference, GAFCON) 지도자들이 종교개혁기념일을 맞아, 동성결혼을 인정하는 듯한 발언을 한 저스틴 웰비(Justin Welby) 영국성공회 캔터베리대주교를 질책하고 공개 회개를 촉구했다. 이들은 최근 발표한 성명에서 “캔터베리…

변증 컨퍼런스

“종교다원주의 시대, ‘오직 예수’는 편협한 주장?”

2024 기독교 변증 컨퍼런스가 ‘무신론 시대, 왜 기독교의 하나님인가?’라는 주제로 지난 2일 청주 서문교회(담임 박명룡 목사)에서 개최됐다. 기독교변증연구소와 변증전도연구소 등이 공동 주최한 이번 컨퍼런스는, 전 세계 공동 여론조사 결과 무신론적 성향이…

천병근

1950년대 기독교 시각예술 선구적 화가… 부친은 일제 때 4차례 옥살이한 목회자

작가들 전쟁에도 작품 활동 계속 , 불안 속 주님 신뢰 전달해 1954년 첫 개인전, 신앙 주 테마 기독 미술 토착화에도 깊은 관심 C. S. 루이스는 ‘전쟁의 학문(『영광의 무게』, 홍종락 역, 홍성사, 2019)’에서, 전쟁이 인간 영혼의 관심을 계속 사로잡기에는 본질적…

한국침례신학대학교(침신대)

정부 주도 대학평가제도, 신학대 정체성과 설립 목적 침해

1. 원인: 교육부의 획일적 통제와 대학 자율성 상실 총장으로 재임하던 4년 가운데 3년을 코로나 팬데믹 상황으로 보냈다. 전대미문의 이 기간은 정부의 교육정책 부실은 물론 대학 사회의 고질적인 제반 문제를 그대로 노출했고, 대학은 교육 구조와 교육 방법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