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많으신 하나님 아버지, 은혜와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전 세계적인 환난 가운데 이 나라에 희망과 기적을 꽃피워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또한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다시 모이게 하셔서 예배드리게 하시니 심히 감사드립니다.
태초에 가정을 선물로 주신 하나님 아버지, 저희 모두에게 부모를 허락하시어 하나님의 깊은 사랑을 조금이나마 알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또한 부모를 통해 믿음을 전수받아 이 자리에 나온 형제 자매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주 안에서 부모에게 순종하라고 하신 주님, 오늘 예배를 계기로 자녀 된 저희들이 아버지와 어머니를 더욱 공경하게 하시고, 저희들의 아버지와 어머니들을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께서 육신의 아버지와 어머니를 끝까지 섬기셨듯, 하나님께서 크나큰 선물로 주신 부모님을 더욱 사랑하고 화목함을 이루어 각 가정에 하나님 나라가 임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다시 재앙의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 나라를 끝까지 붙들어 주셔서, 이 위기를 잘 이겨낼 수 있도록 함께하여 주시고, 특히 저희 교회 성도들을 생명싸개로 보호하여 주시옵소서.
오늘 말씀을 전하실 목사님께도 성령께서 함께하셔서, 듣는 저희들 마음에 깊이 새겨져 이 한 주간 살아가는데 생명의 양식이 되게 하시옵소서.
성가대의 찬양도 기뻐 받아주시고, 이 시간 이 자리에 나아와 예배하고 기도하는 모든 성도들, 그리고 이 자리에 나아오지 못했지만 온라인으로 함께 예배드리는 모든 성도들을 위로하시고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감사드리며, 우리를 구원하신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