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가능한 영상 자료 제공, 가정용 패키지
예배부터 공과 활동까지 가정에서 재미있게
6월 13일부터 온·오프라인 강습회 동시 진행
코로나19 사태로 주일학교 여름성경학교도 이전과 전혀 다른 상황에 놓였다. 여름방학 자체도 줄었고, 전염 위험성 때문에 모임도 힘들어졌다.
하지만 여름성경학교는 아이들이 복음의 추억을 쌓고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만날 수 있는, 포기할 수 없는 시간이다. 그렇다면, 소외되는 가정과 아이들 없이 새롭고 안전한 공간에서, 예수님과 인격적인 만남이 있는 성경학교가 가능할까?
이를 위해 히즈쇼(His Show)는 2020년 여름성경학교 ‘히즈쇼 바이블캠프’를 대안으로 제시하고 있다.
히즈쇼 바이블캠프는 아이들을 설레게 하는 캠프 컨셉으로 진행된다. 야외에서 할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겠지만, 상황에 따라 교회와 가정이라는 안전한 공간에서 실내 캠프존, 텐트 등을 설치하며 재미있게 진행할 수 있다.
히즈쇼 바이블캠프는 교회에서 성경학교를 진행하던 기존 방식에 더해, 가정에서 진행할 수 있는 ‘가정용 패키지’도 별도로 준비했다. 코로나19 상황을 예측할 수 없기에, 교회가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교회용/ 가정용/ 가정+교회용’ 플랜 A, B, C를 제시하고 있다.
히즈쇼 가정용 공과 패키지에는 ‘공과 교재, LED 촛불, 바이블캠프 콘텐츠(주제 애니메이션, 찬양, 율동), 재미있는 가정활동 컨텐츠(가정용 게임, 키친, 액션 챌린지)’ 등이 들어있다.
히즈쇼TV(www.hisshow.tv)를 통해 주제 ‘애니메이션과 찬양, 율동’을 가정에서도 제한 없이 볼 수 있고, 집에서도 캠프파이어와 저녁집회를 진행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히즈쇼에서는 교회가 가정에 보내는 영상을 쉽고 편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히즈쇼의 노하우가 담긴 다양한 소스를 제공, 적은 노력으로 양질의 영상 자료를 제작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영상 제작에 부담이 있는 교역자와 교사들도 능숙한 진행자가 될 수 있다.
히즈쇼 바이블캠프 주제는 ‘하나님 나라의 백성은 승리해요!’이며, 주제 성구는 여호수아 4장 24절이다. 출애굽을 통해 구원하셨던 하나님, 그리고 광야 생활을 통해 하나님나라의 백성으로 변화시키신 하나님, 마지막으로 세상 속에서 승리하게 하시는 하나님을 배우게 된다.
히즈쇼 측은 “여름성경학교는 하나님을 만나는 특별한 시간이다.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여름성경학교의 캠프파이어와 저녁집회를 통해 인격적으로 하나님을 만나지 않았는가”라며 “코로나19로 상황은 어려워졌지만, 예수님과의 인격적인 만남은 결코 포기할 수 없다. 야외가 힘들다면, 교회와 가정에서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고 취지를 밝혔다.
교사 강습회는 유아유치부, 유년부, 초등부로 나눠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150분 분량의 ‘온라인 강습회’는 히즈쇼TV를 통해 ‘전체 무료’로 제공된다.
오프라인 강습회는 6월 13일(토)부터 전국 6개 교회에서만 좌석 수를 제한하여 진행된다. 교역자 설명회는 히즈쇼 유튜브에서 시청 가능하다.
문의: www.hisshow.co.kr, 1644-4129, hisshow@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