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육 비혼모들이 직접 제작한 ‘매듭 카네이션 브로치’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크래프트링크, ‘가정의 달 선물’ 해피빈 펀딩 오픈

▲전통 매듭법을 활용한 매듭 카네이션 브로치.

▲전통 매듭법을 활용한 매듭 카네이션 브로치.

소셜 수공예 브랜드 ‘크래프트링크’ (대표 신봉국)가 4월 18일까지 네이버 해피빈 펀딩에서 국내 양육 비혼모들이 직접 제작한 매듭 카네이션 브로치를 선보인다.

크래프트링크는 비혼모들이 만든 수공예품을 판매하고 공정한 임금을 지급하는 형태로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소셜 수공예 브랜드이다.

비혼모들이 수공예 작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문 수공예 교육과, 마케팅, 브랜딩, 유통을 지원하고 있다.

크래프트링크의 매듭 카네이션 브로치는 전통 매듭법을 활용해 만든 제품이다. 크래프트링크와 오랜 시간 함께한 비혼모 디자이너가 직접 디자인했고, 다른 비혼모들이 제품 제작에 참여했다.

올해 매듭 카네이션 브로치를 디자인한 비혼모는 “평소에 전통매듭을 잘 몰랐던 다른 엄마들도 부담없이 이번 매듭 카네이션을 함께 만들고 있다”며 “크래프트링크와 함께 수공예 작가로 성장할 수 있었던 나의 경험이 다른 엄마들에게도 전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전통 매듭법을 활용한 매듭 카네이션 브로치.

▲전통 매듭법을 활용한 매듭 카네이션 브로치.

이번 펀딩은 노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는 업사이클링 사회적기업 러블리페이퍼(대표 기우진)의 페이퍼 캔버스 제품과 함께 구성됐다. 페이퍼 캔버스는 어르신들이 수집한 폐지로 만든 캔버스에 캘리그라피, 그림 작가들의 재능 기부를 통해 탄생한 작품을 담은 제품이다.

올해는 특별히 페이퍼 캔버스에 부모님을 향한 감사 메시지를 담아 매듭 카네이션 브로치와 함께 선보이고 있다.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 선물로도 적합하다.

크래프트링크 측은 “이번 펀딩이 비혼 엄마들에게 수공예 교육을 지원하고 협업하는 선순환 구조 및 착한 소비(미닝아웃)의 시작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크래프트링크는 주식회사 알브이핀(대표 신봉국)의 소셜 브랜드다. 알브이핀은 “더 나은 세상과 브랜드를 만든다”는 소셜 미션을 가진 사회적기업이다.

여성 노인이 겪는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마르코로호(MarcoRoho)를 필두로, 크래프트링크(CRAFTLINK), 프롭(Frob), 슬라브(Sluaboux), 마리스 파인애플(Mary’s Pineapple) 5개의 소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은 한국전력공사, (재)함께일하는재단과 함께하며, 크라우드펀딩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해피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정우성

“나경원 의원, 정우성 혼외자 논란에 생활동반자법 주장?”

동성 간 결합 문호만 열어줄 것 아이에겐 ‘결혼한 가정’ 필요해 시류 영합 치고 빠지기 식 입법 배우 정우성 씨 혼외자 출산 논란에 대해 저출산고령화사회부위원장을 지낸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이 비혼 출산 아이 보호 차원의 ‘등록동거혼제’ 도입을 주장…

정년이

<정년이>: 한국형 페미니즘과 폐쇄적 여성우위, 그리고 동덕여대 사태

는 웹툰 원작의 tvN 12부작 드라마로 1950년대 한국전쟁 후 유행했던 여성들만의 창극인 ‘국극’ 배우에 도전하는 ‘타고난 천재 소리꾼’ 정년이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입니다. 주인공 윤정년(김태리)을 비롯해 허영서(신예은), 강소복(라미란), 문옥경(정은채)…

개혁신학포럼

개혁교회, 성경적 이주민 선교 어떻게 할 것인가

개혁신학포럼 제25차 정기세미나가 11월 30일 서울 동대문구 서울은혜교회 교육관에서 개최됐다. ‘개혁교회와 다문화사회’를 주제로 한 세미나에서는 개회예배 후 최더함 박사(마스터스세미너리 책임교수)가 ‘다문화사회와 개혁교회의 사명과 역할’, 김은홍 …

한가협

2023년 신규 에이즈 감염 1,005명… 전년보다 5.7% 감소

남성이 89.9%, 20-30대 64.1% 감염 경로 99.6% ‘성적 접촉’ 男 56.7%가 ‘동성 간 성접촉’ 마약 주사기 공동사용 0.4% 2023년 신규 에이즈 감염자가 1천여 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사)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 약사, 이하 한가협)가 질병관리청이 발…

샬롬나비

“한미 동맹 인정하면서, 그 산파 ‘이승만·기독교’ 부정하는 건 문제”

제29회 샬롬나비 학술대회가 ‘한미동맹 70주년과 한국 기독교’라는 주제로 11월 29일 오후 서울 서초구 온누리교회 화평홀에서 개최됐다. 2부 주제발표회에서는 김영한 상임대표(기독교학술원 원장)가 ‘이승만의 기독교 정신과 건국, 한미동맹’을 주제로 강연…

통일비전캠프

“물 들어와야 노 젓는다? 통일과 북한선교, 미리 준비합시다”

북한 열리지 않는다 손 놓지 말고 복음통일 믿고 깨어 기도 필요해 주어진 시대적 부르심 반응해야 통일, 예기치 않은 때 오게 될 것 다음 세대, 통일 대한민국 살 것 이번 캠프, 새로운 역사 ‘트리거’ 비전캠프, 하나의 꿈 갖는 과정 치유, 평화, 하나 됨 사…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