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 원수민 학생, 카카오톡에 고양이 ‘잉’ 캐릭터 이모티콘 출시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캐릭터 이모티콘 고양이 ‘잉’.

▲캐릭터 이모티콘 고양이 ‘잉’.

고신대학교(총장 안민) 원수민 학생(3학년)이 (주)카카오와 계약하여 캐릭터 이모티콘을 출시했다.

융합디자인학과(학과장 금진우)에 재학 중인 원수민 학생은 고양이 컨셉으로 ‘잉’ 캐릭터를 개발, 매주 1,400 작품 중 0-10개 작품만 선정되는 높은 경쟁률을 뚫어냈다.

원수민 학생의 이번 ‘잉’ 캐릭터는 2학년 시각디자인 전공 수업 중 개발했던 캐릭터 시리즈 중 하나로, 캐릭터 디자인 수업이 큰 도움이 됐다고 한다. 이후 카카오페이지 이모티콘을 눈여겨 보고 제안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돼 구체적으로 캐릭터를 개발했다.

원 학생은 평소 캐릭터 개발을 위해 고양이의 동작과 특성을 관찰하고 사랑스럽고 친근한 캐릭터로 디자인하고자 노력했다.

상품성과 감정 표현이 잘 됐는지, 모션이 자연스러운지, 자신이 그릴 수 있는 표현인지, 참신한지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자기만의 그림체를 녹여갈 수 있는 디자인으로 표현하고 고유의 색을 잃지 않도록 했다.

원수민 학생은 “학교 다니면서 과제나 수업 때문에 시간에 쫓기지만 시도해볼 수 있는 일은 많다고 생각한다”며 “원하는 분야가 있다면 포기하지 않고 계속 도전해 보라고 얘기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자신이 흥미 있어 하는 부분이 확실하고 또 남다른 열정이 있다면 전공분야에서 꿈꾸는 미래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융합디자인학과 교수진은 “이번 카카오 캐릭터 이모티콘 출시로 학생들 개개인이 가진 참신한 아이디어와 재능 및 잠재력을 발견할 수 있었다”며 “다양한 디자인 공모전 출품을 적극 권장하고, 현장에서 요구하는 디자이너들을 양성하기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한덕수 총리 대통령 후보 추대 국민운동본부’

한국교회 장로 1만 2천 명 “한덕수로 빅텐트를”

‘한덕수 총리 대통령 후보 추대 국민운동본부’(상임 추대위원장 김춘규)가 29일 오전 국회 본관 앞 계단에서 ‘한국교회 장로 1만 2천 명 한덕수 총리 대통령 후보 추대 및 단일화 촉구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들은 성명에서 “지금 대한민국은 위기다. 대외…

김문수 한덕수

종교·시민단체 연합, “김문수 지지 및 한덕수와 연대” 촉구

대한민국 종교 및 시민단체 연합 일동이 28일 오후 국회 본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조기 대선에서 김문수 전 장관 지지 및 한덕수 총리와의 연대 촉구를 표명했다. 이들은 “김문수는 단순한 정치인이 아니다. 그는 노동자의 땀을 기억하는 정치인이다. …

조선 근대화 서울 장터 시장 선혜창 선교 내한 선교사 140주년

내한 선교사들, 당시 조선 사회 얼마나 변화시켰나

19세기 말 선교사 기독교 전파 신앙, 한국 개화 동력이자 주체 ‘하나의 새로운 사회’ 형성시켜 복음 전하자, 자연스럽게 변화 1884년 9월 알렌 의사의 내한 이후 1985년까지 100년간 내한한 선교사 총 수는 약 3천여 명으로 파악된다(기독교역사연구소 조사). 내한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