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 기획전Ⅰ ‘ONE VOICE’ 전국장애인합창대회 사진전시가 오는 8일까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2층 이음갤러리에서 개최된다.
전국장애인합창대회는 1992년 UN이 제정한 ‘세계장애인의 날’ 을 기념하고, 장애인합창의 예술적 가치 제고와 장애인합창단 발굴, 그리고 전문 장애인합창단으로 발전할 수 있는 토대 마련을 위해 개최되고 있는 전국 규모의 장애인합창 경연대회이다.
이 전시는 2009년부터 현재까지 개최되고 있는 전국장애인합창대회 13년의 역사와 발자취를 보여주고자 한다.
전시는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2층 이음갤러리에서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7시까지 관람 가능하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또한 큰 활자 및 휠체어 접근성 등 배리어 프리(BARRIER-FREE)를 적용하여, 관람하기 어려운 이들에게 보다 더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이 전시는 국회의원 도종환, 사단법인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중앙회(이사장 최공열)이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재)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사)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KBS한국방송, CTS기독교TV, 국민일보, 한국수출입은행이 후원하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전국장애인합창대회 홈페이지(www.ncf1203.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