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리회 중부연회, 코로나19 백신 접종 독려 캠페인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산하 1천여 교회 30만 성도 대상
“집단면역 만들어야 예배 자유”

▲감리사들이 백신 접종 독려를 위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부연회

▲감리사들이 백신 접종 독려를 위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부연회

기독교대한감리회 중부연회(감독 정연수 목사)에서 6-7월 두 달간 코로나19 백신 접종 독려 캠페인을 실시한다.

중부연회는 지난 4일 오전 인천 미추홀구 용현감리교회에서 감리사협의회를 열고, 31개 지방 감리사들과 함께 산하 1,080곳 교회 30만 성도를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통해 사회와 교회가 일상으로 빨리 돌아갈 수 있도록 캠페인을 진행할 것을 결의했다.

이날 정연수 감독과 31개 지방 감리사들은 백신 접종 독려 스티커와 포스터, 현수막을 들고 사진을 촬영하고, 각 감리사들에게 포스터와 스티커, 현수막을 배부했다.

▲정연수 감독이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중부연회

▲정연수 감독이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중부연회

정연수 감독은 “코로나19 시대가 쉽게 끝나지 않고 있는데, 교회는 이 코로나19의 최대 피해자라고 할 만큼 예배와 모임이 제한돼 목회에 어려움이 있다”며 “어서 빨리 코로나19 백신을 맞고 면역 체계를 만들어야 예배도 자유롭고, 성도들의 경제활동도 계속 이어질 수 있다”고 취지를 밝혔다.

정 감독은 “집단면역이 형성될 수 있도록 코로나19 백신을 맞는 일이 무엇보다 빠른 해결책이라고 생각한다”며 “백신에 대한 여러 두려움들과 걱정들이 많은 시대에 그리스도인들이 먼저 희생하는 마음으로, 목사와 성도, 그리스도인들이 먼저 이 일을 행하여 사회면역 체계를 증강시키는 일에 성도들이 힘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감리회 중부연회는 인천과 경기 서북부 파주·고양·김포·부천·시흥 31개 지방을 관할하고 있다. 중부연회 측은 이번 캠페인이 감리회 전국 교회와 150만 성도에 영향을 미치고, 나아가 한국교회 전체가 참여하는 캠페인으로 발전될 것을 기도하고 있다.

▲백신 접종 독려 캠페인 스티커. ⓒ중부연회

▲백신 접종 독려 캠페인 스티커. ⓒ중부연회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정우성

“나경원 의원, 정우성 혼외자 논란에 생활동반자법 주장?”

동성 간 결합 문호만 열어줄 것 아이에겐 ‘결혼한 가정’ 필요해 시류 영합 치고 빠지기 식 입법 배우 정우성 씨 혼외자 출산 논란에 대해 저출산고령화사회부위원장을 지낸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이 비혼 출산 아이 보호 차원의 ‘등록동거혼제’ 도입을 주장…

정년이

<정년이>: 한국형 페미니즘과 폐쇄적 여성우위, 그리고 동덕여대 사태

는 웹툰 원작의 tvN 12부작 드라마로 1950년대 한국전쟁 후 유행했던 여성들만의 창극인 ‘국극’ 배우에 도전하는 ‘타고난 천재 소리꾼’ 정년이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입니다. 주인공 윤정년(김태리)을 비롯해 허영서(신예은), 강소복(라미란), 문옥경(정은채)…

개혁신학포럼

개혁교회, 성경적 이주민 선교 어떻게 할 것인가

개혁신학포럼 제25차 정기세미나가 11월 30일 서울 동대문구 서울은혜교회 교육관에서 개최됐다. ‘개혁교회와 다문화사회’를 주제로 한 세미나에서는 개회예배 후 최더함 박사(마스터스세미너리 책임교수)가 ‘다문화사회와 개혁교회의 사명과 역할’, 김은홍 …

한가협

2023년 신규 에이즈 감염 1,005명… 전년보다 5.7% 감소

남성이 89.9%, 20-30대 64.1% 감염 경로 99.6% ‘성적 접촉’ 男 56.7%가 ‘동성 간 성접촉’ 마약 주사기 공동사용 0.4% 2023년 신규 에이즈 감염자가 1천여 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사)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 약사, 이하 한가협)가 질병관리청이 발…

샬롬나비

“한미 동맹 인정하면서, 그 산파 ‘이승만·기독교’ 부정하는 건 문제”

제29회 샬롬나비 학술대회가 ‘한미동맹 70주년과 한국 기독교’라는 주제로 11월 29일 오후 서울 서초구 온누리교회 화평홀에서 개최됐다. 2부 주제발표회에서는 김영한 상임대표(기독교학술원 원장)가 ‘이승만의 기독교 정신과 건국, 한미동맹’을 주제로 강연…

통일비전캠프

“물 들어와야 노 젓는다? 통일과 북한선교, 미리 준비합시다”

북한 열리지 않는다 손 놓지 말고 복음통일 믿고 깨어 기도 필요해 주어진 시대적 부르심 반응해야 통일, 예기치 않은 때 오게 될 것 다음 세대, 통일 대한민국 살 것 이번 캠프, 새로운 역사 ‘트리거’ 비전캠프, 하나의 꿈 갖는 과정 치유, 평화, 하나 됨 사…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