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ANSWER: 성경이 답이다” 주제로
팻머스문화선교회(대표 선량욱 목사, 이하 팻머스)가 “THE ANSWER: 성경이 답이다”라는 주제로 2021년 온·오프라인 청소년부 VBS 콘텐츠를 출시했다.
팻머스는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가 2021년 4월 실시한 ‘코로나19 시대 전국 중·고등학생들의 종교 영향도 인식조사와 미래인식 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예배 출석 경험이 있는 학생은 61%이며, 이 중 40.8%의 학생이 ‘집중이 잘 되지 않았다’고 답했다. 기독교에 대한 적대감으로 인해 학교에서 교회 다닌다는 말을 하기가 어렵다는 학생들의 이야기도 들려온다”고 했다.
이어 “이런 상황 속에서 다양한 가치가 공존하는 현재를 살아가는 청소년들은 어떻게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삶을 살아낼 수 있을까?”라며 “어두운 시대 속 하나님의 말씀이 이끌어가는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 무엇보다 성경을 진리로 받아들이고, 말씀을 통해 모든 문제를 바라볼 수 있는 영적인 감각이 자라나는 것이 필요할 것”이라고 했다.
팻머스는 “세상의 소리가 더 그럴듯하고 커 보이지만, 실상은 성경(말씀)만이 우리의 유일한 기준이자 답이라는 진리를 바로 알 수 있도록 청소년들이 성경이라는 키워드에 흠뻑 빠지기를 바라며 이번 청소년 여름 VBS를 준비했다. ‘세상은 답이 없다고 하지만, 우리에겐 진정한 답이 있다’를 부제로,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문화적이고 명쾌한 메시지를 전달할 것”이라고 했다.
팻머스는 주일학교 예배 콘텐츠와 기독교 문화 콘텐츠를 제작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청소년부 VBS를제작했다. 3번의 예배와 2번의 공과 속에 예배 진행을 돕는 청소년 맞춤 문화 콘텐츠를 함께 구성했다고 밝혔다.
성경을 청소년의 방식으로 마주할 수 있도록 제작된, 이유진·천샘 주연의 웹드라마 <너의 대답>, 트랜디한 비트 위에 춤과 랩으로 성경 말씀을 외워보는 <CCD>와 <랩-챈트>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청소년들이 말씀을 깊이 생각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성경이 답’이라는 주제로 10대들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예배 찬양도 녹음을 마쳤다. 이 밖에 교사 인력이 부족한 교회들도 얼마든지 표준화된 VBS를 구현할 수 있도록 ‘찬양 콘티’부터 ‘줌’ 활용법 등 세세하고 구체적인 내용들까지 모두 담아냈다.
VBS 이후에는 21일 프로젝트북 <성경에서 답을 찾다>를 통해 청소년 시기에 겪게 되는 여러 문제의 해답을 성경에서 찾아보는 활동을 이어간다. 성경읽기와 묵상이라는 거룩한 습관을 갖게 된다면 어떤 복잡한 상황에서도 성경에서 그 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프로젝트북은 워크북과 함께 제공된다.
모든 교재는 코로나 상황에 맞춰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활용 가능하도록 제작됐다. 비대면 상황을 대비한 온라인 가이드를 참고하면 비대면 VBS 진행이 가능하다.
청소년부 VBS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vbs.ipatmos.com)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팻머스몰(http://patmosmall.com)을 통해 콘텐츠 구입과 샘플자료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편 팻머스문화선교회는 ‘크리스천 문화부흥, 글로벌 N세대의 부흥, 하나님 나라의 확장’ 이라는 3대 비전 아래 교회학교 부흥을 위해 사역하고 있는 문화사역단체로 1,500여 회원교회와 동역하고 있다. 주일학교 부흥을 위한 문화예배인 예꼬클럽(Yekko Club), 홀리키즈(Holy KIDZ)를 통해 매달 다음 세대를 위한 예배 콘텐츠를 개발하며 교회를 섬기는 역할을 감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