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장 고신, 예배 회복 위해 1차 3천만원 지원

부산=송경호 기자  7twins@naver.com   |  

10일 열린 악법 동향 세미나서 예자연에 전달

▲예장 고신 박영호 총회장(오른쪽)이 예자연 김승규 공동대표에게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부산=송경호 기자

▲예장 고신 박영호 총회장(오른쪽)이 예자연 김승규 공동대표에게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부산=송경호 기자

예장 고신총회(총회장 박영호 목사)가 ‘예배 회복을 위한 자유시민연대’(공동대표 김진홍 목사·김승규 장로, 이하 예자연)의 헌법소원 소송비용을 지원하기 위해 1차로 3천만 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고신총회는 10일 오후 2시 부산 세계로교회(담임 손현보 목사)에서 열린 악법 동향 세미나 도중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고신 악법저지대책위원회(위원장 원대연 목사) 주최로 진행됐다.

후원금 전달에 앞서 박영호 총회장은 “교회와 사회를 뒤집는 일들이 이 땅에서 벌어지고 있다”며 “종교와 신앙의 자유가 위협·훼손당하는 시대”라고 말했다.

박 총회장은 “지난 1년간 너무 힘든 시간을 보냈다. 여러분이 초병 역할을 하며 싸워 주셔서 감사하다”며 “우리가 마음을 모은다면 교회를 지켜내고, 우리게 주어진 예배의 자유를 누리며 교회가 하나님께 받은 사명을 잘 감당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당부했다.

한편 예자연은 지난 3일 기자회견을 열고 정세균 전 총리에 대해 민사소송을 제기하고 공직감사를 청구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정 전 총리가 허위자료로 교회를 코로나의 진원지로 지목하고, 사실상 예배 금지 등의 초유의 사태를 만들었다는 점을 지적했다.

이 외에도 지금까지 정부의 교회와 예배에 대한 방역 지침이 종교의 자유를 침해한다며 헌법소원과 행정소송을 제기했으며, 교회를 코로나 확산의 근원으로 꼽는 정부의 발표를 분석해 과장, 왜곡된 점들을 짚어왔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10월 3일 오전 은혜와진리교회 대성전(담임 조용목 목사)에서 ‘제2회 한국교회 기도의 날’이 개최됐다.

“한국교회, 불의에 침묵 말고 나라 바로잡길”

대통령의 비상계엄, 자유민주 헌정질서 요청 목적 국회, 탄핵 ‘일사부재의 원칙 위반’… 증거도 기사뿐 공산세력 다시 정권 잡고 나라 망치도록 둬야 하나 12월 20일 각자 교회·처소에서 하루 금식기도 제안 대한민국기독교연합기관협의회, (사)한국기독교보…

이정현

“이것저것 하다 안 되면 신학교로? 부교역자 수급, 최대 화두 될 것”

“한국 많은 교회가 어려움 속에 있다. 내부를 들여다보면, 결국 믿음의 문제다. 늘상 거론되는 다음 세대의 문제 역시 믿음의 문제다. 믿음만 있으면 지금도 교회는 부흥할 수 있고, 믿음만 있으면 지금도 다음 세대가 살아날 수 있고, 믿음만 있으면 앞으로도 교회…

김맥

청소년 사역, ‘등하교 심방’을 아시나요?

아침 집앞에서 학교까지 태워주고 오후 학교 앞에서 집이나 학원으로 아이들 직접 만나 자연스럽게 대화 내 시간 아닌 아이들 시간 맞춰야 필자는 청소년 사역을 하면서 오랫동안 빠지지 않고 해오던 사역이 하나 있다. 바로 등하교 심방이다. 보통 필자의 하루…

윤석열 대통령

“탄핵, 하나님의 법 무너뜨리는 ‘반국가세력’에 무릎 꿇는 일”

윤 정부 하차는 ‘차별금지법 통과’와 같아 지금은 반국가세력과 체제 전쟁 풍전등화 비상계엄 발동, 거대 야당 입법 폭주 때문 대통령 권한행사, 내란죄 요건 해당 안 돼 국민 상당수 부정선거 의혹 여전… 해소를 6.3.3 규정 지켜 선거범 재판 신속히 해야 수…

한교총 제8회 정기총회 열고 신임원단 교체

한교총 “극한 대립, 모두를 패배자로… 자유 대한민국 빨리 회복되길”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김종혁 목사, 이하 한교총)이 2024년 성탄절 메시지를 통해 국내외 혼란과 갈등 속에서 평화와 화합을 소망했다. 한교총은 국제적으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분쟁이 계속되는 상황과 더불어, 국내에서는 정치권…

차덕순

북한의 기독교 박해자 통해 보존된 ‘지하교인들 이야기’

기독교 부정적 묘사해 불신 초래하려 했지만 담대한 지하교인들이 탈북 대신 전도 택하고 목숨 걸고 다시 北으로 들어갔다는 사실 알려 북한 군인들에게 복음을 전하다 체포된 두 명의 북한 지하교인 이야기가 최근 KBS에서 입수한 북한의 군사 교육 영상, 에 기…

이 기사는 논쟁중

윤석열 대통령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그대에게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사람들 잘 알려진 대로 빙산은 아주 작은 부분만 밖으로 드러나고, 나머지 대부분은 물에 잠겨 있다. 그래서 보이지 않고 무시되기 쉽다. 하지만 현명한 …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