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리신광교회 새 담임에 권오국 목사

미주 기독일보 기자     |  

시애틀 안디옥장로교회서 이임

▲안디옥장로교회 권오국 목사. ⓒ미주 기독일보

▲안디옥장로교회 권오국 목사. ⓒ미주 기독일보

미국 시애틀 안디옥장로교회 권오국 목사(48)가 전라북도 익산에 소재한 이리신광교회 담임목사로 이임한다.

권오국 목사는 곧 안디옥장로교회에서의 사역을 마무리하고 내년 1월부터 이리신광교회에서 목회 사역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리신광교회는 예장 통합 교단 소속으로, 1946년 설립 이후 지역을 대표하는 교회로 성장해 왔다. 특히 나눔의 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섬김에 앞장서고 있다.

권 목사는 “미국으로 유학 오기 전부터 공부를 마치면 조국 교회를 섬길 수 있게 해 달라고 기도해 왔는데 그렇게 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며 “전임 목사님들의 사역을 계승해 한국교회 부흥과 세계 선교에 이바지할 수 있게 되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권 목사는 이어 “지역사회를 섬기고 미자립교회를 돌보며, 교회에 맡겨진 사명과 책임을 다하고자 한다”며 “수평이동을 지양하고 회심을 통해 성장하는 건강한 교회로 나아가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2014년 부목사로 부임해 말씀과 전도, 제자 훈련으로 성도들을 양육해 온 그는 안디옥장로교회를 떠나는 아쉬움도 크다고 했다.

그는 “안디옥장로교회는 소그룹 중심의 선교적 교회로 순조롭게 체질을 전환하는 과정 가운데 있는데, 한국으로 사역지를 이동하게 되어서 성도님들께 죄송한 마음”이라며 “안디옥장로교회가 앞으로도 영혼을 구원하고 제자 삼는 교회, 지역사회에 빛과 소망이 되는 건강한 교회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권오국 목사는 한국에서 장로회신학대학을 졸업하고 2000년 도미해 워싱턴DC 리버티신학대학원에서 석사, 샌프란시스코 신학대학원에서 목회학박사를 공부했다. 워싱턴DC 샤로츠빌한인교회, 샌프란시스코 상항한인연합장로교회에서 사역하다가, 2014년 안디옥장로교회에 부목사로 부임한 데 이어 2016년 12월 담임목사로 취임했다.

안디옥장로교회 청빙위원회는 후임 목회자 청빙 중에 있다. 청빙위는 내달 17일까지 지원 서류 접수를 마치고, 후임 목회자 인터뷰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

“종교 문맹 시대, ‘기독교 문해력’ 제안합니다”

2024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 동계연수회 및 한국대학선교학회(회장 이승문 교수)·한국기독교교양학회(회장 이인경 교수) 공동학술대회가 ‘고전으로서의 성서, 교양으로서의 기독교’라는 주제로 19일 오후 연세대학교 상남경영관에서 개막했다. 이날 행사는 개…

1인 가구

초핵가족화, 5060 고독사, 비혼 출산, AI, 마약…

가정사역단체 하이패밀리(대표 송길원·김향숙)에서 2024년 연말을 맞아 올해 가정 이슈 관련 10대 뉴스를 선정 발표했다. 다음은 구체적 내용. 1. 초핵가족화, 1인 가구 증가 앞당겨져 대한민국은 1인 가구 급증으로 인해 ‘초핵가족화’라는 새로운 가족 구조 변…

김상준

9주년 맞는 ‘원크라이’ 김상준 사무총장 “나라 위한 기도회, 위대한 유산”

‘국가 위한 기도’ 문화 되살려야 그리스도인 최고의 방법은 기도 내년 우크라 인근 방문 기도 예정 원크라이가 2025년 9년째를 맞아 1월 3일 오전 11시부터 평촌 새중앙교회(담임 황덕영 목사)에서 개최될 뿐 아니라, 국내외 집회를 잇따라 열며 지경을 더욱 확대…

탄반연합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5차 기자회견

탄핵반대범국민연합 “계엄, 야당의 폭정과 독재에 대응한 것”

탄핵반대범국민연합(탄반연합)이 18일 헌법재판소 정문 앞에서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4차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정치권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시도를 강력히 반대하며 헌법재판소에 공정한 판결을 촉구했다. 기자회견에서 탄핵반대범국민연합은 지난 12…

박한수 목사(거룩한빛광성교회).

“세상은 진리와 거짓의 영적 전쟁터”… 홀리브릿지네트워크, 7천 용사 세운다

3040 목회자 중심으로 리더 양성 성경적 세계관과 창조 질서 수호 사회 변혁할 교회/기관/단체 연합 홀리브릿지네트워크 선교회는 3040세대의 젊은 목회자들을 중심으로 성경적 세계관과 창조질서를 수호할 강한 교회를 세우고, 사회 각 영역에서 변혁을 일으킬 …

서울신학대학교 서울신대 신학전문대학원 제1기 웰다잉 Well-Dying 최고위 과정

“신학대에서 개설할 수 있는 가장 의미 있는 과정”

천국 입학 준비, 잘 안 돼 있어 죽음 생각과 대화 피하는 현실 당하지 않고, 맞이하는 죽음을 국내 신학대 최초로 개설된 서울신학대학교 신학전문대학원(원장 하도균 교수) 제1기 기독교 웰다잉(Well-Dying) 최고위 과정 종강예배가 12월 19일 오후 서울 롯데호텔 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