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호기 목사, 코로나 시대 힐링송 ‘정금 같은 사람’ 발표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무언가 통과해 낸다는 것의 의미 알게 돼
말로 다할 수 없는 마음의 일렁임 헌정해

▲뮤직비디오 중 한 장면. ⓒ유튜브

▲뮤직비디오 중 한 장면. ⓒ유튜브

민호기 목사가 찬양 ‘원하고 바라고 기도합니다’에 이은 ‘정금 같은 사람’을 발표했다.

‘정금 같은 사람’의 가사는 ‘고난의 시간 이겨낸 이는/ 정금 같은 사람/ 하나님의 형상이 심겨져 있으니// 광야의 시간 통과한 이는/ 보배로운 사람/ 예수님의 흔적이 새겨져 있으니// 살아 숨쉬는 동안/ 주만 예배하길 원하네/ 몸 된 교회 위해/ 전심으로 섬기며 살리// 많이 가지기보다/ 더 많이 나누기를 원하네/ 높아지기보다 깊어지길 기도하네’이다.

특히 코로나 시대를 맞아 고통당하는 사람들을 위한 ‘힐링송’으로 회자되고 있다. 민호기 목사의 유튜브에서 뮤직비디오도 만나볼 수 있다.

민호기 목사는 “‘원하고 바라고 기도합니다’가 널리 사랑을 받게 되니, 오히려 노래를 만들기가 아주 힘들어졌다”며 “누구나 따라 부를 수 있지만 깊이 있는 메시지를 담아낸 노래를 만들어야 한다는 무게감은 사뭇 혹독했다”고 말했다.

민 목사는 “그 와중에 끝이 보이지 않는 코로나의 긴 터널은 모두에게 막막했고, 코로나가 아니었더라도 거대한 삶의 무게를 고통스럽게 견디고 있는 이들이 생각보다 훨씬 많다는 것도 알게 됐다”며 “이 노래는 제 가까이 있는 사랑하는 이들을 위해 만들어진 노래”라고 설명했다.

그는 “팬이라고 표현하기엔 무언가 더 특별한 이들, 고난의 시간을 묵묵히 이겨내고 있는, 광야와 같은 외로움에 홀로 맞서고 있는, 병마를, 가난을, 가족의 죽음을, 그 거대한 슬픔들을 겨우 참아내고 있는 이들을 위해서”라며 “그럼에도 그들은 예배를 멈추지 않고, 교회와 성도를 섬기는 일에 게으르지 않으며, 더 낮은 곳 더 아파하는 이들과 나누는 것을 즐거워하는 이상한 사람들”이라고 찬사를 보냈다.

민호기 목사는 “마치 욥처럼 의롭게 고통당하는 그들을 가까이에서 지켜보며, 무언가를 통과해 낸다는 것의 의미를 알게 되었다”며 “특정한 시간이나 사건을 통과해 낸 우리는 이전과 전혀 다른 존재가 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들에 대한 애정과 존경과 말로 다 설명할 수 없는 마음의 일렁임을 노래로 만들어 헌정한다”고 전했다.

끝으로 “이 알량한 노래가 그들에 삶에 무어 그리 대단한 힘이 되어줄 수 있겠나마는, 그래도 제가 드릴 수 있는 게 고작 이것뿐”이라며 “그들은 실로 정금 같은 사람들이고, 지금도 정금 같은 사람이 되어가고 있다. 현재 고난의 시간을, 광야의 시간을 통과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이 노래는 바로 당신을 위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