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의 연대, 더욱 크고 아름다운 희망 만든다”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희망친구 기아대책, 초고액 후원자 모임 발대식 개최

▲13일 초고액 후원자 모임 ‘희망친구 라운드테이블’ 발대식 모습. ⓒ기아대책

▲13일 초고액 후원자 모임 ‘희망친구 라운드테이블’ 발대식 모습. ⓒ기아대책

국내 최초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13일 서울 강서구 기아대책 본사에서 초고액 후원자 모임 ‘희망친구 라운드테이블(이하 라운드테이블)’의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사회공헌 연대 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라운드테이블은 희망친구 기아대책 고액 후원자들이 모여 후원 기금의 방향성을 정하고, 적극적인 사회공헌 실천을 논의하기 위해 세워진 정예 기부자 그룹이다.

라운드테이블은 기아대책을 통해 총 10억 원 이상을 기부했거나 기부를 약정한 고액 후원자로 구성됐다. 멤버로는 ㈜소망글로벌 강석창 대표, 카이스트 김영걸 경영대학 교수, ㈜베어베터 김정호 대표, ㈜인하전기 조철휘 대표, 우진고분자 한석우 회장, ㈜디쉐어 현승원 의장 등 각계 인사들이 함께하고 있다.

라운드테이블의 각 멤버들은 아동, 교육, 인권, 복지 등 후원 목적과 의지 등을 반영한 ‘맞춤형 기금’을 조성해 후원을 실천하고, 기아대책은 후원자들의 기금을 재원으로 국내외에서 구호 활동을 전개 후 투명하게 보고한다.

발대식을 마친 라운드테이블 멤버들은 향후 기아대책을 구심점으로 후원의 연대를 확대하며 국내 나눔 문화를 선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유원식 희망친구 기아대책 회장은 “국내외 소외된 자들의 신체적, 정신적 결핍을 채우고 스스로 설 수 있게 돕는 기아대책과 뜻을 함께해주신 후원자님들의 고귀한 나눔과 연합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희망친구 라운드테이블을 통해 전해진 선한 영향력이 세상 곳곳의 고통 받는 이웃들을 회복시키고 행복하게 공존하는 세상을 만들어 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극복 스톤 롤 슬라이드 투쟁 어려움 저항 심연 도전 장애물 경험 불편 역경

회복탄력성, 넘어지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은 현대 사회의 피상적 강함 개념을 넘어, 진정한 의미의 강인함을 새롭게 조명하는 책이다. 저자는 강인함이 단순한 공격성이나 무감정함이 아닌, 오히려 부드러움 속에 숨겨진 깊은 내…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미래목회포럼

“애국가, 신앙과 민족정신 만나 표현된 최고의 걸작”

애국가 통해 나라 사랑 되새기자 하나님만 독립 해방 주신다 고백 이념과 갈등 넘어 하나 묶을 도구 미래목회포럼(대표 황덕영 목사, 이사장 이상대 목사) 정기포럼이 ‘애국가와 나라사랑: 애국가에 담긴 하나님의 섭리’라는 주제로 5월 8일 오전 서울 중구 한…

금산교회

여성 차별과 신분제 타파, 문맹 퇴치와 한글 보급까지

3.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 남존여비로 여성 교육 전무 선교사들, 여성 교육 강조해 하나님 동일한 형상 일깨워 이화학당 등 교육기관 설립 내한 선교사들의 활동으로 나타난 세 번째 큰 변화는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였다. 이는 여성 교육과 여권 신장의 결…

거모연

감리교 ‘거모연’, 민주당의 ‘헌법 파괴적 입법’ 규탄

감리교 시민단체 ‘거센 파도를 이기는 모래알 연합’(대표 박온순 목사, 이하 거모연)이 8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청년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의 최근 입법 행보를 강력히 비판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부가 들어…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