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파운데이션, 베트남에 코로나19 방역·위생물품 50만 점 전달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지파운데이션과 주한베트남대사관이 물품 지원 전달식을 진행하고 있다. ⓒ지파운데이션 제공

▲지파운데이션과 주한베트남대사관이 물품 지원 전달식을 진행하고 있다. ⓒ지파운데이션 제공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이사장 박충관)이 최근 주한베트남대사관에서 코로나19 방역 및 위생물품 전달식을 했다고 밝혔다. 전달식에는 응웬 부 뚱 주한베트남대사, 지파운데이션 박충관 이사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본 전달식은 내년 대한민국-베트남 수교 3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에서 진행되었으며, 지파운데이션은 현지 파트너 스티브부이재단(이사장 스티브부이)과 협력하여 총 50만 점의 물품을 오는 12월부터 2022년까지 3차에 걸쳐 베트남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물품은 KF80, 94 마스크 및 의류, 신발 등이며, 코로나19 긴급 대응 상황에 놓이거나 기타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에게 배분될 예정이다. 이는 주한베트남 대사관과의 협력을 통한 국내 민간단체 중 가장 큰 규모의 물품 지원이다.

지파운데이션 박충관 이사장은 “대한민국의 대표 핵심 협력국 베트남에 물품 지원으로 함께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력이 국경을 초월하는 민관협력의 바람직한 사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주한베트남 응웬 부 뚱 대사는 “대한민국 정부가 백신을 지원하여 매우 감사한 가운데, 이렇게 민관이 교류하는 물품 지원의 장이 연결되어서 기쁘다”며 “한국과 베트남의 국민이 소통하고 베트남의 취약계층이 코로나19와 싸울 수 있는 힘을 주는 계기가 된 것 같아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설립된 지파운데이션은 UN 경제사회이사회의 특별협의지위 단체로 국내 아동·청소년지원사업, 독거노인지원사업, 사회적경제사업 등을 비롯해 해외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교육지원, 보건의료사업 등 활발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에 대해 심각히 우려하며 시정을 촉구했다.

감리교 원로목사들, 교단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 규탄

총회서 퀴어신학 이단 규정한 것 지켜야 요구 관철 안 되면, 감신대 지원 끊어야 좌파세력 준동 광풍 단호히 물리칠 것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

꾸란 라마단 이슬람 교도 이슬람 종교 알라

꾸란, 알라로부터 내려온 계시의 책인가?

이슬람 주장에 맞는 꾸란이 없고, 꾸란 주장 맞는 역사적 증거 없어 3단계: 꾸란은 어떤 책인가요? 이슬람의 주장: 꾸란은 알라의 말씀입니다. 114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꾸란은 하늘에 있는 창조되지 않은 영원하신 알라의 말씀이 서판에 있는 그대로 무함마드…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국교회봉사단(이하 한교봉)이 대규모 산불 피해를 입은 영남 지역을 대상으로 1차 긴급 구호 활동에 나섰다. 한교봉은 이번 산불로 피해를 입은 교회와 성도 가정을 직접 방문하며, 무너진 교회와 사택, 비닐하우스와 농기구 등으로 폐허가 된 현장을 점검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