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 이사회, 3차 투표에도 차기 총장 선출 못해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후보 3명, 1명씩 추려 투표했으나 2/3 못 채워
지원자 재공모해 1월 이사회 열어 선출하기로

▲왼쪽부터 안민 총장, 후원이사장 서일권 장로, 김종철 이사장. ⓒ고신대

▲왼쪽부터 안민 총장, 후원이사장 서일권 장로, 김종철 이사장. ⓒ고신대

고신대학교가 이사회를 열어 차기 총장을 시도했으나 실패했다.

학교법인 고려학원 이사회(이사장 김종철 목사)는 12월 14일 학교법인 회의실에서 제71-1회 제2차 임시이사회를 개최하고 차기 총장 선출 투표를 실시했으나, 3차례 투표에도 2/3 이상 득표자를 내지 못한 것.

총장 후보 3명의 기호추첨 후 기호 1번 이병수 교수(글로벌교육학부 국제문화선교전공), 기호 2번 전광식 교수(신학과), 기호 3번 박재익 교수(글로벌비즈니스학부 영어전공)가 각 30분간 정책을 발표하고, 20분간 질의응답을 통해 고신대와 고려신학대학원, 고신대복음병원에 대한 경영 및 모금 계획을 전했다.

이후 이사들의 투표가 진행됐으나 규정에 따른 2/3 이상 득표자가 나오지 않았다. 이후 다득표자인 이병수·전광식 교수를 후보로 2차 투표를 실시했으나, 2/3 득표자는 나오지 않았다.

이에 다득표자인 전광식 교수를 선정해 3차 투표를 진행했으나, 이번에도 2/3 득표에 실패해, 차기 총장을 선출하지 못했다.

이사회는 논의 끝에 2차 모집공고를 내 후보 지원자를 공모(12월 27-30일 접수)한 후, 1월 14일 이사회를 열어 다시 총장을 선출하기로 했다.

한편 현 안민 총장도 당초 출마했으나, 이사회 전 사퇴서를 제출해 최종 후보 3인으로 이사회가 진행됐다.

안민 현 총장은 고려학원 이사장과 이사, 감사 등에게 문자를 보내 사퇴의 뜻을 전한 후 이사회에 사퇴서를 접수했다. 그는 문자에서 “이사회와 학교가 분열과 갈등이 깊어지고 이전투구로 흐른다면 우리 공동체에 큰 해를 끼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10월 3일 오전 은혜와진리교회 대성전(담임 조용목 목사)에서 ‘제2회 한국교회 기도의 날’이 개최됐다.

“한국교회, 불의에 침묵 말고 나라 바로잡길”

대통령의 비상계엄, 자유민주 헌정질서 요청 목적 국회, 탄핵 ‘일사부재의 원칙 위반’… 증거도 기사뿐 공산세력 다시 정권 잡고 나라 망치도록 둬야 하나 12월 20일 각자 교회·처소에서 하루 금식기도 제안 대한민국기독교연합기관협의회, (사)한국기독교보…

이정현

“이것저것 하다 안 되면 신학교로? 부교역자 수급, 최대 화두 될 것”

“한국 많은 교회가 어려움 속에 있다. 내부를 들여다보면, 결국 믿음의 문제다. 늘상 거론되는 다음 세대의 문제 역시 믿음의 문제다. 믿음만 있으면 지금도 교회는 부흥할 수 있고, 믿음만 있으면 지금도 다음 세대가 살아날 수 있고, 믿음만 있으면 앞으로도 교회…

김맥

청소년 사역, ‘등하교 심방’을 아시나요?

아침 집앞에서 학교까지 태워주고 오후 학교 앞에서 집이나 학원으로 아이들 직접 만나 자연스럽게 대화 내 시간 아닌 아이들 시간 맞춰야 필자는 청소년 사역을 하면서 오랫동안 빠지지 않고 해오던 사역이 하나 있다. 바로 등하교 심방이다. 보통 필자의 하루…

윤석열 대통령

“탄핵, 하나님의 법 무너뜨리는 ‘반국가세력’에 무릎 꿇는 일”

윤 정부 하차는 ‘차별금지법 통과’와 같아 지금은 반국가세력과 체제 전쟁 풍전등화 비상계엄 발동, 거대 야당 입법 폭주 때문 대통령 권한행사, 내란죄 요건 해당 안 돼 국민 상당수 부정선거 의혹 여전… 해소를 6.3.3 규정 지켜 선거범 재판 신속히 해야 수…

한교총 제8회 정기총회 열고 신임원단 교체

한교총 “극한 대립, 모두를 패배자로… 자유 대한민국 빨리 회복되길”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김종혁 목사, 이하 한교총)이 2024년 성탄절 메시지를 통해 국내외 혼란과 갈등 속에서 평화와 화합을 소망했다. 한교총은 국제적으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분쟁이 계속되는 상황과 더불어, 국내에서는 정치권…

차덕순

북한의 기독교 박해자 통해 보존된 ‘지하교인들 이야기’

기독교 부정적 묘사해 불신 초래하려 했지만 담대한 지하교인들이 탈북 대신 전도 택하고 목숨 걸고 다시 北으로 들어갔다는 사실 알려 북한 군인들에게 복음을 전하다 체포된 두 명의 북한 지하교인 이야기가 최근 KBS에서 입수한 북한의 군사 교육 영상, 에 기…

이 기사는 논쟁중

윤석열 대통령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그대에게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사람들 잘 알려진 대로 빙산은 아주 작은 부분만 밖으로 드러나고, 나머지 대부분은 물에 잠겨 있다. 그래서 보이지 않고 무시되기 쉽다. 하지만 현명한 …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