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즈쇼, 2022년 사순절부터 고난주간, 부활절까지 프로그램 공개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6가지 커리큘럼, 말씀묵상 달력, 묵상집, 부활절 선물 등

2월 27일(월) 저녁 9시, 사순절 유튜브 세미나 실시

▲히즈쇼에서 준비한 사순절 자료. ⓒ히즈쇼

▲히즈쇼에서 준비한 사순절 자료. ⓒ히즈쇼

올해 사순절 기간에도 대부분 교회들이 온·오프라인 예배를 병행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사순절을 시작으로 고난주간, 부활주일까지 교회와 가정에서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육 자료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히즈쇼(His Show)는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주일학교들을 위해,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준비했다.

히즈쇼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사순절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말씀 묵상 달력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히즈쇼 이미지로 제작된 3단 달력을 각 가정에서 A4 용지에 출력하기만 하면 된다. 가정에서 부모님과 말씀을 읽고 예수님을 묵상할 수 있는 효과적인 콘텐츠다.

사순절 마지막 한 달 동안 예수님의 사역과 십자가 부활을 가르칠 수 있는 6가지 커리큘럼도 온·오프라인 모두 최적화해 준비했다. 풍부한 PPT 자료, 말씀 암송 챈트, 설교 전 3D 애니메이션과 찬양 등을 활용하여 예배를 준비할 경우 학습 효과를 더 향상시킬 수 있다.

특히 온라인 예배를 준비하지 못한 교회들을 위해, 히즈쇼TV에서는 예배 영상이 제공된다. 가정용 패키지를 구매하면 각 가정에서 예배부터 공과까지 완벽하게 진행할 수 있다.

고난주간에는 각 가정에서 배표해 사용 가능한 고난주간 묵상집을 마련했다. 5단 병풍으로 펼쳐 하루 하나씩 총 8일 동안 묵상할 수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히즈쇼 이미지와 짧은 본문 가이드로 아이들 눈높이에 맞췄다. 가정에서 나눌 수 있는 질문은 부모님과 아이들이 묵상한 내용을 나눌 수 있도록 돕는다.

사순절의 정점인 부활절에는 각 가정으로 편지와 함께 배달되는 선물 패키지를 준비했다. 성경 인물 피규어, AR로 살아나는 성경 동화와 퍼즐, 고난주간 묵상집을 함께 구성했다. 특히 올해는 ‘플레이북 2종’이 출시돼, 더 풍성한 선물 패키지를 보낼 수 있다.

이상 모든 내용을 정리한 사순절 세미나는 오는 28일(월) 오후 9시부터 1시간 동안 히즈쇼 유튜브를 통해 진행된다. 댓글을 통해 즉석에서 질문도 할 수 있다.

문의: 1644-4129, https://hisshow.co.kr, https://www.youtube.com/c/HisSHOW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정우성

“나경원 의원, 정우성 혼외자 논란에 생활동반자법 주장?”

동성 간 결합 문호만 열어줄 것 아이에겐 ‘결혼한 가정’ 필요해 시류 영합 치고 빠지기 식 입법 배우 정우성 씨 혼외자 출산 논란에 대해 저출산고령화사회부위원장을 지낸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이 비혼 출산 아이 보호 차원의 ‘등록동거혼제’ 도입을 주장…

정년이

<정년이>: 한국형 페미니즘과 폐쇄적 여성우위, 그리고 동덕여대 사태

는 웹툰 원작의 tvN 12부작 드라마로 1950년대 한국전쟁 후 유행했던 여성들만의 창극인 ‘국극’ 배우에 도전하는 ‘타고난 천재 소리꾼’ 정년이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입니다. 주인공 윤정년(김태리)을 비롯해 허영서(신예은), 강소복(라미란), 문옥경(정은채)…

개혁신학포럼

개혁교회, 성경적 이주민 선교 어떻게 할 것인가

개혁신학포럼 제25차 정기세미나가 11월 30일 서울 동대문구 서울은혜교회 교육관에서 개최됐다. ‘개혁교회와 다문화사회’를 주제로 한 세미나에서는 개회예배 후 최더함 박사(마스터스세미너리 책임교수)가 ‘다문화사회와 개혁교회의 사명과 역할’, 김은홍 …

한가협

2023년 신규 에이즈 감염 1,005명… 전년보다 5.7% 감소

남성이 89.9%, 20-30대 64.1% 감염 경로 99.6% ‘성적 접촉’ 男 56.7%가 ‘동성 간 성접촉’ 마약 주사기 공동사용 0.4% 2023년 신규 에이즈 감염자가 1천여 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사)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 약사, 이하 한가협)가 질병관리청이 발…

샬롬나비

“한미 동맹 인정하면서, 그 산파 ‘이승만·기독교’ 부정하는 건 문제”

제29회 샬롬나비 학술대회가 ‘한미동맹 70주년과 한국 기독교’라는 주제로 11월 29일 오후 서울 서초구 온누리교회 화평홀에서 개최됐다. 2부 주제발표회에서는 김영한 상임대표(기독교학술원 원장)가 ‘이승만의 기독교 정신과 건국, 한미동맹’을 주제로 강연…

통일비전캠프

“물 들어와야 노 젓는다? 통일과 북한선교, 미리 준비합시다”

북한 열리지 않는다 손 놓지 말고 복음통일 믿고 깨어 기도 필요해 주어진 시대적 부르심 반응해야 통일, 예기치 않은 때 오게 될 것 다음 세대, 통일 대한민국 살 것 이번 캠프, 새로운 역사 ‘트리거’ 비전캠프, 하나의 꿈 갖는 과정 치유, 평화, 하나 됨 사…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