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속 비판하더니… 1월 1일 팔공산에서 이재명 당선 기원 굿?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가세연 강용석 대표 지적

▲강용석 대표가 공개한 사진. ⓒ페이스북

▲강용석 대표가 공개한 사진. ⓒ페이스북

임인년 새해맞이 굿 현장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라는 글자가 쓰인 현수막이 걸려 있는 사진이 온라인 상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이에 야당 유력 후보인 국민의힘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을 ‘무속과 연관됐다’고 비판을 계속하던 여당 이재명 후보와 일부 기독교계는 ‘내로남불’이라는 빈축을 사고 있다.

강용석 가로세로연구소 대표는 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해 1월 1일 팔공산에서 열린 이재명 당선 기원 굿…, 소 2마리, 돼지 15마리를 잡았다고 한다”며 “OOO보살부터 시작해 온갖 영험하다는 무당 총출동”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강 대표가 공개한 사진에는 팔공산갓바위에서 지난 12월 31일 밤 열린 ‘임인년 해맞이 나라국운제’라는 행사 아래 무속 행사가 벌어지고 있고, 아래에는 ‘코로나 극복 및 국태민안 기원제, 이재명의 국민과 함께 대선 승리’라는 현수막이 걸려 있다.

이와 관련, OOO보살 측은 본지와의 통화에서 “저는 해맞이 굿을 했을 뿐”이라며 “현수막이 많이 걸려 있었고, 이재명 후보와 관련됐는지는 모르는 일”이라고 말했다. 민주당 선대위 한 관계자도 “금시초문”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현수막’은 누구나 매달 수 있으므로, 본인이나 선대위 및 관계자 등이 아닌 일반 지지자들이나 행사 주최측에서 자발적으로 게시할 수도 있다는 반론도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감리교 감독회장 이취임식

[기감 최종] 김정석 신임 감독회장 “복음으로 미래 열 것”

김정석 목사(광림교회)가 기독교대한감리회(감리교) 신임 감독회장에 취임했다. 김 신임 감독회장은 취임사에서 “오직 복음의 능력으로 도전을 넘어 새로운 미래를 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감리교 제36회 총회 감독회장 및 감독 이‧취임식이 31일 오후 2시…

이성경

배우 이성경 “코로나 때 텅 빈 예배당서 찬양했는데…”

첫날 문화공연을 위해 배우 이성경 자매가 나와 ‘내 길 더 잘 아시니’를 불렀다. 이후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이성경 자매”라고 자신을 소개한 그는 “처음 이 자리에서 찬양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렸을 때가 떠오른다”며 “코로나 때였다. 이 큰 예배당이 비어…

프랜차이즈 가마치통닭의 (주)티지와이 회장 김재곤 장로

가마치통닭 김재곤 대표 “‘원망’ 대신 ‘감사’ 택했더니… 선물받은 ‘기적의 삶’”

중학생 때 부모 잃고 소년가장 전락 힘겹게 꿈 키우다 누명 써 구치소행 우연히 읽은 성경 속 ‘용서’ 구절에 용서 실천 후 평안 얻고 신앙 시작 그 어떤 분야보다 경쟁이 치열한 대한민국 치킨 프랜차이즈 시장. 가마치통닭은 바로 이곳에 2016년 불쑥 뛰어들어…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포럼

정치인들 “교회가 차별금지법 문제점 적극 알려야”

11월 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회 도서관 강당에서 열린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전문가포럼에서는 국회의원들과 목회자들의 인사와 축사, 격려사, 그리고 성명서 발표도 이어졌다. 이날 ‘국민 대다수 보편적 인권을 무시하고, 소수인권을 앞세우며 기독…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 일부 야당의원들이 앞장서고 있는 차별금지법 제정 움직임에 대한 문제점’ 포럼

“고민정·김성회·천하람 의원, 기독교 혐오한 것”

일부 야당 의원들이 앞장서고 있는 차별금지법 제정 움직임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소수 인권을 앞세워 기독교를 능멸하는 일부 야당 의원들의 사퇴를 촉구하는 ‘보편적 인권과 차별금지법’ 전문가포럼이 11월 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회 도서관 강당에서 …

탈북민 강제북송 반대 기자회견

“중국 정부, 양심 있다면 탈북민들 증언 외면 못할 것”

‘중국 정부 탈북난민 강제북송 반대 기자회견’이 10월 31일 오후 서울 중구 명동 중국대사관 앞에서 개최됐다. ‘탈북민 강제북송반대 범국민연합’ 주최로 열린 이날 기자회견은 선영재 사무국장 사회로 김정애 공동대표(강제북송진상규명국민운동본부), 전마…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