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위아이, 제7회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 홍보대사 위촉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기부금 전달식 개최

아동 인성 함양 캠페인에 4,500만 원 기부
공모전 50만 건 신청, 바른 인성 함양 활동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왼쪽 네 번째)이 가수 위아이 리더 장대현에게 위촉장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어린이재단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왼쪽 네 번째)이 가수 위아이 리더 장대현에게 위촉장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어린이재단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11일 제7회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 홍보대사 위촉 및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재단에 따르면 이번 제7회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 홍보대사로는 가수 위아이(장대현, 김동한, 유용하, 김요한, 강석화, 김준서)가 위촉됐다. 위아이는 위촉과 함께 4,500만원을 기부했다. 후원금은 향후 아동 인성함양 캠페인 사업에 사용된다.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아동·청소년 인성 함양 캠페인으로 2016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소통이 점점 없어지는 사회에서 ‘감사’라는 인성 키워드와 편지라는 매개체를 통해 세대 간 소통 창구를 마련하고 감사편지를 작성하며 아동들이 스스로 변화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공모전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주최하고 교육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문화체육관광부,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등이 후원한다.

전국 모든 초·중·고교생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나를 응원해 주는 부모님, 나의 재능을 찾아주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도와준 선생님,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친구 등 감사를 전하고 싶은 대상에게 편지를 쓰면 된다.

오는 6월 30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편지 신청은 전화 또는 ‘초록우산 감사편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편지 사진을 찍어 문자로 감사편지 사무국(1688-7235)에 접수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교육부 장관상(6명), 보건복지부 장관상(4명), 여성가족부 장관상(1명), 각 시도교육감상, 학교단체상 등 다양한 후원처 대표상과 장려상까지 4만명의 아동에게 수상의 기회가 주어진다.

학교 우수상으로는 땡큐 트럭(전교생 간식차)이 제공되며, 단체로 참여하고 인증한 학교는 SNS 인증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편지쓰기를 완료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카카오톡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당선작 발표는 오는 10월에 진행될 예정이며 초록우산 감사편지 홈페이지와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가수 위아이는 “전국 50만명이 넘는 초·중·고교생 및 청소년이 참여하는 인성 함양 캠페인에 홍보대사로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장기화된 코로나로 인해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감사편지를 통해 주변의 소중함을 깨닫는 계기가 될 것임을 확신한다”며 소감을 전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은 “아동·청소년 대표 인성 함양 캠페인에 걸맞게 아동들의 대표 셀럽인 위아이를 홍보대사로 위촉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여전히 사회적으로 거리를 두고 있는 상황 속에서 감사편지를 통해 마음만은 가까운 거리에서 소통하는 사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북한 2025 신년경축대공연 김정은

평양 한복판 김정은 앞 ‘예루살렘 그 거룩한 성’ 성가 멜로디, 우연인가?

‘우리의 국기’ 연주 중 간주 부분 세계적 성가곡 ‘거룩한 성’ 유사 조옮김해 보면 박자와 음정 일치 표절보단 개사 후 ‘복붙’한 정도 예루살렘 재건 노래한 유명 성가 평양, 동방의 예루살렘 불리던 곳 김정은 등 최고 지도부가 총출동한 북한(조선민주…

복음통일 컨퍼런스 33차

25년 후 기독교 인구 265만 명 감소 예상… 경상도가 감소율 최고

25년 후에는 국내 기독교인의 인구가 지금보다 265만 명 줄어든 560만 명 수준에 그칠 것이라는 분석이 제시됐다. 특히 지방 소멸 위험 증가 속에서 경상도 지역에서는 절반 가까이 줄어들 것이라는 전망이다. 목회데이터연구소(이하 목데연)은 21일 넘버즈 272호에서…

윤석열 대통령에게 보낼 성경에 사인하는 김진홍 목사.

윤석열 대통령, 옥중에서 성경 읽는다

김 목사 “나도 옥중에서 성경 읽다 영적 체험 尹도 하나님 만나 새로워진 뒤 직 복귀하길” 시편 “여호와께서 붙드심이라” 글귀도 적어 윤석열 대통령이 옥중에서 성경을 읽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은 김진홍 목사(두레수도원 원장)가 매일 아침 공…

윤 대통령을 둘러싼 사법부의 행태 규탄 기자회견

“윤 대통령 인권 침해 반대… 인권위, 불구속 수사 권고해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와 구속을 강력히 규탄하며 국가인권위원회가 대통령의 방어권을 보장하고 불구속 수사를 권고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세이브코리아(SAVE KOREA) 등 40여 개 시민·기독교 단체들은 20…

Carl R. Trueman 칼 트루먼

세상 바꾸려는 비판 이론, 세상 바꾸는 참 복음으로 바꾸자

서던 침례 신학교 총장인 앨버트 몰러는 이렇게 평가했다: “칼 트루먼이 존재하지 않았다면 우리가 그를 발명해야 했을 것이다.” 재치 있고 탁월한 평가라고 생각한다. 실제로 트루먼처럼 지금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을 지배하고 있는 사상이 어디서부터 어떻게…

이찬수 목사

이찬수 목사 “‘유사 내전’이라 할 정도로 대립 심화”

분당우리교회(담임 이찬수 목사)에서 ‘나라를 위한 기도’와 ‘나라를 위한 기도제목’을 홈페이지에 소개했다. 이찬수 목사는 지난 15일 ‘지금은 나라를 위해 기도할 때입니다’라는 제목으로 역대하 7장 14-15절을 언급하면서 “지금은 겸손한 마음으로 하나…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