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성 목사 강의 ‘청소년 예수님의 사람’ 일일 세미나, 선착순 모집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5월 19일 오후 2시부터 선한목자교회에서

도서출판 위드지저스에서 지역교회 청소년 사역자를 대상으로 <청소년 예수님의 사람>의 이해와 사용을 돕는 일일 세미나를 오는 5월 19일(목) 오후 2시부터 선한목자교회 6층 글로리홀에서 개최한다.

세미나에서는 저자 유기성 목사가 직접 ‘왜 제자훈련인가’란 제목으로 제자훈련의 비전과 의미를 강의하며, 10여 년 동안 직접 이 교재를 사용해 청소년과 훈련했던 엄재현·김찬숙 목사와 박샘물 전도사가 청소년에게 제자훈련이 필요한 이유, 활용 방법, 사례 발표를 각각 들려준다.

또 훈련과정을 통해 변화를 경험한 수료자의 간증도 들을 수 있다. 유기성·엄재현 목사는 참석자의 질문에 직접 답하는 시간도 갖는다.

위드지저스 측은 “오늘날 많은 청소년들이 외모지상주의 등 왜곡된 가치관, 음란한 콘텐츠에 쉽게 노출된 환경, 관계로부터 온 마음의 깊은 상처, 게임, 도박 중독, 자살 충동, 극단적 개인주의에 빠져 있다”며 “이런 청소년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예수님이 찾아오셔서 그들을 십자가 복음을 통해 바꾸시고, 지금도 날마다 동행한다는 사실을 믿는 것이다. 지금이야말로 청소년들이 주님을 만나고 주님과 동행하도록 온 교회가 힘써야 한다”고 밝혔다.

선한목자교회 유기성 목사는 첫 담임 목회를 시작하면서 ‘주님의 방법대로 제자훈련하는 목회’를 결정한 후, 성도들과 교재 <예수님의 사람>을 사용해 훈련해 왔다. 이 내용을 청소년을 위한 교재로 다시 풀어 쓴 책이 <청소년 예수님의 사람>이다.

이 책은 2013년 초판 출간 후 청소년 제자훈련 교재 부문에서 스테디셀러 1위를 차지해 왔으며, 2022년 전면 개정을 통해 재출간됐다. 책에는 선한목자교회 청소년 사역에 직접 사용하면서 쌓였던 노하우와 간증이 예화로 들어 있다.

세미나 참가자들에게는 인도자용 2권, 학생용 2권으로 구성된 <청소년 예수님의 사람> 교재 4종을 증정한다.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 세미나는 4월 30일(토)까지 신청을 받으며, 온라인 링크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https://bit.ly/3uCwAxC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정우성

“나경원 의원, 정우성 혼외자 논란에 생활동반자법 주장?”

동성 간 결합 문호만 열어줄 것 아이에겐 ‘결혼한 가정’ 필요해 시류 영합 치고 빠지기 식 입법 배우 정우성 씨 혼외자 출산 논란에 대해 저출산고령화사회부위원장을 지낸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이 비혼 출산 아이 보호 차원의 ‘등록동거혼제’ 도입을 주장…

정년이

<정년이>: 한국형 페미니즘과 폐쇄적 여성우위, 그리고 동덕여대 사태

는 웹툰 원작의 tvN 12부작 드라마로 1950년대 한국전쟁 후 유행했던 여성들만의 창극인 ‘국극’ 배우에 도전하는 ‘타고난 천재 소리꾼’ 정년이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입니다. 주인공 윤정년(김태리)을 비롯해 허영서(신예은), 강소복(라미란), 문옥경(정은채)…

개혁신학포럼

개혁교회, 성경적 이주민 선교 어떻게 할 것인가

개혁신학포럼 제25차 정기세미나가 11월 30일 서울 동대문구 서울은혜교회 교육관에서 개최됐다. ‘개혁교회와 다문화사회’를 주제로 한 세미나에서는 개회예배 후 최더함 박사(마스터스세미너리 책임교수)가 ‘다문화사회와 개혁교회의 사명과 역할’, 김은홍 …

한가협

2023년 신규 에이즈 감염 1,005명… 전년보다 5.7% 감소

남성이 89.9%, 20-30대 64.1% 감염 경로 99.6% ‘성적 접촉’ 男 56.7%가 ‘동성 간 성접촉’ 마약 주사기 공동사용 0.4% 2023년 신규 에이즈 감염자가 1천여 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사)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 약사, 이하 한가협)가 질병관리청이 발…

샬롬나비

“한미 동맹 인정하면서, 그 산파 ‘이승만·기독교’ 부정하는 건 문제”

제29회 샬롬나비 학술대회가 ‘한미동맹 70주년과 한국 기독교’라는 주제로 11월 29일 오후 서울 서초구 온누리교회 화평홀에서 개최됐다. 2부 주제발표회에서는 김영한 상임대표(기독교학술원 원장)가 ‘이승만의 기독교 정신과 건국, 한미동맹’을 주제로 강연…

통일비전캠프

“물 들어와야 노 젓는다? 통일과 북한선교, 미리 준비합시다”

북한 열리지 않는다 손 놓지 말고 복음통일 믿고 깨어 기도 필요해 주어진 시대적 부르심 반응해야 통일, 예기치 않은 때 오게 될 것 다음 세대, 통일 대한민국 살 것 이번 캠프, 새로운 역사 ‘트리거’ 비전캠프, 하나의 꿈 갖는 과정 치유, 평화, 하나 됨 사…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