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예수병원, 여성의학센터 전면 리모델링 확장 개소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선진 여성질환 진단 시스템 제공

▲확장 개소한 여성의학센터. ⓒ예수병원

▲확장 개소한 여성의학센터. ⓒ예수병원

전주 예수병원(병원장 김철승)은 지난 12일(목) 여성의학센터 내 산부인과, 불임클리닉, 분만실을 포함하여 전면 리모델링을 완료하고 개소식을 가졌다.

예수병원은 2021년 12월 보건복지부가 선정한 장애친화 산부인과에 선정된 후 약 4개월에 걸쳐 이번 리모델링을 진행했다.

예수병원은 환자 제일주의를 반영하여 산모의 편의성을 고려, 내원시 진료 상황을 동선에 맞게 재배치해 센터 이용에 불편함을 덜어내는데 주안점을 뒀다. 여성만을 위한 진료환경 개선과 새로운 장비 도입으로 높은 수준의 진료와 검사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여성의학센터의 중심 역할을 담당한 산부인과는 양수 감소증, 자궁 내 태아발육 부전, 조기 진통, 임신중독증 등 고위험 산모를 집중 간호하는 진료실과 분만실 기능을 통합하여 쾌적하고 첨단 의료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 LDR(가족분만실) 전면 리모델링을 통해 가장 힘들고 지친 순간에 머무는 공간을, 따뜻하고 밝은 분위기로 편안한 공간으로 재구성했다.

전문 불임 클리닉도 효율적인 배치와 공간 실내장식으로 산모와 여성 환자의 치료에 집중하여 각종 불임 환자의 검사와 진단, 배란 유도, 인공수정, 난관복원 수술 등을 새로운 환경에서 첨단장비 도입으로 도민들에게 맞춤 지원도 이어나갈 예정이다.

전라북도 유일한 장애 친화 산부인과인 예수병원은 고위험 분만, 진료 접근성 문제 등 여성장애인이 겪고 있는 어려움에 먼저 다가서 여성장애인의 안전한 임신과 출산 등 여성질환 관리 서비스를 이행할 계획이다.

김철승 예수병원 병원장은 “확장 이전을 통해 더욱 쾌적한 공간에서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풍부한 경험과 인간사랑 생명 존중의 이념을 가장 먼저 생각하는 여성의학센터 의료진이 있기에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10월 3일 오전 은혜와진리교회 대성전(담임 조용목 목사)에서 ‘제2회 한국교회 기도의 날’이 개최됐다.

“한국교회, 불의에 침묵 말고 나라 바로잡길”

대통령의 비상계엄, 자유민주 헌정질서 요청 목적 국회, 탄핵 ‘일사부재의 원칙 위반’… 증거도 기사뿐 공산세력 다시 정권 잡고 나라 망치도록 둬야 하나 12월 20일 각자 교회·처소에서 하루 금식기도 제안 대한민국기독교연합기관협의회, (사)한국기독교보…

이정현

“이것저것 하다 안 되면 신학교로? 부교역자 수급, 최대 화두 될 것”

“한국 많은 교회가 어려움 속에 있다. 내부를 들여다보면, 결국 믿음의 문제다. 늘상 거론되는 다음 세대의 문제 역시 믿음의 문제다. 믿음만 있으면 지금도 교회는 부흥할 수 있고, 믿음만 있으면 지금도 다음 세대가 살아날 수 있고, 믿음만 있으면 앞으로도 교회…

김맥

청소년 사역, ‘등하교 심방’을 아시나요?

아침 집앞에서 학교까지 태워주고 오후 학교 앞에서 집이나 학원으로 아이들 직접 만나 자연스럽게 대화 내 시간 아닌 아이들 시간 맞춰야 필자는 청소년 사역을 하면서 오랫동안 빠지지 않고 해오던 사역이 하나 있다. 바로 등하교 심방이다. 보통 필자의 하루…

윤석열 대통령

“탄핵, 하나님의 법 무너뜨리는 ‘반국가세력’에 무릎 꿇는 일”

윤 정부 하차는 ‘차별금지법 통과’와 같아 지금은 반국가세력과 체제 전쟁 풍전등화 비상계엄 발동, 거대 야당 입법 폭주 때문 대통령 권한행사, 내란죄 요건 해당 안 돼 국민 상당수 부정선거 의혹 여전… 해소를 6.3.3 규정 지켜 선거범 재판 신속히 해야 수…

한교총 제8회 정기총회 열고 신임원단 교체

한교총 “극한 대립, 모두를 패배자로… 자유 대한민국 빨리 회복되길”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김종혁 목사, 이하 한교총)이 2024년 성탄절 메시지를 통해 국내외 혼란과 갈등 속에서 평화와 화합을 소망했다. 한교총은 국제적으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분쟁이 계속되는 상황과 더불어, 국내에서는 정치권…

차덕순

북한의 기독교 박해자 통해 보존된 ‘지하교인들 이야기’

기독교 부정적 묘사해 불신 초래하려 했지만 담대한 지하교인들이 탈북 대신 전도 택하고 목숨 걸고 다시 北으로 들어갔다는 사실 알려 북한 군인들에게 복음을 전하다 체포된 두 명의 북한 지하교인 이야기가 최근 KBS에서 입수한 북한의 군사 교육 영상, 에 기…

이 기사는 논쟁중

윤석열 대통령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그대에게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사람들 잘 알려진 대로 빙산은 아주 작은 부분만 밖으로 드러나고, 나머지 대부분은 물에 잠겨 있다. 그래서 보이지 않고 무시되기 쉽다. 하지만 현명한 …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