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피플-위즈웰,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에 베이킹 경험과 오븐 선물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오븐 3대 기부 “아이들이 앞으로도 베이킹 경험할 수 있길”

2020년 10월부터 굿피플과 업무협약, 간식 지원
달콤한 봉사단, 피자·컵케익 직접 만드는 활동

▲베이킹 체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굿피플

▲베이킹 체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굿피플

국제구호개발NGO 굿피플(회장 최경배)은 주방 및 생활가전 전문 브랜드 위즈웰(대표 정석교·정연섭)에서 운영하는 봉사단체 ‘달콤한 봉사단’이 김포시 은가비 지역아동센터에서 22일 베이킹 체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위즈웰은 홈베이킹을 취미로 하는 일반인을 중심으로 ‘달콤한 봉사단’을 구성해 굿피플과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봉사활동은 달콤한 봉사단 회원들이 직접 제과를 만들고 위즈웰이 재료 및 발송에 필요한 비용을 부담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은 베이킹을 접할 기회가 적은 취약계층 아동들이 피자와 컵케익을 직접 만들어보는 베이킹 체험활동으로 진행됐다.

위즈웰 달콤한 봉사단은 재료 준비부터 베이킹 교육, 지역사회 나눔까지 봉사활동의 모든 과정을 주도적으로 진행했다.

더불어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직접 만든 피자와 컵케익 중 일부는 김포경찰서 양촌지구대와 지역 경로당에 전달하며 나눔을 실천했다.

▲위즈웰은 지역아동센터에 오븐 3대를 기부했다. ⓒ굿피플

▲위즈웰은 지역아동센터에 오븐 3대를 기부했다. ⓒ굿피플

위즈웰은 지역아동센터에 오븐이 없다는 소식을 듣고 오븐 3대를 기부하기도 했다. 위즈웰 관계자는 “은가비 지역아동센터에 오븐이 없다는 소식을 듣고 아이들이 앞으로도 베이킹을 경험하면 좋겠다는 생각에 기부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굿피플 최경배 회장은 “아이들을 위해 부지런히 봉사하시는 달콤한 봉사단의 모습을 통해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이 전파되는 것을 본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성장하는 과정에 달콤한 경험을 많이 할 수 있도록 굿피플은 위즈웰, 달콤한 봉사단과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달콤한 봉사단은 2020년 10월부터 굿피플과 업무협약을 맺고 전국 지역아동센터의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제과를 선물하고 있다.

지난해 10월에는 봉사단원들이 직접 해남에 위치한 땅끝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베이킹 클래스를 진행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10월 3일 오전 은혜와진리교회 대성전(담임 조용목 목사)에서 ‘제2회 한국교회 기도의 날’이 개최됐다.

“한국교회, 불의에 침묵 말고 나라 바로잡길”

대통령의 비상계엄, 자유민주 헌정질서 요청 목적 국회, 탄핵 ‘일사부재의 원칙 위반’… 증거도 기사뿐 공산세력 다시 정권 잡고 나라 망치도록 둬야 하나 12월 20일 각자 교회·처소에서 하루 금식기도 제안 대한민국기독교연합기관협의회, (사)한국기독교보…

이정현

“이것저것 하다 안 되면 신학교로? 부교역자 수급, 최대 화두 될 것”

“한국 많은 교회가 어려움 속에 있다. 내부를 들여다보면, 결국 믿음의 문제다. 늘상 거론되는 다음 세대의 문제 역시 믿음의 문제다. 믿음만 있으면 지금도 교회는 부흥할 수 있고, 믿음만 있으면 지금도 다음 세대가 살아날 수 있고, 믿음만 있으면 앞으로도 교회…

김맥

청소년 사역, ‘등하교 심방’을 아시나요?

아침 집앞에서 학교까지 태워주고 오후 학교 앞에서 집이나 학원으로 아이들 직접 만나 자연스럽게 대화 내 시간 아닌 아이들 시간 맞춰야 필자는 청소년 사역을 하면서 오랫동안 빠지지 않고 해오던 사역이 하나 있다. 바로 등하교 심방이다. 보통 필자의 하루…

윤석열 대통령

“탄핵, 하나님의 법 무너뜨리는 ‘반국가세력’에 무릎 꿇는 일”

윤 정부 하차는 ‘차별금지법 통과’와 같아 지금은 반국가세력과 체제 전쟁 풍전등화 비상계엄 발동, 거대 야당 입법 폭주 때문 대통령 권한행사, 내란죄 요건 해당 안 돼 국민 상당수 부정선거 의혹 여전… 해소를 6.3.3 규정 지켜 선거범 재판 신속히 해야 수…

한교총 제8회 정기총회 열고 신임원단 교체

한교총 “극한 대립, 모두를 패배자로… 자유 대한민국 빨리 회복되길”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김종혁 목사, 이하 한교총)이 2024년 성탄절 메시지를 통해 국내외 혼란과 갈등 속에서 평화와 화합을 소망했다. 한교총은 국제적으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분쟁이 계속되는 상황과 더불어, 국내에서는 정치권…

차덕순

북한의 기독교 박해자 통해 보존된 ‘지하교인들 이야기’

기독교 부정적 묘사해 불신 초래하려 했지만 담대한 지하교인들이 탈북 대신 전도 택하고 목숨 걸고 다시 北으로 들어갔다는 사실 알려 북한 군인들에게 복음을 전하다 체포된 두 명의 북한 지하교인 이야기가 최근 KBS에서 입수한 북한의 군사 교육 영상, 에 기…

이 기사는 논쟁중

윤석열 대통령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그대에게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사람들 잘 알려진 대로 빙산은 아주 작은 부분만 밖으로 드러나고, 나머지 대부분은 물에 잠겨 있다. 그래서 보이지 않고 무시되기 쉽다. 하지만 현명한 …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