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교회 다음 세대, 여름 사역 통해 다음 세대 섬겨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헌금 3,030만 원, 국내 미자립교회 70곳에 전달

▲미자립교회 후원금 전달 모습. ⓒ지구촌교회

▲미자립교회 후원금 전달 모습.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담임 최성은 목사) 다음 세대가 헌금 3,030만 원을 모아 미자립교회 70곳에 전달했다.

지구촌교회 다음 세대는 7월 한 달간 진행된 여름축제(수련회)에 참여해, 국내 미자립교회 여름성경학교 사역을 돕기 위해 1인 1만 원씩 등록헌금을 했다.

이는 지구촌교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M52 Kingdom Project(Miracle of Five Loaves and Two Fishes)’에 동참하는 것으로, 해당 헌금은 도움이 필요한 국내 미자립교회 70여 곳에 40여만 원씩을 후원했다.

지구촌교회에서는 3년 만에 현장 여름 사역을 마련했다. 어린이들은 ‘J-kidz(예수님의 아이들)’라는 주제로 여름축제를, 청소년들은 ‘RISE UP 일어나 빛을 발하라’라는 주제로 수련회를 각각 진행했다.

▲초등학생들 여름축제 모습. ⓒ지구촌교회

▲초등학생들 여름축제 모습. ⓒ지구촌교회

어린이들은 예수님을 만나 예수님을 전하는 J-kidz(예수님의 아이들)가 될 것을, 청소년들은 세상 속에서 영향력을 펼치는 삶을 살아가는 다음세대가 될 것을 다짐했으며, 코로나19 상황에서도 150여 명의 VIP(새친구)들이 함께했다.

미취학 축제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물론, 부모 중에서도 예수님이 만나주셨음을 간증하며 눈물을 흘린 이들이 있었다. 교회에 출석한 지 얼마되지 않아 찬양이 어색했던 한 어린이는 집회에서 영접 기도 후 기쁨으로 하나님을 찬양했다.

최성은 목사의 격려 서신과 후원헌금을 받은 경기 용인 한 미자립교회 목회자는 “후원금으로 현장에서 2022 여름성경학교를 주최할 수 있었고, 교회에서 다음 세대를 위한 사역 비전이 세워지는 계기가 됐다”며 “귀한 사역적 지원과 도전을 주신 지구촌교회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충남 부여 한 목회자는 “코로나로 여름성경학교를 하기 어려웠는데, 아이들이 준 헌금이 큰 위로와 사역적 힘이 됐다”고 말했다.

▲미취학 어린이 여름축제 모습. ⓒ지구촌교회

▲미취학 어린이 여름축제 모습. ⓒ지구촌교회

감사 메시지를 들은 M52 Kingdom Project 다음 세대들도 자신들의 헌금이 하나님 나라 확장에 쓰여졌다는 사실에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최성은 목사는 “이번 여름축제와 수련회에서 다음 세대가 미자립교회의 다음 세대를 돕는 M52 Kingdom Project에 동참한다는 것은 이제까지 한국교회에 없던 일로, 매우 값지고 귀하다”며 “어려운 교회를 돌아볼 줄 아는 다음 세대가 미래를 이끌어 갈 주역이라는 사실이 매우 기쁘다. 다음 세대의 헌금이 영적 부흥을 꿈꾸는 각 교회들에게 희망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비판 왕따 아이 눈물 울음 비난 손가락 손가락질

성찰, 남 비판 앞서 자신 돌아보고 살피는 것

비판 싫어하면서, 비판 즐겨해 거듭난 성도들, 비판 못 버리나 사탄의 열매, 암의 뿌리 될 뿐 당사자 없을 땐 이야기 말아야 4. 비판의 후유증 생각 없이 그저 재미 삼아 비판을 즐기는…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한기총 정서영-미즈시마 대사 환담

정서영 한기총 대표회장, 미즈시마 日 대사 만나 “미래지향적 한일 관계로”

부모 권고로 유년 시절 천주교 종립학교 다녀 이스라엘 대사 거치며 성경에 대해 많이 생각 해결할 문제 있지만 경제·안보 등 윈윈 가능 한·일 공통 과제 협력 위해 한기총 역할 부탁 정 대표회장 “미래지향적 한·일 관계 중요해 자유민주주의 양국, 이해하며 …

임신 중절 수술 홍보

“‘36주 낙태 브이로그’에 ‘낙태 잘하는 곳 광고’까지…”

형법의 낙태죄 조항에 대한 헌법재판소의 ‘헌법 불합치’ 결정 이후 낙태법 입법 공백이 4년 이상 지속되는 상황에서, 생명윤리·학부모·프로라이프 단체들이 일제히 조속한 관련 입법을 촉구하고 나섰다. 지난 6월 ‘36주차 임신 중단(낙태)’ 브이로그가 국민…

다큐 인사이트

KBS <다큐 인사이트>, 동성애 일방적 미화·권장 방송

‘아빠만 2명’인 女 4세 쌍둥이 등장시켜 ‘특별한 가족’ 주장 엄마 없는데 ‘조금’만 다르다? 10.27 연합예배 이후 포괄적 차별금지법과 대법원의 동성 파트너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인정 등에 대한 문제점이 사회적으로 조명되고 있지만, 각종 미디어에서…

한국복음주의조직신학회

“유신진화론, 하나님 직접 창조 부인… 과학의 성경 지배”

유신진화론 개념 7가지와 비판 1. 초자연적 개입 제한, 간접 창조 → 하나님 무로부터의 창조 확고 2. 방향성 있는, 우연/인도된 진화 →설명 불가능 문제 해결 딜레마 3. 진화론 이어 그릇된 자연신학 →기독교의 하나님과 다른 신 돼 4. 특별계시 제한하는 창조…

열혈사제 2

<열혈사제 2>: 교회 이미지 희화화와 자정능력 상실

천주교 신부들이 주인공인 SBS 드라마 가 시작됐습니다. 김남길(김해일) 신부와 박경선(이하늬)를 비롯해 김성균(구대영), 백지원(김인경) 등 1편 출연진들 외에 성준(김홍식), 서현우(남두헌), 김형서(구자영), 김원해(고독성), 고규필(오요한), 안창환(쏭삭), 한성규(…

김기창 예수의 생애

전쟁 당한 국민들에 위로와 희망 준 김기창 화백

성경 테마 역사적 회화 완성 조선 풍속화 양식 예수 생애 제한된 색조, 엄숙함 증폭해 ‘집단적 기억의 형태’로 계승 사회봉사, 더 깊은 예술세계 예술 탁월성 의미 있게 사용 김기창(1914-2001)은 6.25 전쟁이 발발하자 아내 박래현의 처가집이 있는 군산 인근의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