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친구 기아대책, ‘친환경 리필스테이션’ 오픈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누구나 쉽게 실천 가능한 ‘레스 플라스틱(Less Plastic)’ 소비

▲이용자가 직접 가져온 용기에 음료를 담고 있다. ⓒ기아대책

▲이용자가 직접 가져온 용기에 음료를 담고 있다. ⓒ기아대책

“플라스틱 덜고 지구 생명 더한다!”

희망친구 기아대책 행복한나눔 나눔가게 ‘비마프스토어(Be My Friend Store)’ 등촌점에서 ‘친환경 리필스테이션’ 운영을 시작한다.

리필스테이션은 소비자가 빈 용기를 지참해 원하는 상품을 담고 무게만큼의 비용을 지불하여, 1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나가는 친환경 매장이다.

기아대책은 누구나 쉽게 ‘레스(less) 플라스틱’ 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나눔가게 ‘비마프스토어(Be my Friend)’ 등촌점 매장 내에 리필스테이션을 설치해 다양한 친환경 제품 판매를 시작한다.

기아대책은 리필스테이션 첫 판매 제품을 세제로 정하고, 사회적기업 ‘형원’과 리필 세제 협업을 추진한다. 형원이 제작한 친환경 주방 세제와 세탁 세제를 무게 단위로 판매하며, 소비자는 매장에 구비된 리필용기에 담아 가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리필스테이션에서는 기아대책 행복한나눔 여성가장 자립지원센터 ‘봄B살롱’에서 제작한 주방비누, 커피설거지바, 뽑아 쓰는 손수건 등 친환경 수공예 제품도 함께 판매한다. 수익금은 취업 취약계층의 고용 확대 등에 사용될 계획이다.

오세욱 기아대책 행복한나눔 본부장은 “플라스틱 등 일회용품 사용이 전 지구적으로 늘면서 온실가스 배출로 인한 지구 온난화, 미세플라스틱의 생태계 유입으로 인한 인체 건강의 위협 등 우리 현실 가까이서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생활 속 플라스틱을 줄여 나가는 ‘레스 플라스틱’을 실천하며 지속가능한 사회-환경 조성에 일조하기 위해 리필스테이션 운영을 결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또 “더 많은 소비자들이 기아대책에서 마련한 일상적 리필 소비를 통해 친환경 생활 수칙을 쉽게 실천하고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리필스테이션 매장을 꾸준히 확대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